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요즘 아이들과 집콕하느라 주말마다 이런 저런 놀이를 만들어서 해보고 있어요.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이 방탈출 놀이를 해보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봤습니다~ 나름 심혈을 기울여서 만들었는데 아이들이 즐거워해서 저도 기뻤습니다 ㅎㅎ 저희집 방탈출 놀이 소개해볼게요 ^^

 

짠! 힌트 종이에는 책 몇 페이지를 펼치면 나오는 그림 속 동물이 다음 힌트를 가지고 있다고 적혀있어요. 그런데 어떤 책인지를 알려면 저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몬스터볼을 던져야 합니다! ㅎㅎ

두둥~ 볼을 던지면 열리면서 이렇게 안쪽에 팽이가 나오도록 되어 있어요. 여기서 잠시 고민하길 바라며 팽이를 만들어서 넣어놨는데.. 첫째가 보자마자 이거 돌리면 초록색~~~ 이라고 외치네요;;; 아쉬운 마음에 둘째 보고 돌려보라고 하니 힘차게 팽이를 돌리고 예쁜 초록색이 나왔습니다 ㅎㅎ

ㅎㅎ 초록색 책을 펼치면 거기 나오는 삽화에 동물 그림이 있어요. 그럼 소파에 있는 동물 중 어떤 동물이 힌트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지요~

동물 인형들이 각자 책과 종이를 하나씩 깔고 앉아 있는데요 ㅎㅎ 정답인 펭귄 말고 다른 인형들은 '메롱~ 나는 아니지롱~' 종이를 깔고 앉아있습니다 ㅋㅋ

무사히 펭귄 정답을 찾아낸 아이들이 다시 힌트 종이를 보고 있어요. 이번에도 어떤 동물을 따라가면 열쇠를 찾을 수 있다고 써놨습니다. 이번에 아이들이 찾은 책은 가로세로 낱말퍼즐이에요. 힌트 종이 한 장에 구멍을 두 개 뚫어놔서, 십자말 퍼즐을 맞춘 다음 힌트 종이를 겹치면 딱 두 글자만 나오게 만들어놨어요!

... 제 머리 꼭대기에 앉아있는 이 아이들은 그 힌트 종이를 보더니 십자말 퍼즐 풀기 전에 구멍을 맞춰보고 그 단어만 쏙 찾아서 풀어버리네요;;; 이...이럴수가... orz

벌써 마지막 단계입니다. 저 위에 종이에 동물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요. 실을 따라 내려가면 숨겨진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정답 오리를 찾아내서 오리를 따라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만든 성의가 아쉬우니 다른 동물들도 일단 다 내려보내기로 했어요 ㅎㅎ

ㅎㅎ 오리를 따라 내려가면 만나는 봉투 속에 열쇠가 들어있어요. 금방 찾았지만 실 따라 내려가는 모양이 재밌어서 몇번씩 더 올라갔다 내려갔다 반복하며 놀아봤답니다. 그리고 열쇠로 열 수 있는 자물쇠로 필통을 잠궈놓고선 그 안에 보물을 숨겨놓고 필통도 또 숨겨놨어요. 이제는 순수한 보물찾기 시간~ 한동안 거실에서 보물을 찾느라 즐겁게 헤메다가 드디어 보물을 찾아내고 즐거워했답니다! 뭐 간단하게 만들어봤지만 이것 저것 추가하면 또다른 방탈출 놀이로 집에서 재밌게 놀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새로 만들어봐도 재밌지만 준비과정이 귀찮으시면 예전에 소개했던 글 집에서 하는 방탈출 게임! 참고해서 방탈출 게임 책으로 놀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