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요즘 초등 4학년인 둘째가 가방 챙길 때 자꾸 독서록과 일기장을 안 가지고 오는 일이 반복 되었어요 ^^; 자꾸 깜빡 깜빡 잊어버리길래 독서록과 일기장을 잘 챙길 수 있도록 도우미 친구를 붙여주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귀여운 걸 좋아해서 귀여운 친구가 독서록과 일기장을 챙기라고 알려줄 수 있게 해줄 계획이에요. 가방에 달 수 있는 인형을 하나 준비해서 들고 있을 팻말을 만들어봅니다 ㅎㅎ

 

 

독서록과 일기장을 다 쓰려니 자리가 없어서 그냥 "독"과 "일"로 줄여서 만들었어요. 독서록과 일기장 둘 다 챙길 필요가 없는 날을 위해 하트 표시도 하나 추가해봅니다 ^^ 손코팅 필름으로 팻말을 코팅한 다음 인형 친구가 들고 있을 수 있도록 모양을 만들어 오렸어요 ㅎㅎ

 

 

투명 손코팅 필름으로 네모난 모양 하나 더 만들어서 이걸로 왔다 갔다 그 날 가지고 올 항목을 표시해 줄 예정입니다~ 네임펜으로 빨간 네모 그려주면 깔끔하니 좋을 것 같아요 ^^

 

 

이렇게 팻말을 인형 친구에게 들려줍니다 ㅎㅎㅎ 삐져나온 투명 코팅 필름 부분 정리해주고 회색 실로 꿰매서 고정했어요. 여기에 아까 만든 네모난 모양을 끼워주면 완성입니다~

 

어.. 아예 가방 여닫는 지퍼에 달아버려서 이 친구를 거치지 않고서는 가방을 챙길 수 없게 만들어놨어요 ㅋㅋㅋ 일기장 챙겨와야 하는 날이라 "일"에 표시했습니다 ㅎ 근데 이걸 본 첫째가 왜 독일을 사랑하냐고 하네요? 아.... 한 글자씩 따로 만드느라 생각 못했는데 합치고 보니 독일;;;; 아니 이건 그냥 독서록과 일기장이라고 설명해주니 첫째도 "아...." 하며 피식 피식 웃고 갑니다 ㅋㅋㅋ 며칠 써봤는데 둘째가 정말 효과 있다면서 까먹고 가방 챙기려다 지퍼 닫으며 생각나서 "아 맞다!" 하고 일기장 챙겨 왔다고 하네요 ^^ 뭐.. 효과가 지속될지 도중에 다시 까먹기 시작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성공입니다~ 가방 챙길 때 저희 처럼 한 두 가지 빼먹고 다닌다면 이렇게 가방 지퍼에 도우미 친구를 달아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