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294)N
즐거운 영어 레시피 (42)
재밌는 놀이 레시피 (39)
책벌레 독서 레시피 (27)
신나는 수학 레시피 (15)
궁금한 과학 레시피 (27)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 (3)N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34)
컴퓨터 코딩 레시피 (9)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4)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5)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15)
함께하는 엄마 공부 (27)N
보관 (0)
작은 단상 (37)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1. 2018.04.07
    [다함께 허슬두!] 두산 베어스 경기 및 이벤트 일정 (26)
  2. 2018.03.24
    [다함께 허슬두!] 두산 어린이팬, 두린이들입니다~ ㅎ (28)
  3. 2018.02.10
    몸짓으로 말하는 발레 - 발레 마임 (24)
  4. 2018.01.13
    [태권도를 배워봅시다!] 태극 2장 (38)
  5. 2018.01.11
    [태권도를 배워봅시다!] 태극1장 (20)
  6. 2017.12.27
    박경리 문학공원 (12)
  7. 2017.12.25
    메리크리스마스~ (24)
  8. 2017.12.23
    메리 크리스마스~ (캐롤 영어 가사 모음) (14)
  9. 2017.11.19
    휴지심 권총 만들기~ (32)
  10. 2017.11.13
    초등 저학년의 세계! 아재개그, 끝말잇기 (22)

이제 봄입니다~ 야구 시즌입니다~ ㅎㅎ 두산 어린이팬, 두린이가 된 기념으로 두산 경기 있는 날 가보려고 준비 중인데요. 기왕이면 두린이날 이벤트에도 도전해보려고 찾아봤어요!

준비된 두린이들, 다함께양과 허슬두군입니다~ ㅋㅋㅋ

 

<두산 베어스 일정 찾아보는 곳>

두산베어스 홈페이지에 갔더니 이렇게 일정을 쭉 훑어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안내가 되어 있었어요.

 

https://linder.kr/g/doosanbears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두산베어스 일정/두산베어스 데이이벤트 일정" 이렇게 두 가지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두산베어스 일정으로 들어갔어요. 이렇게 여러 가지가 뜨는데 그냥 일정보기를 눌러봤어요

두산 베어스 일정은 경기 일정이에요~ 앞으로 있을 경기 일정이 쭈욱~ 뜨네요 ^^

 

비슷한 방법으로 두산베어스 데이이벤트 일정을 보니 이렇게 이벤트 있는 날의 일정이 쫙 뜹니다! 두린이날도 여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어요!

 

<두산베어스 데이 이벤트>

데이 이벤트에도 여러가지가 있네요~ 이건 미스터두데이~ 남성팬들을 위한 이벤트에요!

요건 여성팬들을 위한 퀸스데이~

요것이 바로 노리고 있던 두린이날 이벤트에요~ ㅎㅎ 두린이날이 있는 전주에 이메일로 신청을 받는데요. 열심히 신청했지만 아쉽게도 이번에는 당첨되지 못한 것 같아요 ^^; 뭐 열심히 신청하다 보면 언젠가는 되지 않을까요? 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Trackback 0 And Comment 26

둘째가 야구, 야구 노래를 불러서 두산 어린이팬 가입 신청을 했어요! 그리고 드디어 회원 카드랑 두산 유니폼이 왔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두산베어스 어린이 회원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두산베어스 신규회원 모집>

 http://www.doosanbears.com/member/join_info.do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두산베어스 신규 회원 가입에 대해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어린이 회원의 경우 회원 가입비는 6만5천원으로 저렴하진 않지만,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8만점을 주니 생각보다 괜찮아요! 두산베어스 팬이라서 유니폼을 산다면 어차피 쇼핑몰에서 구입을 해야 할텐데요. 회원가입비 6만 5천원을 내면 8만원어치 포인트를 받아서 쇼핑몰에서 쓸 수 있으니 어린이 회원은 15,000원 할인을 받는 셈이 되는 거지요!

