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허리 다친게 쉽게 낫지 않아서 요새 글을 잘 못올리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으로 글을 써서 제대로 편집이 안될 수도 있겠습니다; 암튼 아이들과 젤리와 과자로 만들어본 맛있는 바다 만들기 소개해봅니다~ ㅎㅎ

집콕 생활 중이라 밖에 나가지 못하는 대신 바다를 집안으로 데려왔습니다~ ㅎㅎ 과자로 만든 해변에 과자 불가사리와 초코송이가 자라고 있는 곳! 저 멀리 초코산까지! 모조리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바다로 놀러오세요~~



일단 모래사장을 만들 그릇과 그 안에 들어갈 바다젤리 만들 그릇, 그리고 파란색 음료수와 판젤라틴을 준비합니다

판젤라틴은 물에 불려놓았어요. 이 제품의 경우 단단한 젤리를 원하면 액체 50ml당 한장 정도, 많이 출렁 거리는 농도를 원하면 100ml당 한장 보다 조금 많이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희는 300ml에 다섯장 넣었습니다^^ 물에 불린 다음에는 물과 판젤라틴 분리가 잘 안되어서 물도 다 넣어버리게 되더라구요;; 그러니 물은 최소한으로 넣어줘야해요^^

중불에서 작은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면 불을 끄고 젤라틴을 넣고 녹여줍니다~

준비된 바다용 그릇에 이렇게 담아서 식혀서 냉장실에 두면 바다젤리가 됩니다~

이제 과자를 부셔서 해변 모래를 만들어줍니다~ 뿌셔뿌셔!

두 종류 과자를 부셔서 색도 다르고 맛도 다른 모래가 되었어요ㅎㅎ

한쪽엔 초코파이로 산을 만들어주고~ 저기 다른 쪽에는 바다 젤리를 넣어줍니다~ㅎㅎ


어.. 바다가 좀 깨졌어요ㅋㅋ 뭐 그래도 울퉁불퉁해서 나름 파도 같아 보이지 않나요? 이제 초코송이와 알록달록 젤리로 해변을 꾸며줍니다~

짜잔~ 완성입니다^^ 진짜 바다는 못갔지만 맛있는 바다도 즐거웠습니다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