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요즘 아이들이 집에만 있다 보니 답답하기도 하고 힘들 것도 같아서 좋은 그림을 사다가 집에 붙여보고 싶었어요. 진짜 비싼 그림은 어렵겠지만 널리 알려진 명화들을 저렴하게 파는 포스터 같은 걸 사다가 붙여놓으려고 찾아봤죠. 그랬더니 '더 포스터 북'이라고 정말 그림 포스터를 모아서 책으로 만든 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잽싸게 사와서 한 장씩 뜯어서 집에다 붙여놨습니다 ^^

 <더 포스터 북 - 르누아르>

꽤나 큼직한 도화지 크기의 포스터북이에요. 종이 두께도 딱 도화지 정도 되는 느낌입니다 ^^

안쪽에는 그림들이 이렇게 큼직하게 인쇄되어 있어요. 내용은 간략한 제목 소개 정도만 있어서 그림 위주로 구하고 싶으실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맨 뒷 장에 이렇게 수록된 그림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되어 있네요. 르누아르 그림 중 피아노 치는 소녀들이 정말 예쁜데 아쉽게도 그건 없어요 ㅠㅠ 그래도 다른 그림들도 아름답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번에 붙일 그림을 서너장 골라서 여기 저기 마음에 드는 곳에 붙여놨어요 ㅎㅎ

제가 고른 그림은 배를 타고 한적한 호수에 떠있는 그림입니다~ 아.. 저런 곳에서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며 뱃놀이 하고 싶네요~ ㅎㅎㅎ 아이들도 각자 좋은 그림을 골라서 여기 저기 스카치 테이프로 붙여놨어요 ㅎㅎ 한동안 그림 보며 즐기다가 다시 다른 그림으로 바꿔보려구요 ^^

<더 포스트 북 - 드가>

이 포스터북은 발레리나 그림으로 유명한 드가의 작품집입니다~발레리나들의 모습이 아름답기도 하지만 그림의 시점이 위, 아래로 입체적이라 더 재밌는 그림 같아요 ㅎㅎ

수록된 작품에 대한 설명이 역시 뒷면에 적혀있습니다. 더 포스터 북 시리즈에는 다른 책들도 많이 있던데 제가 사고 싶은 명화 종류는 이 두 가지인 것 같아요. 고흐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 시간 나면 다른 명화들도 비슷한 포스터 구해서 집안에 한번씩 붙여놓을 생각입니다~

 

 

<르누아르에 대한 동영상>

행복을 그린 화가 르누아르의 그림 이야기

https://www.youtube.com/watch?v=XUdX0IMO4g0

지금 집에 르누아르 그림을 붙여놔서 아이들과 한 번 보려고 찾아놓은 동영상이에요. 그림을 보면서 이런 내용들 함께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르누아르_피아노 치는 소녀들

https://www.youtube.com/watch?v=ActYrjf60Bs

ㅎㅎ 이번에 산 그림 모음집에는 없지만 피아노 치는 소녀들에 대한 영상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고 싶어서 골라봤어요. 예전에 '그림 보여주는 손가락'이라는 책이 있어서 참 재밌게 봤었는데 이 동영상도 기대되네요 ^^

 

그림 읽어주는 여자 시즌2 제 18화 -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Pierre Auguste Renoir)의 ‘Bal du moulin de la Galette’

https://www.youtube.com/watch?v=qux8E602Rjc

다른 그림에 대한 영상도 하나 정도 더 보여줄 예정입니다. 나름 그림에 대해 설명해주는 동영상도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르누아르 그림들 보다가 드가 그림으로 넘어가게 되면 그 때는 드가에 대한 내용을 또 찾아봐야겠어요 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