어린이 회원 가입 후에는 쇼핑몰에도 따로 가입을 해야 하더라구요;; 두산베어스 홈페이지에서 맨 윗 줄 오른쪽 끝에 SHOP을 누르면 여러 쇼핑몰 사이트가 모여있습니다 ^^

이 중에서 NEPOS 쇼핑몰에 포인트가 지급되니 여기에서 유니폼 사면 되겠어요~ 오오.. 그런데 보다 보니 두산베어스 영유아 전문 쇼핑몰도 있었네요! ㅎㅎ 아이들 어리면 요런 거 입혀서 야구장 데리고 구경가도 재밌을 것 같아요~

어린이 회원 가입하고 네포스에 가입할 때 어린이 회원 인증번호를 넣어야 포인트가 지급된다고 해요. 회원 가입하는 양식에 인증번호 넣는 칸이 따로 있으니 거기에 두산베어스 홈페이지 마이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는 인증번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두산베어스 어린이 회원 카드 & 유니폼>

두산베어스 어린이 회원 가입하면 이런 회원카드를 주는데요. 저기 멋지게 엄지 척! 하고 있는 곰돌이가 두산베어스 마스코트 철웅이에요!

신이 나서 유니폼 입고 헬멧 쓰고 폼 잡고 있는 둘째입니다~ ㅎㅎ 저 유니폼 사이즈 어찌 사야 하나 막 찾아보고 물어보고 했는데요. 대략 나이랑 비슷한 치수 주문하면 된다고 하네요~ 둘째는 7세여서 7호로 주문했고 첫째는 10살인데 좀 큰 편이어서 11호로 주문했더니 약간 넉넉하게 딱 좋네요~ ^^

둘이 포즈를 잡아보라 했더니 바로 자세 나옵니다! ㅋㅋㅋ

뒷면에는 이름과 번호를 넣을 수 있었는데요. 선수 이름을 하려다가 나중에 선수들은 팀을 바꾸는 경우도 있으니 그냥 "다함께 허슬두"를 넣었어요! ㅋㅋㅋ 아이들이 뒤로 돌면 바로 튀어나오는 다함께 허슬두!

다함께 허슬두!

다함께 허슬두!

 

ㅋㅋㅋㅋ 이제 야구장 나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어린이 회원은 입장권 할인도 되고 외야석은 무료이니 본전 뽑으려면 야구장을 무척 자주 가야하게 생겼습니다! 아하하 ^^;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Trackback 0 And Comment 28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요즘 저희 첫째가 발레와 사랑에 빠졌어요 ㅎㅎ 그래서 발레 열심히 연습하고 있는데요. 발레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춤이기도 하지만, 발레의 동작에는 의미가 있어서 메세지를 전달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발레 동작의 의미, 발레 마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발레 마임 - 발레 동작으로 전하는 메세지들>

http://www.roh.org.uk/news/cracking-the-code-the-meaning-of-mime-in-ballet

아름다운 발레리나의 동작인데요. 이 동작들이 그냥 예쁜 동작이 아니라 의미가 있다고 해요! 어? 발레 잘 몰라도 가운데 동작은 자는 것 같아요! ㅎㅎ 이거 생각보다 쉬울 수도 있겠는데요? ^^

위 그림 바로 아래 링크 올려놨는데 저 그림도 그 링크에 있는 사이트에서 가져온 그림이에요. 로열 오페라 하우스 사이트에서 발레 마임 검색했더니 자료가 많이 나오네요! ㅎㅎ

발레 마임의 의미에 대해서 (Cracking the code: The meaning of mime in ballet)

http://www.roh.org.uk/news/cracking-the-code-the-meaning-of-mime-in-ballet

위에 그림 따온 곳과 같은 사이트 같은 페이지 주소에요 ㅎㅎ 여기에는 호두까기인형, 잠자는 숲속의 공주님 발레 장면을 보면서 발레 마임에 대한 설명 볼 수 있어요~

https://www.philorch.org/pdfs/teacher_resources_2010_11/lesson2/UsingMimeinBallet.pdf

위의 자료도 검색하다 찾았는데 여러 가지 동작의 의미에 대해 나와있어요! 생각보다 굉장히 여러 가지 동작과 의미가 있었네요 ㅎㅎ 출처는 위에 링크로 올려놨습니다. 그런데 동작이 글로 설명되어 있어서 실제 동작을 한 번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

 

http://www.roh.org.uk/learning/learning-platform/unit/ballet-mime/

다시 로열 오페라 하우스에서 찾은 발레 마임 동작에 대한 설명이에요~ 오오.. 밑에 줄 첫번째 동작은 첫째가 얼마전 지젤 솔로 장면 연습할 때 배워온 동작인데요. 그게 같이 춤추자는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신기해요! 뭔지도 모르고 그 동작 하고 있었어요! ㅋㅋㅋㅋ

