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79)N
즐거운 영어 레시피 (31)
재밌는 놀이 레시피 (30)
신나는 수학 레시피 (12)
궁금한 과학 레시피 (13)
책벌레 독서 레시피 (20)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15)N
컴퓨터 코딩 레시피 (6)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9)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7)
함께하는 엄마 공부 (18)N
보관 (0)
작은 단상 (18)N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아이들과 영어 동영상 보기 시작하면 자꾸 이것 저것 신기한 영상 목록이 옆에 떠서 같이 한없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ㅠㅠ 그런데 또 그러다가 재미난 걸 발견해서 아이들과 같이 해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신기한 Raindrop cake 만들기 동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https://youtu.be/j1nwPE4ypuQ

이 동영상은 영어로 되어 있어서 영어 설명도 되고~ 이것저것 여러가지 비율로 실험해보고 망한 결과도 보여줘서 재미나고 좋았어요 ㅎㅎ 나중에 찾아보니 우리나라에도 물방울떡이라는 이름으로 만들기도 많이 하고 팔기도 하는 디저트였네요. 그래서 우리도 야심차게 해봤습니다! Raindrop cake!

 

<판젤라틴으로 물방울떡 Raindrop Cake 만들기>

준비물: , 설탕, 판젤라틴, 동그란 모양틀

이건 다이소에서 동그란 얼음틀을 샀어요! 얼음틀이긴 하지만 여기에 젤리를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요? ㅎㅎ

1. 물 300ml에 설탕 두 숫갈 넣고 녹인 후 중불에 끓인다

2. 판 젤라틴 3장을 찬물에 불린다

저 다이소 얼음틀에 물을 넣고 양을 재보니 300ml여서 이렇게 준비했어요~ 물은 팔팔 끓이시면 안되고 옆에서 지켜보다가 바닥에 기포가 붙기 시작하면 꺼주시면 됩니다~ 원래 동영상에서는 아가를 넣었는데 집 근처 마트에서는 판 젤라틴을 팔아서 이걸로 사왔어요. 뭐 이것도 어차피 젤리 만드는 재료이니 가능할 것 같아서요 ㅎ 액체 100ml 당 판 젤라틴 한 장 정도면 적당하니 300ml 분량에 맞게 판젤라틴 3장을 옆에 그릇에 찬물을 담아 불려놨어요

3. 기포가 생기면 불을 끄고 불린 판젤라틴을 넣고 녹여준다

4. 동그란 모양틀에 붓는다

5. 뚜껑을 덮는다

이거 뚜껑을 덮으면 위에 있는 구멍으로 남는 물은 쏟아져 나오고 저 동그란 틀 안에 내용물이 차게 되더라구요!

6. 냉장실에서 차게 식힌 다음 분리해주면 물방울 떡 완성!

.....그런데 요리곰손은 여기에서 또 망했습니다 ㅠㅠ

들뜬 마음에 그릇에 확 엎었더니 이렇게 표면이 매끄럽지 않게 나왔어요 ㅠㅠ 어흐윽... 여기 틀 안에 붙어있는 것들이 사실은 매끄럽게 주루룩~ 나왔어야 했는데 말이죠 ㅠㅠ 혹시나 해보실 분들은 저처럼 확 엎지 마시고 살살 잘 미끄러뜨려서 예쁜 물방울 꺼내주시면 되겠습니다아...

뭐 그래도.. 표면은 울퉁불퉁 하지만 나름 물방울 모양이기도 하고 뒤쪽이 투명하게 비쳐 보여서 재밌었어요!

 

맛은.... 조금 떼어서 먹으면 약간 달콤한데 입 안에서 물이 되어 사라져버린다고 아이들이 재밌어 했어요! ...그리고 다음에는 다시 만들지 말자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재밌긴 하지만 별로 맛은 없는 걸로.. ^^;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신고
Trackback 0 And Comment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