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어.. 물론 진짜 수수깡과 색종이는 아니구요 ㅋㅋㅋ 먹는 색종이와 먹는 수수깡이에요~ 색종이 과자는 알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수수깡 젤리가 있다며 먹어보고 싶다고 하길래 색종이 과자와 수수깡 젤리로 신나게 만들기 놀이 해보기로 했어요~

짜잔~ 색종이 과자 색깔별로, 수수깡 젤리도 샀습니다~ 이거 보더니 아이들이 완전 신났어요! ㅎㅎ 이제 다 뜯어서 신나게 가지고 놀다가 중간 중간 색종이와 수수깡을 뜯어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아~ ㅋㅋㅋ

먹을 재료니까 식탁 위에서 쟁반 위에 올려놓고 함께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가운데에 따뜻한 물을 한 잔 놔줬는데요. 여기에 수수깡 끝을 살짝 적셔서 저렇게 색종이에 누르면서 살살 돌리면 색종이에 구멍이 뚫리면서 저렇게 들어간답니다~ ㅎㅎ

첫째도 신이 나서 수수깡 젤리에 따뜻한 물을 묻혀서 색종이에 꽂고 있어요 ㅎㅎ 색종이는 주방용 가위로 잘라서 모양을 만들 수도 있는데 이걸 또 물에 적시면 말랑말랑 해져서 휘기도 하고, 바싹 마른 색종이에 젖은 색종이를 붙이면 딱 달라붙어요~

그래서 이렇게 입 모양도 오려 붙여서 얼굴을 만들었어요~ 저거 눈 부분 손가락 아닙니다;;; 수수깡 젤리에요 ㅎㅎ

물에 적시면 수수깡 젤리 끼리도 달라붙어서 이렇게 탑 쌓기도 가능합니다~

비행기를 만들다가 실패한 정체불명의 작품;;; 이렇게 이것 저것 만들어보다가 한 번 종이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먹는 색종이를 이렇게 가위로 잘라줍니다~ 저기 저 가운데 홈 끼리 겹치도록 포개면 바로 크리스마스 트리 완성입니다~

짜잔! 진짜 서있는 크리스마스 트리에요~ ㅎㅎ 여기에 다른 색깔 먹는 색종이를 작게 잘라서 물에 적셔서 붙여주면 장식까지 완성입니다~

짜잔! 먹는 색종이와 수수깡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에요~ 수수깡은 그냥 트리 앞 장식으로 썼어요 ㅋㅋㅋ 이제 8개월 하고도 2주만 기다리면 되겠네요! ㅋ 이렇게 막 가지고 놀면서 먹어봤더니 너무 달아서 입이 얼얼해졌어요. 실컷 놀고난 아이들의 소감은 그래서 먹는 거 가지고 장난치면 안된다는 거였답니다; (.....이보세요? ㅡ_ㅡ;)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