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지난 번에 아이들과 습관잡기 66일을 해보기로 해서 매일 매일 계획 세워서 실천해보기 프로젝트를 해봤었는데요 (습관 만들기 66일 프로젝트!) 성공적으로 66일 프로젝트를 마치고 나서는 비슷한 종류의 일을 하나 더 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걸로 해볼 지 생각해보자고 했었죠.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어느 날 둘째가 그래요. 이번에는 책 100권 읽기를 도전해보고 싶다구요. 첫째가 관심을 보이면서 함께 하고 싶다고 하더니 너무 얇은 책은 안되고 만화책도 안되고 괜찮은 책들로만 100권이어야 한다고 하니 둘째가 좋다고 찬성해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100권 읽기를 시작해봤습니다! 저는 아이들이 하고 싶어하니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하면 좋을지, 상품은 뭘로 할지 그런 부분을 도와주기로 했어요 ^^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

짜잔~ 아무래도 하는 과정도 재밌으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지난 번 66일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했던 미니프린터를 이용해서 책 표지를 찍어서 붙여주기로 했어요 ㅎㅎ 미니 프린터에 대해서는 지난 번 올렸던 미니 프린터! 포스트잇으로 프린트해요~ 글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페이퍼랑 어플에 보면 스캔하기 기능도 있어서 수학 오답노트 문제 찍을 때에도 사용하기 좋더라구요 ㅎㅎ 이번에는 이렇게 책 표지를 찍어서 스캔하면 귀여운 미니 책표지를 뽑을 수 있어요~

읽은 책들을 이렇게 종이에 붙여줍니다. 이렇게 눈에 보이게 읽은 책 목록이 길어지면 더 뿌듯할 것 같아요~

둘째의 책목록입니다 ㅎㅎ 누나와 약속한 것처럼 조금 긴 책만 목록에 넣고 있어요. 중간 중간 심심풀이로 읽은 짧은 책은 목록에 넣지 않았습니다

둘이 함께 책 읽고 있는 평화로운 풍경입니다아~ ㅎㅎ

첫째는 확실히 책을 즐기며 잘 읽는 아이가 되었는데요. 둘째는 아직 낚시질 중이에요. 나름 즐겁게 책을 읽기는 하는데 완전히 푹~ 빠지려면 조금 더 공을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 요번에 학교도 못 가고 밖에 나가지도 못하니 심심할 시간 많~이 주면서 재미난 책 많이 가져다줘야겠어요~

이렇게 100권 읽기 도전을 위해서는 눈으로 보이도록 책 목록을 붙여주고 있는데요. 아이들 읽은 책 목록은 '아이북케어' 어플을 이용하고 있어요. 각자 아이들마다 읽은 책 목록을 저장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 이번 기회에 둘째도 책의 바다로 풍덩 빠져들면 좋겠습니다~

 

ps. 습관 만들기 66일 프로젝트! 후기입니다~

ㅎㅎ 매일 할 일을 미니프린터로 프린트해서 그걸 완성하면 여기 프로젝트 종이에 붙였어요. 접어서 줄줄이 붙였더니 캉캉 치마 같다며 좋아하네요ㅋ 6개씩 11줄, 66일 완성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걸 보니 뿌듯한가봐요! 만면에 미소를 띄며 여유로운 자세로 사진 찍는 둘째입니다 ㅋㅋㅋ

 

약속대로 하나당 100원씩 6600원을 일시불로 지급했어요! 그러면서 축하선물로 다이어리를 하나씩 줬어요~ 앞으로는 여기에 할일 목록 적으면서 실천해보기로 했어요. 해야할 일을 이렇게 적어놓으니 빠뜨리는 것도 적어지고 시간 관리를 더 잘 할 수 있어서 여유시간이 늘어나는 것 같다며 아이들도 앞으로도 계속 다이어리에 계획을 세워서 실천해보기로 했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