 

초심자를 위한 발레마임 (백조의 호수)

https://www.youtube.com/watch?v=oOJ3F0-hlyw

이건 한국말이 있어서 보기 편한 초심자를 위한 발레마임 영상이에요~ 마찬가지로 위의 링크에서 동영상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little451/70122505352

검색하다가 이렇게 예쁘게 동작이 정리된 사진을 보고 이것도 가지고 왔어요~ 위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다른 자료도 좀 더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럼 위에 올려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처음 봤던 사진을 분석해보면

첫 그림은 당신, 두번째는 자는 것, 마지막은 죽음...

...... 당신 자면 죽어요... 인가요?;;;; 뭘까요... 어디 히말라야에라도 조난당해서 잠들면 죽는 상황인 걸까요? 선생님이 애들한테 니들 자면 죽는다 하시는 중인가;;; 음... 이과생의 분석으로는 그런 거 같은데 제가 생각하기에도 좀 이상해서 모르겠네요;;;; 연결 동작이 아닌건가... 쿨럭;;;

 

 

ps. 오늘 줄줄이 발레 마임에 대해 찾아보게 만든 이 모든 사태의 원인제공자 ㅋ

ㅎㅎ 저희집 발레리나가 배운 동작 연습하는 중입니다~ 보통 그냥 추리닝 입고 하는데 엄마의 간절한 부탁에 발레 연습복 입고 해주는 중이에요~ 오른쪽 동작이 바로 '함께 춤춰요~' 하는 동작이 되겠습니다!

 

 

 

 ....생각해보니 스스로가 좀 웃기기도 해요. 둘째가 우주 관련된 내용 재밌다고 하니 NASA 사이트 들어가서 자료 막 퍼오고(;;) 첫째가 발레에 빠지니 이젠 로열 오페라 하우스 사이트 팬이 되려고 하고 있어요 ㅋㅋㅋ 근데 발레는 또 어디가 유명하고 괜찮은 자료가 많은지 찾아봐야겠습니다! 이거 또 이번에 제가 제대로 낚인 것 맞지요? ㅋㅋㅋ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Trackback 0 And Comment 24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오늘은 지난 번에 이어서 태극 2장 올려봅니다~ 저희 아이는 태권도 학원을 다니는 건 아니고 유치원 방과후 수업으로 일주일에 한번씩만 수업을 들어요;; 그래서 이 동작 외우는 게 더 힘든 걸지도 모르겠어요 ㅎ 아무튼 그래서 지금은 태극1장과 2장을 같이 배우고 있는 중인가봐요. 1장 먼저 다 외우면 2장으로 넘어가자고 하니 다 할 수 있다며 욕심을 내는군요;; 해서 우선 태극 2장까지 카드를 만들어봤습니다 ^^

 <태극2장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kTzqz6QT2aA&t=25s

역시 위의 링크에서 태극2장 동영상 보실 수 있어요. 이번에도 아래 카드만 보면 따라하기 쉽지 않으니 동영상 보면서 따라하면 좋구요. 아래 정리한 카드는 그냥 동작 순서 외울 때 참고하기 좋은 필기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역시 진지한 쌤이에요~ ㅎㅎ 태극 1장과 비슷한 듯 한데 무릎을 구부리는 타이밍이라던가 순서가 미묘하게 달라요. 이거.. 두 개 함께 외우면 무지하게 헷갈리겠는데요? ^^;;; 아이들 잘~ 달래서 일단 태극 1장 먼저 완벽히 외운 다음 2장 하자고 해봐야겠어요 ㅎ

 

 

ps. 이제는 야구다!

둘째가 작년에 내내 자기가 일곱살이 되면 야구를 하게 해달라고 졸랐어요;; 1월 1일에 저보고 이제 야구 배울 수 있냐고 물어보길래 학년은 3월에 바뀌는 거니 3월까지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ㅋ 그래서 일단 집에서 아빠랑 야구 놀이 하고 있어요~ 그래도 나름 포즈 나오는 것 같지 않나요? ㅎㅎ 첫째는 발레랑 수영, 둘째는 태권도, 수영에 야구까지! 스포츠 각종 종목들로 스케줄이 도배가 되고 있습니다;;; 뭐 어릴 때 하고 싶은 거 마음껏 해봐야지 언제 해보겠나 싶어서 열심히 하고 싶다는 것들 알아봐주고 있네요 ㅎㅎ

