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이번 주 NASA 동영상은 태양이 얼마나 멀리 있는가에 대한 내용이네요. 더불어서 낮과 밤이 생기는 이유, 계절 변화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음... 내용은 저희 아이들이 그다지 재밌어 할 것 같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귀여운 친구가 직접 소개를 하는 내용이 있어서 그부분 좋아할 것 같아서 보여주려구요 ㅎㅎㅎ

 <How far away is the Sun?>

https://nasaeclips.arc.nasa.gov/video/ourworld/our-world-suns-position

위의 링크 들어가시면 동영상 보실 수 있어요~ 이거 말고도 이 시리즈로 보여줄 만한 동영상이 많이 있네요! 보다가 재미난 내용 있으면 다음에 또 소개해 볼게요 ㅎㅎ

위의 링크 들어가시면 Our World 시리즈인데요. 이건 Kinder에서 Grade 5까지 보기 적절한 동영상이라고 되어 있어요. 윗 줄에 탭에 Real World로 들어가시면 Grade 6-8, 그 옆에 있는 Launchpad 들어가시면 Grade 9-12가 보기 괜찮은 동영상들을 모아놓았으니 아이들 연령별로 괜찮아 보이는 것 골라서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귀엽죠!!! 이 친구가 오늘 동영상에서 계속 설명을 도와주는 친구에요~ 첫째한테는 친구 내지 언니 같고, 둘째에게는 누나일 것 같아요 ㅎㅎ 똘망똘망 하니 야무지게 설명도 잘하고 선생님들께 질문도 잘 하네요! 귀요미~~

오늘 궁금한 내용에 대해 설명해주실 박사님들이에요~ 미국은 역시 자유분방한가봐요. 박사님 귀걸이 하셨;;; 흠흠.. 뭐.. 그게 중요한게 아니지요;;;

태양은 지구에서 9천3백만 마일이 떨어져 있다고 하네요! 이걸 킬로미터로 환산하면 1억 4천 9백만 킬로미터가 넘네요! 우와... 젤 가까운 별인데.. 머리로 상상할 수 있는 단위를 까마득히 넘어섰어요 ㅎ

이 거리는 빛이 8분동안 달려와야 하는 거리라고 해요. 그러니까 우리가 보고 있는 태양은 8분 전 태양인거죠! 만약에 세상의 마지막 날이 와서 태양이 사라지면, 그 다음에도 8분동안은 태양을 볼 수 있을 거에요! ....물론 그 때까지 살아남아서 볼 수 있다면 말이죠;;;

낮과 밤은 지구가 자전을 해서 그런 거고, 계절은 공전을 하는데 지구가 기울어져서 그렇다고 해요. 이건 다들 알고 계시죠? ㅎㅎ 그래서 계절에 따라 태양이 뜨고 지는 자취가 달라지게 됩니다 ^^

지구가 이렇게 기울어져서 공전하는 궤도 상 위치에 따라 태양 빛이 들어오는 각도가 달라져서 계절의 변화가 생기게 돼요

ㅋㅋㅋ 이 박사님.. 연기 잘 하시네요. 실제로는 그래픽인 저 지구 안 보일텐데 마치 보이는 것처럼 북반구를 쿡 찝어주고 계셔요! ㅋㅋㅋ 암튼 지구가 저 방향으로 기울어 있을 때에는 북반구는 빛을 정면으로 받으니 여름이고

남반구는 빛이 잘 안 들어가는 각도라 겨울이에요~ 다 알고 있는 이야기라 내용은 색다를 게 없지만 귀여운 꼬마가 해설을 해주고 박사님들이 이렇게 설명을 해주시니 나름 아이들도 재밌어 할 것 같아요 ㅋ 그리고 Our world에 제법 재밌을 것 같은 동영상이 많이 있어서 뭐가 볼만한 게 있나 한 번 둘러봐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요새 새로운 우주 관련 동영상 보고 싶어 했는데 마침 재미난 시리즈 발견했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낚시질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