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이번 주가 세계 우주 주간이라고 해요. 세계 우주 주간은 두 가지 큰 사건, 러시아가 1957년 10월 4일 최초의 인공위성 스푸트니크 1호를 발사한 것, 1967년 10월 10일 우주의 평화적 목적을 위한 최초의 국제 조약인 우주조약이 발효된 것을 기념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매년 10월 4일부터 10월 10일까지가 세계 우주 주간, world space week입니다. 마침 NASA에서 보내준 소식지에 아이들과 함께 볼만한 내용이 많이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Celebrating Station Science

https://www.nasa.gov/audience/foreducators/stem_on_station/celebrating-station-science.html

Celebrating Station Science

NASA.gov brings you the latest images, videos and news from America's space agency. Get the latest updates on NASA missions, watch NASA TV live, and learn about our quest to reveal the unknown and benefit all humankind.

www.nasa.gov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국제우주정거장 ISS에서 매달 다양한 주제에 대해 교육자료를 올려주고 있어요. 과학에 대해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게 해줄 것 같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이번 달 주제가 나오는데요. 10월의 주제는 의학에 대한 내용이네요. 좌우 화살표로 다른 달에 했던 주제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번 달 주제를 클릭해서 들어가봤어요


들어가니 면역에 대해 여러 동영상이 있네요. 아이들과 나중에 보려고 찜해놨습니다ㅎㅎ 아래로 쭉 내려서 보시면 ISS에 대한 교육자료가 괜찮은게 있네요!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액티비티 북이 있어서 pdf를 다운 받을 수 있어요. 6학년에서 중2 정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료네요.


받아서 열어보니 십자말 퍼즐도 있고 미로찾기도 있고 이런 다양한 활동들이 있네요^^



World Space Week


https://www.worldspaceweek.org/events/event-ideas/educators/

For Educators | World Space Week

Educational Resources Inspiring the next generation World Space Week is the largest space event in the world and an ideal time for teachers and educators to use space-based activities to excite students about science and technology. We are featuring in par

www.worldspaceweek.org


이건 다른 자료에요. 세계 우주 주간을 맞아 여러 교육 자료를 배포하고 있네요.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교육자료 받아보실 수 있어요.



눈에 띄는 자료로는 여러 언어로 번역된 하인라인 교재가 있네요. 한국어판 자료도 있길래 바로 받아봤어요ㅎㅎ


다양한 활동을 해볼 수 있겠는데 교사용 교재라서 좀 많이 본격적이네요ㅎㅎ 그래도 몇몇은 집에서 간략하게 해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https://www.nasa.gov/stem-ed-resources/iss-labs-guide.html

ISS L.A.B.S. Educator Resource Guide

www.nasa.gov


또 뭐 없나 돌아다니다가 활용하기 좋은 자료를 하나 더 발견했어요!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자료 pdf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료 중간에 보니 커다란 짐볼을 지구, 끈에 달린 지우개를 우주선으로 보고 탈출속도를 실험해보는 게 있더라구요. 간단하기도 하고 재미도 있을 것 같아서 바로 해봤습니다ㅋ



지우개를 그냥 들었다 놓으면 떨어져요. 약한 힘으로 지구 적도 방향과 평행하게 던지면 가다가 떨어집니다. 그런데 충분한 힘을 가하면 끈에 달린 지우개는 공 주위를 뱅글뱅글 돌기 시작합니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신기했어요! ㅎㅎ


Solar Week

https://multiverse.ssl.berkeley.edu/Solar-Week

Solar Week

Classroom and after-school activities about the Sun-Earth connection: October 12-16, 2020 Monday - The Sun As a Star Tuesday - Solar Close-Ups Wednesday- The Active Sun Thursday - The Sky Above: Earth's Upper Atmosphere Friday - Solar Careers, Internships

multiverse.ssl.berkeley.edu

 이것 저것 찾다보니 태양 주간, solar week도 있더라구요. 이건 다음 주, 12일부터 16일 사이 기간인데요. 각 날짜마다 자료가 있어서 매일 하나씩 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