 

... 둘째가 자기 일곱살이니까 여기에 피아노랑 바이올린도 시켜달래요;;; 그래서 그건 좀 더 커서 생각하자 하고 잘랐습니다 ㅠㅠ 너무 의욕이 넘쳐도 탈이네요. 일곱살이 무슨 슈퍼맨 쯤 되는 거라고 생각한 걸까요? ㅎㅎ 하고 싶다는 걸 다 시키면 아이 병날 것 같아서 조절해주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낚시질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Trackback 0 And Comment 38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요즘 저희 둘째는 태권도를 배우고 있어요!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 배우고 싶다고 노래를 하더니 드디어 배우는 지금 아주 신이 나서 태권도를 배우고 있지요! 마냥 아기 같던 아이가 태권도를 하면 눈빛이 달라지더라구요ㅋㅋㅋ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태권도 그만 배우고 싶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싫어진 것일 수도 있지만 무언가 문제점이 생긴 거라면 그 부분을 도와줘야 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자세히 물어보니 태극 2장이 너무 어렵다고 합니다;;; 일단 그냥 태권도 해보라고 하니 또다시 달라진 눈빛으로 진지하게 바람 소리를 내며 정권 지르기를 하네요! ㅋㅋㅋ 아무래도 태극 1장이나 태극 2장은 동작을 외워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 동작을 외우는 부분이 어렵게 느껴졌나봅니다.

저희 아이를 포함해서 승부욕이 강한 아이들이거나 자존심이 센 아이들, 혹은 남자 아이들 같은 경우 자기가 잘 하지 못 할 것 같으면 하고 싶지 않다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건 하기 싫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잘 해낼 자신이 없다는 이야기일 수 있어요. 저희 둘째 같은 경우도 눈빛이 생생해졌다가 다시 풀이 죽은 아이에게 '그럼 태극 2장을 동영상 보면서 공부해볼까?' 하니 갑자기 눈빛이 다시 살아나며 달려오네요! ㅎㅎㅎ

해서 오늘은 태권도에 대해 알아보고 동작에 대해 살펴봤어요. 자세히 다시 물어보니 태극 1장도 사실은 자신이 없다고 해서 우선 태극 1장부터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pj-6C_CkuA4&feature=youtu.be

태권도 동영상 찾다가 동작 알아보기 쉬운 동영상을 하나 찾았어요!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실제 태극1장 시범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태권도에 대한 설명도 인상적이었는데요. 태권도는 단순히 몸을 지키기 위한 호신술이 아니라 심신수련을 위한 행동 철학이라는 내용이 와닿았어요.

"수련을 통하여 심신단련을 꾀하고 강인한 체력과 굳은 의지로 정확한 판단력과 자신감을 길러 강자에게는 강하고 약자에게는 유하며, 예절바른 태도로 자신의 덕을 닦는 행동 철학"

우리의 전통 무술이자 국기인 태권도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니 더욱 자랑스러운 기분이 듭니다! ㅎㅎ 위에 링크 올려드린 동영상은 느린 동작으로 따라하기도 있어서 좋았는데요. 실제로 따라하려고 보니.. 생각보다 동작을 그냥 보고 따라하는 건 어려워서 우리의 쌤에게 태권도를 시켜보기로 했습니다! ㅋㅋㅋ

 

<태극 1장>

ㅋㅋㅋㅋ 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하지요? 평상시 헤실 헤실 아기 같던 둘째가 태권도만 하면 바로 저런 표정을 지어서요 ㅋㅋㅋ 쌤도 같이 진지해져 봤어요 ㅋㅋㅋ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기 어려운 건 마주보고 있어서 어느 손, 어느 발이 나가야 하는지 헷갈려서 그런데요. 그래서 각 동작마다 손과 발이 어느 쪽이 나가야 하는지, 무릎을 구부려야 하는지, 걸음은 앞으로 나가는지 안 나가는지를 표시해놨어요. 전혀 그래보이지 않는데 생각보다 자세하지요? ㅋㅋㅋ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서 외우면 쉬울 것 같아서 이렇게 세 장으로 나누어봤는데요. 이 그림만 보고는 태극1장을 하기 어렵고(;;;) 위의 링크에 올린 동영상을 몇 번 보시고 난 다음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쌤의 태극1장은 동영상의 요약 정리 필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ㅋ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162XX53500130

