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둘째가  어느 날 집에 있는 책 중 지원이와 병관이 책이 재미있다며 이 시리즈의 다른 책도 읽고 싶다고 해요. 해서 여러 가지 다른 책을 사왔어요 ^^ 실생활 이야기를 아이들 눈높이에서 재미나게 풀어준 책이라 아이들도 좋아하는데요. 그림이 귀여운데다가 사진 못지않게 디테일이 살아있어서 어른이 보기에도 재밌어요 ㅎㅎㅎ 그런데.. 몰랐는데 그림책에 그려진 그림을 보니 지원이와 병관이는 잠실 파크리오 아파트에 사나봐요! 진짜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ㅋㅋㅋㅋ 

저기 아이들 뒤에 있는 버스 정류장 표지만에 글씨가 살짜 보이지요? 무심코 지나치려다 글씨가 진짜 읽을 수 있는 글씨인 것 같아서 살짜 보니 진짜 보여요!

잠실 파크리오 아파트! 오오오, 신기하네요! ㅎㅎㅎ 이 아이들 사는 동네가 밝혀졌어요! 어쩐지 더 친근해지는 느낌입니다 ㅋㅋㅋ

중간에 나오는 장면에 있는 다른 그림에도 버스 정류장이 나와요. 진짜 실제 모습을 보고 그리신 건가봐요!

여기도 떡!하니 파크리오 아파트라고 써있어요 ㅎㅎㅎ 무언가 숨어있는 재미를 발견한 기분이에요 ㅋㅋㅋ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에는 그림이 디테일하게 잘 표현된 것도 좋지만 또하나의 포인트는 아이들의 마음을 그대로 표현해주고 있는 양과 펭귄이에요 ㅎㅎ 지원이는 양, 병관이가 펭귄인 것 같아요. 각각의 그림마다 펭귄과 양, 날치가 숨어있는데요. 각 권마다 코끼리와 돼지, 토끼, 종이비행기가 추가되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숨은그림 찾기 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대놓고 아이들 감정 표현해주는 것도 재밌어요~

어.. 저 위에 그림에서 아이들이 먹고 있는 떡볶이, 사실 놀이터에서 주운 5천원으로 사먹은 거에요; 엄마에게 들켜서 혼나는 중입니다. 두 손 들고 있는 아이들 옆에 똑같이 벌 서고 있는 양과 펭귄이 있어요. 펭귄은 눈물 한 방울 찔끔 흘리고 있네요

시간이 지나 아이들은 눈물, 콧물 흘리고 있고, 양은 힘들다고 우어어 하고 있고, 펭귄은 기절했어요! ㅋㅋㅋㅋ

그러면서 이제 놀이터에서 주운 5천원 때문에 경찰서에 잡혀갈까봐 걱정하는 장면입니다. 무시무시한 입모양의 경찰 아저씨가 줄로 병관이를 묶어서 데려가고 있고,

우리 펭귄은 실에 묶여서 울면서 끌려가고 있고, ㅋㅋㅋㅋ

그 와중에 경찰차 번호판은 무려 '5000won' ㅋㅋㅋㅋㅋ 못 살아요 ㅋㅋㅋㅋ 여기 그림 보며 숨어있는 이런 장치들 찾아보다 숨 넘어가는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

 

이 책은 또 다른 책, '지하철을 타고서'인데요. 누나인 지원이가 병관이를 데리고 아이들 둘이서 할머니댁을 찾아가는 내용이에요. 동생 손을 꼭 잡고 책임감 있게 길을 나서는 지원이입니다ㅎㅎ 여기 지원이가 메고 있는 가방이 양 모양이네요. 그럼 펭귄은 어디에 있을까~요? 

잘 안 보이시죠? 저희도 한참을 찾다가 겨우겨우 발견했어요. 바로 여기에요!

억ㅋㅋㅋㅋ 가방에 매달린 열쇠고리가 펭귄이에요! ㅋㅋㅋㅋ 귀엽죠? 게다가 의미심장하기도 해요. 누나 양가방에 매달린 작은 열쇠고리 펭귄. 지금 누나는 모든 걸 책임지느라 어깨가 무겁고, 아무 생각없이 가는 병관이는 무척 가볍게 누나에게 다 맡기고 가고 있죠. 마치 저 가방에 달린 펭귄처럼요 ^^ 그림이 귀엽고 구체적인데다가 비주얼 리터러시로 그림을 읽는 재미까지 주는 정말 좋은 그림책 같아요~

아이들이 보는 상상의 세계를 직접 눈으로 보이는 그림으로 그려줘서 그것도 너무 좋아요~ 저기 앉아있는 아이가 들고 있는 배가 보이시나요? 뒤의 배경 그림은 그 배를 바라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아이가 보는 풍경일 것 같아요. 신나고 재밌는 해적 이야기가 펼쳐지는 걸까요? ㅎㅎ 그리고 여기서 빠질 수 없는 건 펭귄 찾기 놀이! 이 그림에도 펭귄이 있어요! 저희는 꽤 한참 찾아서 겨우 발견했답니다 ㅋㅋㅋ 펭귄 찾으셨나요?

여깄습니다! ㅋㅋㅋㅋ 빨간 화살표로 표시된 날아가는 펭귄 대포알이 보이시나요? ㅋㅋㅋㅋ

 

이건 요요를 가지고 노는 그림인데요. 아무 것도 없는 방안이었는데 요요를 던지는 순간 이토록 아름다운 상상의 세계가 몰려옵니다 ^^ 그림도 아름답고, 아이들의 상상의 세계를 이토록 아름답게 그려준 작가님의 마음도 참 따뜻하고 좋아요~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 한동안 또 새롭게 재밌게 볼 것 같아요 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