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중등 수학 들어가기 전 초등 수학 개념 잘 익혔는지 한 번 확인해보면 좋은데요. 초등 수학 내용 한 번 쓱 훑어보기 좋은 책과 문제집 소개해봅니다. 사실 저희 둘째가 얼마 전에 중등 수학 학원 가보고 싶다고 해서 대치동 수학학원 입학 테스트를 봤다가 똑 떨어졌는데요. 그래서 초등 수학 개념 다시 한 번 훑어보고 이번에 같은 학원 입학 테스트 통과했습니다~ 아주 어려운 입학 테스트는 아니었고 초등 수학 제대로 잘 익혔나 정도 보는 테스트였는데요. 중등수학 넘어가기 전에 초등수학 한 번 훑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서 저희가 본 책들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 


<초등수학 정리해 볼 수 있는 책들>

 

저희가 본 책은 초등수학사전, 초등 키 수학 총정리 12일 완성, 뽐 초등수학 4,5,6 학년 개념 총정리 이렇게 세 권인데요. 아이스크림 홈런 하고 있는데 거기서도 5, 6학년 각 학기마다 문제 풀어볼 수 있는 중간, 기말 시험이 있어서 그것도 풀어봤어요. 일단 교과서 내용 쭉 훑어본 다음 각 학기에 해당하는 전체적인 문제를 풀어보고, 거기에서 틀린 문제가 있으면 그 개념은 다시 한 번 살펴봤습니다. 아이에게 봤던 것 중에서 초등 수학 정리하려는 친구들에게 무엇을 추천하고 싶은지 물어보니 '초등수학사전'과 '뽐 4,5,6학년' 책 두 권을 추천하네요 ㅎㅎ  

 

<초등수학사전>

 

이 책은 중등 수학 사전도 있어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내용이 다 들어있습니다. 아이 말로는 개념 별로 흔히 헷갈릴 수 있는 상황을 짚어줘서 좋다고 해요

 

 

초등학생 입장에서 헷갈릴 수 있는 내용들에 대해 이렇게 명확하게 설명을 해줘서 좋대요 ㅎㅎ 

 

 

분수도 많이들 힘들어하는 부분인데요. 그런 부분들을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좋은 것 같아요. 이 책은 꼭 초등수학 마무리 할 때 보기보다 초등 수학 배우면서 그 때 그 때 같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 다만 교과서에 나온 개념이 여기 모두 다 나온 것은 아니라서요; 이 책으로 배운 내용 복습하기에는 빠지는 내용이 많을 것 같아요. 다른 책으로 쭉 훑어볼 때 같이 보기 좋은 책 같습니다 ^^  

 

<초등 키 수학 총정리 12일>

 

어.. 이 책은 사실 12일 완성이라서 양이 적을 것 같아서 샀어요 ㅋㅋㅋ 짧고 굵게! 휘리릭 보기 좋을 것 같아서요ㅎ

 

 

보시면 간단한 설명과 함께 문제도 조금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휘리릭 보기 좋은 것 같아요

 

 

개념을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해놓은 부록도 있어서 정말 중등 수학 들어가기 전 개념 한 번 훑어볼 정도라면 이 책도 좋은 것 같아요. 다만 저희 둘째처럼 5, 6 학년 과정 중 다시 잡아야 할 구멍이 좀 있어서 보는 거라면 이 책은 너무 간단합니다; 구멍 없이 초등 수학 다 끝났는데 중등 수학 넘어가기 전 한 번 훑어볼 용도로는 좋은 책 같아요~ 

 

<뽐 초등수학 4,5,6 학년 개념 총정리>

 

저희는 이 책 괜찮았어요! 수와 연산, 도형과 측정, 규칙성 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서 쭉 개념 잡을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었는데요. 교과서 개념 보고, 아이스크림 홈런에 있는 각 학기 중간, 기말 풀어보고, 틀린 문제 한 번씩 본 다음 이 책 중간 중간에 있는 5, 6학년 정리 문제들 풀어봤어요. 그래서 거기에서 틀린 내용은 앞 부분에 관련 내용 나온 부분 다시 보면서 추가로 더 문제 풀어봤습니다 

 

 

마찬가지로 개념 설명 나오고 그와 관련된 문제 몇 개 있는 정도여서 부담스러운 양은 아니에요. 다행히 한 번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훑어본 이후여서 그런지 이번에는 각 학기 정리 문제들 대부분 다 맞아서 거의 그 부분만 풀고 나머지는 하얗고 깨끗한 문제집으로 남았습니다 ^^; 그래도 그동안 열심히 한 번 훑어보고 갔더니 지난 번 떨어졌던 학원 입학 테스트를 이번에는 붙을 수 있었어요 ㅎㅎ 학원 가서 공부해야 하는 시간이 길어서 걱정했는데 정작 아이는 다녀보고 싶다고 의욕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가서도 지금처럼 의욕 넘치게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ps. 중학생 첫째의 기말고사 준비, 헨젤과 그레텔 공부법 ㅋ 

 

기말고사 준비 중인 첫째가 자기는 헨젤과 그레텔 공부법을 하고 있대요. 그래서 그게 뭐냐고 하니 저 사탕을 보여주네요. 공부 해야 하는 것 분량을 정해놓고, 그걸 다하면 저 사탕을 하나씩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사탕 하나씩 먹으며 따라가다 보면 공부를 다 할 수 있다고 헨젤과 그레텔 공부법이라네요? ㅋㅋㅋ 기말고사 끝날 때까지 맛있는 사탕 떨어지지 않게 잘 공급해줘야 될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