태권도란 무엇인가에 대해서도 찾아봤어요.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어서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여기 보니 역사나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어서 재미있네요 ㅎ 링크 들어가보시면 더 자세한 내용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www.kukkiwon.or.kr/front/pageView.action?cmd=/eng/information/taekwondoSkill

오호~ 국기원 사이트에 가보니 영어로도 설명이 되어 있네요. 영어를 배울 때 가장 한국적인 컨텐츠를 영어로 외국 친구들에게 설명해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요. 간혹 그런 컨텐츠들을 영어로 어떻게 말해야 할 지 모를 때가 있어요. 그래서 이렇게 영어로 된 자료를 한번씩 보면 도움이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 태권도의 경우 국제적인 스포츠이니 외국 친구들에게 자랑스러운 우리 나라의 국기라고 소개해줘도 좋을 것 같아요!

...근데 겨루기가 Gyeorugi라고 되어 있는데 말이죠; 이건 태권도가 올림픽 종목이 되어서 저 용어 자체가 공식용어로 인정이 되어서 그런 걸까요? Gyeorugi와 Gyeokpa를 보고 잠시 당황했습니다 ㅋㅋㅋ 음.. 신기한 마음에 technical terminology를 살펴보니 Narae-Chagi도 있네요! ㅋㅋㅋ 영어로 Double kick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는 걸 보니 정말 공식 용어들인가봅니다 ㅎ

 

태권도의 역사에 대해서도 소개가 되어 있으니 혹시나 외국 친구들에게 태권도를 소개하고 싶다면 이런 부분 읽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 키우기 힘드네요;; 살다 살다 태권도 태극 1장을 그림으로 그려서 설명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ㅠㅠ 제가 몸치라 동영상 보고 동작 이해하는 게 어려워서 시간이 더 걸리는 것 같아요... 저는 그럼... 태극 2장을 정리해보러 가야겠습니다;;; 다 정리되면 다시 한 번 올려볼게요 ^^;;;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Trackback 0 And Comment 20

평창 휘닉스파크에 다녀오면서 여행의 마지막날 서울로 오는 길에 간단히 들를 만한 곳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박경리 문학공원을 다녀오게 되었어요. 예전에  peterjun님 블로그에서 보고 기회되면 다녀와야지 했던 곳인데 생각보다 빨리 기회가 왔네요! ㅎㅎ

http://peterjun.tistory.com/m/800

워낙 자세하게 잘 소개해 주셔서 한번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허락 안 받고 제멋대로 링크 올렸는데 나중에 안된다고 하시면 지울게요 ^^; 그치만 좋은 이웃분이셔서 허락해주실 거라 믿고 일단 올려봅니다 ㅋ

맨 처음 들어가면 박경리 문학의 집이 가장 먼저 보아요. 여기로 들어가면 박경리 선생님이 쓰시던 물건, 친필 원고, 토지에 대한 자세한 걸 볼 수 있는 작은 박물관 같은 느낌이에요. 사진 촬영은 안되는 곳이라 구경만 하고 왔는데요. 벽에 쓰인 연표를 보니 토지는 무려 25년에 걸쳐 집필하신 작품이더라구요!

여기에서 아이들이 스티커도 붙이고 나중에 도장도 받을 수 있는 리플렛을 주셔서 아이들도 좋아했어요 ㅎㅎ 역시 아이들은 스티커랑 도장을 좋아하더라고요 ㅋㅋㅋ

문학공원 지도에도. 박경리 문학의 집을 나오면 그 옆에 바로 북카페가 있고 박경리 선생님 옛집도 돌아볼 수 있어요. 이 지도에 나온 곳을 돌아보면서 그에 해당하는 스티커를 다 붙이면 아이들 미션 완성입니다! ㅎㅎ

여기 이 동그란 북카페는 바로 앞에 느린 우체통이 인상적이었어요. 빨간 우체통에 편지를 넣으면 6개월 후에 보내주신다는 느린 우체통인데요. 그럼 나중에 6개월 전의 나에게 편지를 받을 수도 있어서 재밌을 것 같아요! ㅎㅎ

