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1년간 아이들 무료 전자책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고 해요! 학교 e 알리미로 이 소식을 받고 신나서 확인해봤는데요.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예스24 북클럽을 아이들에게 무료로 1년간 제공해주는 서비스였어요 ㅎㅎ 어... 보고 싶었던 책 중 여기 없는 책이 있어서 아이가 무료 전자책 볼 수 있게 되면 거기에는 이 책 있는지 확인해보려고 했는데 이미 제가 유료로 이용 중인 서비스였네요. 아하하 ^^;;; 

 

사진: Unsplash 의 Toa Heftiba

 

여러 북클럽 서비스들 비교해보고 저는 예스24 북클럽 서비스 매월 5500원짜리 사용 중이거든요. 근데 이 서비스를 1년간 아이들에게 무료로 제공해주는 거래요. 여기 은근히 학부모로서 볼만한 교육 관련 서적도 많고 아이들 볼 만한 책도 꽤 있어요. 아이들 볼만한 책으로 오백년째 열다섯, 수학특성화중학교,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 같은 청소년 책들도 있구요. 수상한 편의점 등등 수상한 시리즈,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시리즈,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도 있습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불편한 편의점도 초등 고학년에서 중고등학생들까지 읽기 좋고, 마션이나 아르테미스, 천 개의 파랑 같은 SF 소설도 꽤 괜찮아요. 삼국지도 여러 종류 있는데 이 중 고정욱 삼국지 아이들에게 읽히기 좋아요.

 

다만 무제한 도서는 북클럽 도서 중에서만 제공되는 거라서 북클럽 도서에 포함되지 않는 책은 이 서비스로는 이용할 수 없어요. 그래서 꼭 보고 싶은데 여기 없는 책들은 사야합니다. 그래도 최신 도서도 많고 꽤 볼만한 책들이 많이 업데이트 되어서 무료 북클럽에 볼 책들 상당히 많습니다. 교육관련 서적도 많고, 자기계발, 과학 관련 책들, 인문학 책들이 많아요. 소설 쪽은 리디북스나 밀리의 서재가 더 많은 느낌입니다만 책 읽은 다음 독서노트를 쓰고 있는 입장에서는 예스24 북클럽의 이북 뷰어 환경이 저랑 더 잘 맞아서 북클럽에 없는 이북을 살 때에도 예스24를 이용 중이에요 ㅎㅎ 원래 잘 쓰던 서비스인데 무료가 되어 버리다니 당황스럽기는 하지만 착한 일 하는 기업인 것 같아 어쩐지 제가 다 뿌듯하네요 ^^

 

 

전자책 ‘e-북드림’ 마음껏 읽으세요…7월부터 구독 무제한·무료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

 

전자책 ‘e-북드림’ 마음껏 읽으세요…7월부터 구독 무제한·무료

교육부는 롯데장학재단·예스24와 함께 다음 달 1일부터 아이들이 비용 걱정 없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전자책 무료 구독 서비스(이하 e-북드림)을 대폭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

www.korea.kr

 

관련 기사에요. 이번 달부터 1년간 무료 이북 서비스를 학생, 교원,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제공한다는 내용이에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bookdreamlotte.yes24library.com/download/bookdream_guide_new_2.pdf

 

e-북드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있어요. 간단하게 살펴보면

1.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접속해서 로그인

2. e-북드림배너 클릭

3. PC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네모 네개 모여있는 모양 메뉴 버튼 클릭해서 아이디 확인

4. 예스24 이북 뷰어에 아이디 (3에서 확인한 아이디), 비밀번호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ID,소문자)로 로그인 

이렇게 하면 북클럽 도서 무제한으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신청하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접속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e-북드림 전자책도서관 (yes24library.com)

 

e-북드림 전자책도서관

  e-북드림 COPYRIGHT ⓒ YES24. ALL RIGHTS RESERVED.

bookdreamlotte.yes24library.com

 

아직 저희도 신청은 못하고 이번 주말에 신청해볼 예정이에요. 사실 제가 예스24 북클럽 서비스를 잘 쓰고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이북으로 보여줄까 했었는데요. 저희 아이들은 이북보다 종이책이 좋다고 했었어요; 그래서 여기 있는 책인 경우 살짝 맛보기 해보고 아이가 좋다고 하면 종이책을 구매한다던지, 아이가 읽는 종이책을 제가 같이 읽을 때 저는 이북으로 같은 책을 읽는 정도 용도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래도 엄마가 권해주는 거랑 학교에서 선생님이 권해주시는 거랑은 좀 다른지 무료 이북 서비스를 지원해준다고 하니 이북으로 한 번 읽어보겠다고 의욕이 넘치네요 ㅎㅎ 주말에 설치해봐야겠습니다.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