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이번 주 중국어 카드는 조금 늦었습니다 ^^; 벌써 이러면 안되는데요;; 이번 주 그냥 넘어갈까 하다가 그러면 안될 것 같아서 늦게라도 올려봅니다! 

알 품고 있는 발음 시! ㅎㅎ 영어 굴리는 발음하는 것처럼 알 품은 발음이에요^^; 암튼 이 시는 영어의 be 동사 같은 느낌이에요. 나는 누구누구다, 이것은 무엇이다 라고 할 때 쓸 수 있어요. 무엇 무엇이 있다 라고 할 때는 다른 단어를 쓴대요. 일단 끄더끄덕! ㅎㅎ 열심히 끄덕거리려고 하다 우리 쌤 뒤통수가 찌그러졌어요;;; 


  우리 둘째가 제일 좋아하는 뿌! 뿌시는 아니라고 도리도리 하고 있어요 ㅋㅋ

 이것은 쩌, 이것도 알 품은 발음이라 어려워요. 저는 한 십초 준비하고 말해야 하는데 아이들은 그냥 막 해도 나오네요? 제가 듣기엔 뭐가 다른지 모르겠는데 알 대충 품은 것 같은 애들 발음 듣고 선생님이 발음 좋다고 감탄하세요; 저도 열심히 알 품고 있는데 제 발음은... 듣고 웃으시네요 ^^;;; 이래서 언어는 어려서 배워야 하나봐요 ㅠㅠ 그래도! 뭐 발음 좀 구리면 어때요! 일단 가봅시다! 발음은 중요한 게 아니다, 뿌시! (...이렇게도 쓰는 단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나! 이건 저거에요! ㅋㅋㅋ 어쩐지 발음이 쩌가 저거 같고 나는 이거 같은데 반대에요;;; 쩌가 이거, 나가 저거! 아...헷갈리기 시작합니다! ㅋㅋㅋ  

 또 나왔어요! 알 품은 션머! 이건 무엇? 뭐냐고 물어볼 때 쓰는 무엇이에요. 쌤이 조금 성숙했(;;)는데 모르겠습니다 ㅠㅠ 다시 그리기 귀찮아서 조금 어른스러운 쌤으로 그냥 갑니다 ㅠㅠ 

 핑구어! 사과에요! ....이 핑구어도 사연이 많아요 ㅠㅠ 처음에 배운 단어였는데 성조가 도무지 외워지지 않아서 네가지 성조를 다양하게 섞은 수많은 핑구어로 중국어 선생님을 즐겁게 해드렸습니다 ㅠㅠ 이놈의 핑구어, 아작아작 씹어먹어 주겠어! ...ㅠㅠ 

띠엔 나오, 컴퓨터에요~ 물건들 그리니 쌤을 그릴 수가 없어서 컴퓨터 화면에 출연시켰어요 ㅋㅋㅋ 반갑게 손 흔드는 쌤에게 손 한 번만 흔들어주세요~ ㅋㅋㅋ 이거 컴퓨터 번체자 찾아보고 저는 완전 빵터졌어요. 번개전, 뇌 뇌, 무려 전기 뇌에요! ㅋㅋㅋㅋㅋㅋ 말 되네요! 

 요건 전화에요! 띠엔 화! 번체자 보니 똑같이 전화네요! ㅎㅎ 


이 카드들을 가지고 또 문장을 만들 수 있는데 이제는 대화가 가능해요!

쩌 시 션머? 이것은 무엇입니까? (...병음으로 제대로 읽어주세요 ㅠㅠ 이건 그냥 편의상 한글로 적은 거에요 ^^;)

쩌 시 띠엔 나오. 이것은 컴퓨터입니다.


이렇게 이것, 저것, 무엇, 섞어서 대화를 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와아아! 비록 사과, 컴퓨터, 전화 말고는 대답해 줄 수 없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에요! ㅋㅋㅋ 계속 하다보면 점점 더 고급진 중국어 할 수 있는 날도 오겠지요 ㅋ 그럼 오늘의 중국어 카드는 여기까지 할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