박경리 선생님 옛집 뜰에 있던 작은 물놀이장을 인상적이라 사진을 찍었어요. 손주들이 즐겁게 놀기를 바라는 마음에 직접 만드셨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이런 따뜻한 마음으로 주위를 세심하게 돌아보는 마음이 있으니 그런 대작을 쓰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집 앞에 텃밭은 지금은 겨울이라 아무 곳도 없었는데요. 위의  peterjun님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날이 따뜻할 때에는 요즘도 싱싱한 채소를 키우고 있는 중인가봐요 ㅎㅎ 여기는 날이 좀 따뜻할 때 둘러보면 더 좋았겠다 싶네요 ^^

중간 중간 멋진 글귀가 쓰여있었는데요. 그중 저에게 가장 와닿았던 글은 바로 이 옛날의 그 집이라는 글이네요. 젊었을 시절 힘들었던 선생님이 안쓰럽기도 하고.. 모진 세월 가고 늙어서 이리 편안하다는 마지막 글귀에 왠지 모를 감동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그 와중에 스티커를 받기 위해 열심히 지도를 보며 다음 갈 곳을 찾고 있는 어린이입니다 ㅋㅋㅋㅋ 이제 제법 글씨를 읽으니 직접 지도를 보고 찾아가겠다며 길 한가운데 서서 소리내어 지도를 읽고 있는 중이랍니다! ㅎ

음... 여기는...아마도 홍이동산일 꺼네요;;; 역시나 길치인 엄마가 헤메기 시작하면서 여기에서부터 헷갈려서는 홍이동산으로 추정되는 곳(?;)을 끝으로 용두레벌? 평사리 마당은 못찾았;;;; ....그렇다고 박경리 문학공원이 지나치게 넓거나 미로처럼 길이 복잡한 곳은 아니랍니다. 그저 제가 좀 심각한 길치라 그랬;;; 보통은 잘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ㅠㅠ

그..그래도 친절하신 선생님께서 아이들이 스티커 붙여 가니 미션 완료 도장을 찍어주셨어요! 무료였는데 덕분에 아이들이 멋진 추억과 예쁜 미션 스티커북을 선물로 받게 되었네요! ^^


요게 바로 아이들이 받은 스티커북이에요~ 음.. 여기만 가기 위해 일부러 오기에는 너무 금방 다 보게 되어 그렇구요; 저희처럼 근처에 왔다가 가는 길에 잠깐 들러서 보고 가기에는 참 좋은 곳 같아요! 원주에 있는 박경리 문학공원! 특히 평창 갔다가 서울 가는 길에 잠깐 둘러보기 괜찮은 곳 같습니다 ^^

Trackback 0 And Comment 12

메리크리스마스~~
아이들과 함께 만든 눈사람으로 성탄절 인사 대신합니다ㅎ 눈밭에 떨어진 재료로 만들다보니 마시마로 눈사람이 되었어요ㅋ 옛날 변기 뚫기 모자 쓰고 다니던 토끼 마시마로 기억하시는 분 계실까요?ㅋ

눈이 엄청 와서 이렇게 굴리고

요렇게 굴리니 금방 눈사람이 되었어요~^^

이렇게 눈썰매도 타고 아주 아이들과 신나게 놀았습니다ㅎㅎ 크리스마스 이브에 정말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되었어요!

한쪽 옆에는 얼음썰매를 탈수 있는 곳도 있어서 얼음썰매도 탔어요ㅎㅎ 얼음이 많이 미끄럽지는 않아서 끈으로 끌어줘야만 앞으로 갈 수 있는 썰매라서요. 저 앞의 파란 줄로 열심히 끌어줬네요ㅋ

밤에는 불꽃놀이도 있어서 멋진 구경도 할 수 있었어요~ 작은 불씨 하나가 밤하늘에 퍼뜨리는 멋진 불꽃처럼 따뜻한 마음이 온세상으로 퍼져나가는 성탄절이 되면 좋겠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Trackback 0 And Comment 24

오늘은 크리스마스 캐롤 가사들 올려봅니다~ 멜로디는 유명한 노래들이니 생략할게요 ㅋㅋㅋ 아이들과 어서 여행 떠나야 해서요 ㅎ 메리 크리스마스~

 

 

 

Jingle Bell

Dashing through the snow 
in a one horse open sleigh
O'er the fields we go
laughing all the way.

