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이번에 개기월식 때문에 달 관련된 자료 찾아보다가 재미난 걸 찾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달은 처음에 어떻게 생겨난 걸까요?

 

https://namu.wiki/w/%EB%8B%AC

달이 어떻게 생겨난 것인지에 대한 동영상이 위의 나무위키에 소개되어 있어서 보게 되었어요.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그것 말고도 달에 대한 재미난 이야기가 많이 있으니 한번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오늘은 그 중에서 달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서면 보려고 해요. 달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다고 해요. 지구가 생길 때 같이 생겼다는 형제설, 원래 소행성이었다가 지구의 인력에 잡혀서 달이 되었다는 부부설, 지구와 화성만한 천체의 충돌로 생긴 파편이 뭉친것이라는 충돌설, 충돌설의 변형으로 충돌에 의해 지구의 일부분이 떨어져나가 달이 되었다는 부자설이 있다고 해요. 그 중 오늘 볼 영상은 충돌설에 의해 달이 생겼다고 보는 입장인가봐요. 오늘은 영어 아니고 한국어 영상입니다! 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XbJAd5mtH-s&feature=youtu.be

위의 링크로 가시면 동영상 보실 수 있어요~ 오늘은 영어가 아니니 편하게 동영상 감상하셔도 되겠습니다 ㅎㅎ

 

간단하게 내용 소개해드리면 이 동영상은 처음 지구가 생겨나는 장면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태양계가 생겨날 무렵 우주의 먼지들이 뭉쳐서 지구가 만들어지기 시작해요.

먼지들이 많이 많이 뭉쳐서 이렇게 초기 지구가 되었어요! 엄청 뜨겁게 생겼죠? 그리고 먼지들도 계속 들어와서 뭉쳐지고 있어요!

오오오.. 저기 저 하늘 위에 있는 건 화성 크기의 또 다른 행성인데요! 지구와 충돌하기 위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점점 가까이 다가와서 쾅! 하고 충돌합니다! 엄청난 충격파가 지나가면서 수많은 파편들이 우주로 날아가요!

그리고 우주로 날아간 파편들은 그냥 멀리 가버리지 않고 지구 주변에 고리를 만들었다고 해요. 우와.. 이때 우리 지구를 봤다면 토성이라고 착각했을 수도 있겠어요. 지구도 이렇게 예쁜 고리를 가지고 있었군요!

이 고리를 이루는 먼지들이 점점 뭉쳐지면서 지금의 달이 되었다고 해요. 예쁜 실반지가 굵직한 다이아 한알로 바뀌었군요! 바람직합니다! ㅋㅋㅋ

당시의 달은 훨씬 가까이 있어서 이렇게 크게 보였나봐요. 신기하네요!

 

동영상 보다 보니 이것 말고도 재미난 영상이 많이 있네요! 보다가 또 신기한 것 있으면 올려볼게요~ ^^

 

 

 ... 이번에는 슈퍼문에게 제가 제대로 낚인 것 같아요;;; 달 관련 자료를 끝도 없이 찾아서 이걸 어쩌나 하고 있;;;;; 몇개 추려서 재미난 거 하고 나머지는 버려야겠어요. 언제까지 달만 공부하고 있을 수는 없으니까요;; 아하하 ^^;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