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겨울왕국의 힘은 위대합니다 ㅋㅋㅋ 엘사처럼 얼음을 파바박! 하고 만들지는 못하지만 과학으로 2박 3일에 걸쳐서 지난 번에 결정 만들기 놀이를 했는데요 ([과학놀이] 결정 만들기 - 엘사가 되어 볼까요?) 뭔가 아쉬워서 진짜 투명한 눈송이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투명 사탕 만들기를 응용해서 예쁘고 맛있는 눈송이 사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ㅎㅎ

<투명 눈송이 사탕 만들기>

재료: 설탕 100g, 물엿 50g, 물 50g, 모양틀

방법

1. 설탕, 물엿, 물을 2:1:1 비율로 넣고 약불에서 끓인다

(절대로 젓지 않습니다! 옆에서 지켜보다 보면 설탕이 점차 녹아서 말갛게 변해요~)

2. 차가운 물에 1번을 한 방울 떨어뜨려 봐서 딱딱하게 잘 굳을 때까지 졸인다

3. 모양틀에 붓고 굳힌다

생각보다 간단하지요? ㅎㅎㅎ 적당히 잘 조린 다음 이렇게 모양틀에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눈송이 모양틀은 작아서 다른 예쁜 모양 얼음틀도 동원했어요 ㅎㅎ 투명한 사탕들 만들어지면 예쁠 것 같아요~

잘 굳으라고 냉동실에 얼렸더니 이렇게 깔끔하게 잘 굳었습니다~ 투명 눈송이 사탕 예쁘지요? ㅎㅎ

눈송이를 먹는 기분이 들 것 같아요~ 사실 오로지 설탕과 물엿만 들어가서 맛은 정말 순수한 단 맛입니다 ㅋㅋㅋㅋ 그치만 눈송이 모양이 예뻐서 어쩐지 맛있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

덩달아 투명 진저브레드맨 사탕도 나왔어요 ㅋㅋㅋ 나름 재밌습니다~

하트 모양 사탕도 만들었어요~ 투명해서 어쩐지 예쁜 보석을 먹는 기분이에요 ^^

투명한 그릇에 사탕들을 담아봅니다 ㅎㅎㅎ 사실... 너무 성급하게 모양틀에 부어서 얘네 좀 녹았어요;;;; 다음(?)에 만들게 된다면 좀 더 확실히 졸여서 제대로 사탕으로 만들어봐야겠어요. 지금은 거의 물엿 얼음 수준입니다. 크흑 ㅠㅠ

괜시리 어딘가 장식해보고 싶어서 집에 있던 먹다 남은 초코 케이크 조각에 투명 눈송이 사탕을 꽂아봤어요~ 예쁜 컵케이크 만들어서 그 위에 투명 눈송이 사탕 올려도 정말 예쁠 것 같아요 ^^

드디어 신나는 시식 시간입니다~ 한입에 쏘옥 들어가는 투명 눈송이 사탕입니다~ 입에 들어가면 끈적 끈적 물엿이 되는 눈송이 사탕이에요~ ㅋㅋㅋ

첫째도 한 입~ 눈송이 모양틀은 몇 개 없어서 이렇게 한 두번씩 먹으니 투명 눈송이 사탕은 금방 동이 났어요 ㅋㅋㅋ 다음 번에는 잘 조려서 진짜 사탕으로 만들면 좀 더 여러 판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그게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요 ㅋㅋㅋ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