Bells on bobtails ring
making spirits bright
Oh, What fun it is to ride and sing a sleighing song tonight

Jingle bells! jingle bells! jingle all the way!
Oh, what fun it is to ride in a one horse open sleigh!
Jingle bells! jingle bells! jingle all the way!
Oh, what fun it is to ride in a one horse open sleigh!

 

 

Silver Bell

City Sidewalks Busy Sidewalks
Dressed In Holiday Style
In The Air There's
A Feeling Of Christmas

Children Laughing
People Passing
Meeting Smile After Smile
And On Every Street
Corner You'll Hear

Silver Bell Silver Bell
It's Christmas Time In The City
Ring-A-Ling Hear Them Ring
Soon It Will Be Christmas Day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And a happy New Year

Glad tidings we bring To you and your kin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And a happy New Year

 

 

Feliz Navidad

Feliz Navidad
Feliz Navidad
Feliz Navidad
Prospero Ano y Felicidad

I wanna wish you a Merry Christmas
I wanna wish you a Merry Christmas
I wanna wish you a Merry Christmas
From the bottom of my heart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You better watch out
You better not cry
Better not pout
I'm telling you why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He's making a list
And checking it twice;
Gonna find out
Who's naughty and nice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He sees you when you're sleeping
He knows when you're awake
He knows if you've been bad or good
So be good for goodness sake

O You better watch out
You better not cry
Better not pout
I'm telling you wh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Jingle Bell Rock

Jingle Bell Jingle Bell
Jingle Bell Rock
Jingle Bells Swing
And Jingle Bells Ring

Snowing And Blowing Up
Bushels Of Fun
Now The Jingle Hop
Has Begun
Jingle Bell Jingle
Bell Jingle Bell Rock
Jingle Bells Chime In
Jingle Bell Time

Dancing And Prancing In
Jingle Bell Square
In The Frosty Air

What A Bright Time
It's The Right Time
To Rock The Night Away
Jingle Bell Time
Is A Swell Time
To Go Gliding In A
One-Horse Sleigh

Giddy-Up Jingle Horse
Pick Up Your Feet
Jingle Around The Clock
Mix And A-Mingle
In The Jingling Feet
That's The Jingle Bell Rock

 

 

Oh, Christmas Tree

Oh Christmas tree, oh christmas tree
of all the trees most lovely
Oh Christmas tree, oh christmas tree
of all the trees most lovely


Each year you bring to me delight
meaning in the christmas night
Oh Christmas tree, oh christmas tree
of all the trees most lovely

 

 

The First Noel

The first Noel the angels did say
Was to certain poor shepherds in fields as they lay
In fields where they lay keeping their sheep
On a cold winter's night that was so deep

They looked up and saw a star
Shining in the East beyond them far
And to the earth it gave a great light
And so it continued both day and night

Noel Noel Noel Noel
Born is the King of Israel

 

White Christmas

I'm dreaming of a white Christmas
Just like the ones I used to know
May your days be merry and bright
And may all your Christmases be white

I'm dreaming of a white Christmas
With every Christmas card I write
May your days be merry and bright
And may all your Christmases be white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재밌는 놀이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경리 문학공원  (12) 2017.12.27
메리크리스마스~  (24) 2017.12.25
메리 크리스마스~ (캐롤 영어 가사 모음)  (14) 2017.12.23
휴지심 권총 만들기~  (32) 2017.11.19
초등 저학년의 세계! 아재개그, 끝말잇기  (22) 2017.11.13
빼빼로 만들기~  (16) 2017.11.10
Trackback 0 And Comment 14

ㅎㅎ 만들기 할 때 보물! 휴지심이 나오면 저희 아이들은 서로 가지려고 난리에요~ 이번에는 잘 모아두었던 휴지심 두 개를 이용해서 휴지심 권총을 만들어봤어요 ^^

<휴지심 권총 만들기>

준비물: 휴지심 두개, 종이, 가위, 테이프, 고무줄

1. 휴지심 한 개를 반으로 잘라 짧은 원통 두 개로 만든다

2. 짧은 원통 하나는 세로로 길게 자르고 종이를 조금 잘라낸 다음 테이프로 붙여서 두께가 조금 줄어든 원통으로 만든다

3. 2의 원통에 동그란 종이를 붙인다

실수로 여기에서부터 사진을 찍기 시작했어요;;; 위의 그림에 보시면 중간에 잘라낸 다음 테이프로 붙인 부위가 보이시지요? 이게 휴지심 안에 들어가서 총알을 쏘는 부위가 될 예정이에요 ㅎㅎ

