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아이들이 함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으니 더 가까워지는 것 같아요 ㅎㅎ 가끔 투닥거리기도 하지만 그러다가도 금방 다시 재미나게 놀고 있습니다 ㅋ 아이들이 싸우는 것은 의견이 서로 다를 때 그럴 수 있는데요. 무조건 싸우지 말라고 하기보다는, 그러면서 서로 의견을 조율하는 법을 배우는 거라고 알려주면서 아이들끼리 의견 조율해보도록 하면 좋은 것 같아요 ^^ 사이좋은 형제 자매로 키우는 법에 대해서는 예전 글 "사이 좋은 형제 자매로 키우기~"에 올린 적이 있으니 한 번 보셔도 좋겠습니다. 무조건 한쪽이 참아서 싸우지 않는 관계는 오래 갈 수 있는 건강한 관계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요새 저희 아이들은 싸우기도 하지만 그 상황에서 서로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배워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게 서로 의견을 조율하는 과정을 겪다 보면 먼 훗날 어른이 되어서도 나와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과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아무튼 싸움이 무조건 나쁜 거란 인식을 버리니 저도 좀 더 여유있게 아이들이 티격태격하는 걸 바라볼 수 있게 되긴 했는데요. 그래도 되도록이면 서로 즐거운 추억, 기분 좋은 느낌을 많이 각인시켜 주는게 아이들이 사이 좋은 남매가 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ㅎㅎ 그래서 함께 협동해서 하면 즐거운 활동을 이것 저것 해보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함께 보물찾기 게임을 해봤답니다~ 저희가 해봤던 즐거운 보물 찾기 협동 게임 소개해볼게요 ^^

 

짜잔~ 진짜 보물 상자입니다! 보물 상자를 열면 그 안에 금화가 가득!!!! ... 들어있진 않고 저거 금화 초콜릿이에요 ㅎㅎㅎ 예전에 금화 초콜릿을 보물상자에 넣어서 팔던 게 있길래 사왔다가 안에 초콜릿은 다 먹고 상자만 보관 중이었는데요. 이렇게 마트에서 금화 초콜릿 두 봉지만 사다가 넣으면 다시 멋진 보물상자가 됩니다! 아이들에게 슬쩍 보물상자를 열어서 보여주니 열광하네요! ㅋㅋㅋㅋ

이 상자를 숨겨놓고 여기 저기 찾아보면 나오는 힌트를 이용해 찾는 보물 찾기 게임은 많이 해봤는데요. 이번에는 좀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해보기로 했어요. 이름하여 보물 탐사대를 보내기 게임입니다~ 아이들이 직접 보물을 찾으러 가는 대신, 작은 장난감 펭귄들을 보내기로 했는데요. 멀리서 도구를 이용해 여기 이 보물상자까지 무사히 도착하면 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못 할 경우를 대비해서 주변에 과녁처럼 점수판을 만들었는데요. 저기 저 점수판까지만 온 경우 점수를 얻고, 100점을 얻으면 보물을 얻는 것으로 규칙을 정했어요~

자, 이제 시작입니다~ 블록을 이용해서 도구를 만들고 그걸 이용해서 펭귄을 보물상자까지 보내야 해요. 아이들은 블록으로 시소를 만들어서 멀리 날려보내기도 해보고, 길을 만들어서 그 위로 펭귄을 굴려보기도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ㅎㅎ

이제는 바퀴를 이용해 자동차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열심히 차체를 만들고 있는 둘째입니다~ 그런데 바퀴를 붙이는 게 쉽지 않네요;

첫째는 바퀴는 붙일 수 있는데 차체를 만드는 게 쉽지 않아요; 자꾸 본체가 부서지고 있습니다. 아하하 ^^;

그러더니 드디어 둘이 힘을 합쳐서 함께 만들기 시작하네요. 어차피 펭귄 두 마리 중 한 마리만 도착해도 보물을 둘이 함께 얻을 수 있다고 했거든요

짜잔~ 둘의 합작품으로 만들어낸 자동차입니다! 꽤나 멋진 자동차가 탄생했어요 ㅎㅎ

자동차에 탄 펭귄들입니다~ 아까 길 위에 굴려지고 시소로 하늘을 날고 고생하더니 이제는 쾌적한 자동차를 타고 편안하게 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자, 이제 출발~~

ㅎㅎㅎ 몇 번의 실패 끝에 드디어 자동차가 보물상자에 가서 닿았어요! 이제 도착했으니 보물을 얻었습니다아~~~ 만세!

보물상자를 열고 기뻐하는 아이들입니다 ㅎㅎ 함께 협동해서 보물을 얻어서 더 즐거웠어요. 보물을 맛나게 다 먹고 나면(?;) 상자는 엄마가 회수해서 다음에 또다른 보물찾기 놀이를 계획해볼 예정입니다 ㅋ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