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과학의 달이어서 이번 달은 여러 가지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았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비대면 체험이 많이 있었어요. 그 중 2021 봄 온라인 사이언스 데이에서 신청한 체험 중 하나 소개해봅니다 ^^

 

저희가 신청한 체험은 "블링블링 왕방울눈 전기박사 만들기" 체험이었는데요. 전북전주용소중학교 킴벌라이트에서 제공한 체험입니다. 아마도 중학교 과학동아리 언니 오빠들이 만든 체험 같아요 ^^

이렇게 만들어볼 수 있는 키트와 함께 설명서까지 친절하게 보내줬어요. 구멍을 뚫거나 글루건으로 붙여야 하는 작업을 미리 해주신 상태로 받아서 편하게 조립해볼 수 있었습니다 ^^

설명서에 쓰여있는 대로 열심히 전기 회로를 조립하고 있어요~

 

전기회로 관련한 실험은 집에서는 많이 안해봤는데 첫째는 학교 과학시간에 좀 해봤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설명서를 보면서 다음에 어떻게 조립하면 좋을지 상의하고 있는 남매입니다 ㅎㅎ 간단해서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험이었어요

 

짜잔~ 완성된 왕방울눈 전기박사님입니다 ㅎㅎ 끊겨있는 회로여서 평소엔 빛나지 않던 눈인데 손 쪽 클립을 연결하면 회로가 연결되면서 눈이 번쩍 빛나는 박사님이에요~ 이렇게 따라하는 아이들도 재밌지만 이런 체험을 준비하는 중학생 언니 오빠들도 힘들지만 재미난 체험이었을 것 같아요. 봄 온라인 사이언스 데이 덕분에 즐거운 체험이었습니다~ 이 체험한 내용을 "누구나 챌린지"에 올리면 추첨으로 경품도 준다고 해서 거기에도 올리기 위해 사심 가득한 후기 올려봅니다 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