4. 테이프로 뚫린 부위를 막아준다

투명 테이프로 윗부분을 막아줬어요. 여기를 막아야 총알을 튕겨낼 수 있어요~

5. 나머지 짧은 원통의 윗부분을 조금 잘라준다

이걸 안 자른 휴지심에 붙여 손잡이로 만들 거라서 원통에 잘 붙을 수 있게 양쪽을 조금씩 잘라줬어요~

6. 안 자른 휴지심과 5의 휴지심을 붙인다

7. 4의 휴지심을 끼우고 고무줄로 연결한다

노란 고무줄을 손잡이에 끼운 다음 4의 휴지심 종이에 칼집을 조금 내서 거기에 끼워주시면 됩니다~

이런 모양으로요 ㅎㅎ 그럼 고무줄의 탄성으로 총알을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완성!

이렇게 잡고 살짝 당겼다가 놓으면 탕~ 하고 총알이 발사됩니다~ ㅎㅎ 그런데 너무 길게 뽑으면 총이 분해되니 살살 당겨야 해요;;; 그리고 총알은 종이를 구겨서 만들어도 되는데 저희는 휴지심 하나를 더 잘라서 만들었어요ㅋㅋ 이 총알은 멀~~리 나가면 1미터? 거의 50센티 정도만 날아가니 아주 아주 안전한 총놀이를 하실 수 있겠습니다! ㅎㅎ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재밌는 놀이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크리스마스~  (24) 2017.12.25
메리 크리스마스~ (캐롤 영어 가사 모음)  (14) 2017.12.23
휴지심 권총 만들기~  (32) 2017.11.19
초등 저학년의 세계! 아재개그, 끝말잇기  (22) 2017.11.13
빼빼로 만들기~  (16) 2017.11.10
롯데 Seoul Sky  (0) 2017.11.06
Trackback 0 And Comment 32

요새 저희 아이가 빠져있는게 있어요! 바로 아재 개그! 은근히 이거 웃기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저학년들용 수수께끼 책도 사주고, 우리끼리 만들어보기도 했는데요. 썰렁 썰렁한 아재 개그 한 번 풀어보실래요? ㅋ

 

<아재개그>

 

# 북극곰이 타고 다니는 자동차 이름은?

 

알래스카

 

# 노루들이 다니는 길의 이름은?

 

노르웨이

 

# 세상에서 가장 큰 아가씨의 이름은?

 

태평양

 

# 인천 앞바다의 반대는?

 

인천 엄마다

 

# 아몬드가 죽으면?

 

다이아몬드

 

#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중학교는?

 

로딩중

 

# 소가 죽으면?

 

다이소

 

# 자가용의 반대는?

 

커용

 

# 쇼핑 중독에 걸린 동물은?

 

사자

 

ㅋㅋㅋㅋㅋ 이거 말고도 많아요! 사실 인터넷에 치면 아재 개그 많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아이들이 마침 이런 아재 개그에 빠져있다면 이런 책을 이용해 책에 대한 호감도를 팍팍 올려주셔도 좋지요!

이런데 나오는 수수께끼 문제 중 은근히 아재개그가 많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일상 단어들을 이용해 아재 개그 문제 만들어내기 놀이도 좋구요! 혹시나 또 아시는 아재 개그 있으시면 덧글로 알려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신선한 아재 개그 발굴할 수 있다면 아이가 넘넘 좋아할 것 같아요! ㅋㅋㅋ

 

<끝말잇기>

끝말잇기는 다들 잘 하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이것도 은근히 어휘력 늘리기 좋은 놀이 같아요! 그치만 아무래도 아이들은 이기는 걸 좋아하니 끝말잇기 놀이 끝판왕 단어 같은 걸 좀 알려주면 열광합니다! ㅋㅋㅋ

 

끝말 잇기의 끝판왕 단어

기쁨

프리즘

칼슘, 나트륨 (그밖의 원자나 화합물 이름들;)

초콜렛

그릇

부엌

새벽녁

 

음.. 일단 저희는 이 정도 생각해봤는데요. 역시나 또 다른 끝판왕 단어나 저 단어에 방어할만한 단어 아시면 덧글로 달아주신다면 대환영입니다~! ㅎㅎㅎ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Trackback 0 And Comment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