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주말에는 올림픽 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하는 한성백제문화제에 다녀왔어요~ 매년 이맘때쯤 하는 축제인데 나름 볼 것도 많고 재미난 것도 많아서 구경가기 좋아요 ^^ 퍼레이드도 있고 공연과 행사도 많고 불꽃축제도 있었는데요. 저희는 중간에 잠깐 가서 여러 가지 체험 해보고 왔어요 ㅎㅎ

 

<한성 백체 문화제>

http://www.한성백제문화제.com/

한성백제문화제 홈페이지에요~ 여기 옆에 한성백제박물관도 있어요. 한성백제문화제는 매년 진행되는 축제이니 선선한 가을에 축제 구경하러 올림픽 공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올해는 이미 지났지만 내년 가을에 또 할테니까요~

 

백제 시대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체험도 해보고 구경도 해볼 수 있도록 한 축제여서요. 매사냥에 대한 체험도 할 수 있었어요. 진짜 매가 주위를 휘휘 둘러보며 앉아 있어서 신기했어요! 중간에 이 매를 직접 손 위에 올려볼 수 있는 체험도 진행됩니다!

바로 이렇게요! 매 발톱은 날카로우니 다치지 않도록 장갑을 착용하구요. 그럼 매를 이렇게 장갑 낀 손 위에 올려볼 수 있도록 도와주시더라구요. 저희 아이들은 겁이 엄청 많아서 과연 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요ㅎㅎ 친절하게 잘 도와주셔서 겁 많은 아이들도 매를 손에 올려 보기도 하고~ 다른 손으로 매를 살살 쓰다듬어 볼 수도 있게 해주셨어요!

누나가 먼저 하니 용기를 내어 둘째도 도전합니다! 아이들도 매를 처음 보니 겁을 내기도 했지만 매도 낯선 사람들 손에 올라가는 게 신경쓰이는지 삑삑 울더라구요. 그런데 아이들에게도 친절하시지만 매도 잘 달래주시면서 아이들과 매 둘 다 편안하게 있을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ㅎㅎ 심지어 자꾸 뒤를 보는 매가 앞에 카메라를 볼 수 있도록 매 시선 처리까지 신경써주시는 세심함! 뭐.. 매도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 안되니 이 체험은 몇 명만 선착순으로 하시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너무나 운좋게 지나가는 순간 줄서라고 말씀하셔서 바로 해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매사냥에 대해 이런 설명도 있어서 더 좋았어요. 매사냥 책에서 읽어본 적은 있지만 실제로 이렇게 길들여진 매를 직접 보니 더 와 닿더라구요!

관련된 표현으로 시치미를 뗀다는 말에 대한 유래도 설명이 되어 있었어요 ㅎㅎ 큰 아이는 매사냥 체험하는 곳 보자마자 바로 그 시치미가 어떻게 생긴 건지 보고 싶다며 눈을 빛내더라구요. 아이들이 손에 올렸던 매의 꼬리에 바로 저 사진처럼 생긴 예쁜 시치미가 달려있어서 그것도 함께 잘 보고 왔습니다 ^^

매사냥에 쓰이는 물건들에 대해서도 이렇게 설명이 되어 있었어요. 시치미도 있고, 장갑도 있고, 매가 사냥해온 걸 들고다니는 망태 주머니도 있어요~ 이렇게 여러 가지 물건들을 보니 신기하네요 ㅎㅎ

의젓하게 앉아있는 매들도 있었어요 ㅎㅎ 저기 저 매는 날이 더웠는지 자꾸 날개를 펼치고 바람 쐬고 있더라구요 ^^;

지푸라기로 만든 대형 미끄럼틀도 있어서 아이들이 줄서서 탔어요~ 무료 체험인데다 큼지막한 미끄럼틀이라 줄이 꽤 길어요 ㅎㅎ 다 타고 나서는 옷에 지푸라기가 많이 붙어서 한참 털어야 했습니다 ^^; 그래도 아이들이 지푸라기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도시에서 자라서 지푸라기도 이런 체험할 때에나 볼 수 있으니까요 ^^; (사실... 저도 신기했습니다! ㅋㅋㅋㅋ)

 

가다 보니 산대놀이를 하고 있어서 그것도 잠깐 구경했어요~ 오른쪽에 계신 분들이 흥겨운 음악을 연주하고 탈 쓰신 분들이 춤추고 연기하며 재미난 무대를 만들었어요~

 

한성백제문화제는 여러 가지 체험 부스들이 많아서 이것 저것 만들어보기 할 수도 있었는데요. 유료체험이 많다고 하던데.. 저희는 슥 둘러보기만 해서 별로 만들기는 해보지 않았네요 ^^; 매사냥 말고도 서당체험, 관아 체험도 해볼 수 있었는데 저희는 그냥 지나가며 구경만 했어요~

여러 공연도 있어서 시간 맞춰서 가면 공연을 볼 수도 있고, 거리 행진이나 퍼레이드도 있어서 그것도 볼만 했을 것 같아요. 저희는 아쉽게도 잠깐 구경하고 나와서 그건 못봤네요 ^^; 먹을 거리도 많아서 세계 먹거리 장터와 전통 먹거리 장터가 있었는데.. 너무 복잡해서 아이스크림만 하나 사먹고 밥은 나와서 먹는 게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축제하는 곳은 사람도 많고 정신없어서 복잡한데요. 조금만 벗어나면 드넓은 올림픽 공원이 펼쳐져 있으니 조금 한가롭게 쉬고 싶다면 축제장을 벗어나서 풀밭에서 쉴 수도 있어서 좋았어요 ㅎㅎ 내년에는 거리 퍼레이드 시간에 맞춰서 다시 한 번 가볼까 싶네요 ^^ 이번 주말은 참 잘~ 놀았습니다! ㅎㅎ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