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집에 콕 박혀있으려니 점점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이것 저것 해보게 됩니다 ㅎㅎ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집에서 코로나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초코케이크 믹스를 사다가 만들어봤는데 초코펜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보내버리는 모양(;)을 만들고 싶다고 해서 해봤습니다 ㅎㅎ

<코로나 바이러스 실제 모습>

(A microscope image of a cell infected with the novel coronavirus, grown in culture at the University of Hong Kong. Multiple virus particles are being released from the cell surface. (John Nicholls, Leo Poon and Malik Peiris/The University of Hong Kong) )

네이처 뉴스레터에서 봤던 코로나 바이러스 실제 사진이에요. 링크는 찾을 수 없어서 뉴스레터에 있던 사진 아래 문구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홍콩 대학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에서 바이러스가 생성되어 나오는 모습을 현미경으로 찍은 사진이라고 해요. 아이들과 함께 봤는데요. 저기 저 거대한 것이 세포고 그 바깥에 작은 바이러스들이 만들어져서 나오고 있어요. 이걸 보더니 세포에 비해 바이러스는 정말 작은 것 같다며 놀라네요 ㅎㅎ 이리 작은 게 이토록 전세계를 공포에 떨게 하고 있으니 정말 놀라운 일 같아요

밖에 나갈 수 없으니 집에서 이것 저것 해보며 이 사태가 잘 지나가길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위생 관리 철저히 하면서 최대한 접촉을 줄여서 사태가 진정되기를 기다려야죠. 암튼 그래서 집에서 해보려고 사다놓은 초코케이크 믹스를 이용해서 설명서대로 초코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순식간에 만들어버려서 과정샷을 깜빡했어요 ^^;

집에 구비되어 있는 초코펜과 스프링클을 꺼냈어요 ㅎㅎ 요런 물품은 한번 사다놓으면 두고 두고 쓰기 좋아요~

다년간 훈련된 숙달된 조교들이 달려들어 케이크 위에 장식을 합니다 ㅎㅎ 현미경 사진으로 봤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모양으로 만들겠다고 해요;; 그런 다음 먹어서 모조리 물리쳐 버리겠다고 합니다! ㅋㅋㅋ

음.. 동그란 몸체 주변에 코로나 모양으로 진주 장식이 박혀있는 건데요. 몸체를 스프링클로 장식했더니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그래도 가장자리에 문구는 보입니다! 이건 첫째 글씨에요. Corona  Bye~

한국인만의 특수 저주! 빨간 글씨로 이름 쓰기를 시전한 둘째입니다! 한국 저주이니 한글로! 코로나 바이바이~ ㅋㅋㅋ 스프링클을 잔뜩 얹어 만든 초코 케이크라 주말의 간식은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신종 코로나도 이런 속도록 순식간에 사라져버리면 좋겠습니다~

 

ps. 집콕의 시간..

바둑알로 그림을 그려요~ 돼지 얼굴이에요 ㅎㅎ

사이좋게 동영상을 봐요~ 아이들 보여줄 만한 동영상 정리글 올려봅니다

[주말에 뭐하지?] 재미도 있고 공부도 되는 동영상 모음 

넷플릭스! 초등 고학년 볼만한 시리즈 목록

이린이용 과학 유튜브 채널 모음

재미난 영어 유투브 채널 모음

 

사이좋게 책도 봅니다. 볼만한 책 추천 목록도 올려봐요!

[도서 추천] 아이들 보여줄 책 목록

2019년 우수과학도서!

초등 4학년 아이가 추천하는 재미난 책~

아이가 추천하는 초등학생용 생활동화

 

심심해 방바닥에서 굴러다니다 하다 하다 할게 없으니 이런 짓도 하네요 ㅎㅎ 이제 초등 2학년 올라가는 둘째가 과학 뒤집기 책 보고 정리한 내용 올려봅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