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요새 아이가 미니어처 만들기에 빠졌어요! 그래서 상자로 요정 집을 만든 다음 작은 문도 달아서 책상 위에다 두었습니다 ㅋㅋ 요정 대환영이라고 쓰여진 그 집에 요정들이 밤 사이 왔다 가는지 많이 궁금해해요. 지난 번에는 안에 둔 물건들이 흐트러졌다며 기뻐하더라구요! ....책상 청소하다가 툭 건드린 제가 범인인 것 같다는 이야기는 비밀로 해야겠습니다 ^^;

암튼 그래서 요정들 집에 가구를 좀 들여야 한다는 딸아이의 요청에 종이로 미니어처 의자와 책상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아이 어릴 때부터 스케치북에 그림 그리고 오려서 무언가 만들어서 가지고 노는 것 같이 많이 해봤었거든요 ㅎㅎ 이번에는 요정들이 쓸 가구입니다~

짜잔~ 완성된 설정샷에는 어김없이 우리의 Sam 선생이 열공 중입니다~ ㅋㅋㅋ 간단하게 A4용지 한장과 포스트잇 한 장으로 만들었어요 ㅋ 어떻게 만들었는지 한 번 보실래요?

먼저 전개도를 그려줬어요~ 하도 만들기를 많이 하다보니 대충 대충 전개도 생각나는대로 그릴 수 있게 되었어요;; 이건 그림판에다 슥슥 그리면 편해요~ 전개도는 나중에 접으면 딱딱 맞물려야 하니 같은 길이여야 되는 부분들이 많은데 그거 일일이 자로 재면서 그리면 혈압 올라서 이런 거 못 만들어요;; 그림판에 대충 네모 그린 다음에는 선택영역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수 있으니 이걸로 전개도 만들면 훨씬 편하게 그릴 수 있어요~

전개도 그리기는 나중에 5, 6학년 수학 교과과정에 나오는 것 같던데.. 뭐 오늘은 놀기로 했으니 이 부분은 그냥 전개도를 그리면 나중에 짠~하고 의자랑 책상이 튀어나온다는 것만 옆에서 볼 수 있게 해주기로 했어요 ㅎㅎ 그럼 나중에 전개도 배울 때쯤 혹시나 기억이 난다면 '어! 이거 요정 의자랑 책상 만들때 썼던 건데?!' 하고 신나서 수업 들을 수 있겠지요? ㅋㅋ 뭐 아님 말구요~ ^^;

책상이 될 부분을 이렇게 오려줬어요~ 진짜 세울 수 있어야 해서 다리를 두겹으로 만들기 위해 저런 모양이 되었답니다. 나중에 좀 더 튼튼하게 붙여주려고 책상 바닥 부분에 겹쳐서 붙일 부위를 사방에 만들어주었어요.

의자가 될 부위도 오려줍니다. 전개도 보면 아시겠지만 원래는 의자를 네 개 만들 계획이었는데.. 이거 오리다보니 하도 쪼꼬매서 오리기 만만치 않아요. 의자 그냥 한 개만 만들기로 계획 변경합니다;;;

책상을 먼저 만들 꺼에요~ 다리 부분 가운데에 있던 붙이는 부위 양쪽을 테이프로 붙여줬어요

다리도 접어서 붙여줍니다 이거 은근 까다롭네요;; 테이프를 조금 뜯었더니 너무 커서 가위로 반을 잘라줘야 했습니다;;

이제 남은 부위로 다시 한번 덮으려고 보니.. 어라? 전개도가 잘못되었네요;;; 다리 부분의 두께가 있으니 저 붙일 부위는 다리 두께만큼 가장자리를 잘라내야 해요. 그래서 다시 잘라내고 붙여주었습니다 ^^; 원래 만들어놨던 전개도 파일 올려보려고 했는데.. 저 부분을 수정해야 하는게 귀찮아서 그만두기로 했어요;; 혹시나 전개도 파일 원하시는 분이 계시면 덧글로 알려주세요~ 그럼 수정해서 올려볼게요~ .....그런데 계실까...요? ^^;

의자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주었어요~ ㅎㅎ 나름 그럴 듯한 미니어처 의자와 책상 세트 같나요?

신이 나서 소품도 몇개 만들어서 책상 위에 올려봤어요~ 노트 한 권, 컵 하나, 구겨서 버린 종이 세 뭉치;;; 휘휘 둘러보다 사무실 벽지가 되어줄 촌스러운 꽃무늬를 발견하고 냉큼 사무실 배경으로 사용했습니다! ㅋㅋㅋ

가구만 있으니 뭔가 허전해서.. Sam을 불러오기로 했어요! ㅋㅋ 요정님이 편하게 앉을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죠~ ^^ 포스트잇에서 붙이는 부위 바로 위에다 Sam이 앉은 모습을 그린 다음 오려줬어요. 역시나 열심히 공부하는 낚시질용 Sam입니다!ㅋ

자자, 완성된 꽃무늬 벽지 사무실에 Sam을 앉혀놓으니 그럴듯 하네요! 이 정도면 마음에 든 요정님이 정말 밤사이 다녀갈 수도 있지 않을까요? ㅎㅎ

촌스러운 꽃무늬 벽지의 재료는 사실 크리넥스 곽티슈였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그냥 다 보이게 찍어봤어요 ㅎ 미니어처 만들기 생각보다 재밌네요! 이번에는 그냥 종이로 전개도 그려서 만들어봤는데요. 다른 재료를 사용해서 미니어처 만들기를 해봐도 재밌을 것 같아요. 마침 방학이니 아이와 함께 여러 가지 재미있는 미니어처 만들기 해봐야겠어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