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다산 정약용 선생님 굿즈가 있어요~ ㅎㅎㅎ 월간 정약용 블로그가 있는데 구독 신청하면 무료로 굿즈를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꽤나 예쁘고 쓸모있는 굿즈가 많아요! 아이들과 함께 정약용 굿즈 보면서 이야기 나눠보면 살아있는 역사 교육도 되고 좋은 것 같아요. 월간 정약용 구독 서비스 소개해봅니다~ ^^


이번 달 굿즈는 연필이었는데 정말 하나 하나 멋스럽지요? 오자마자 둘째가 신난다고 바로 하나 깎았어요 ㅋㅋㅋ 연필과 컬러링북, 그리고 여러 가지 소식지가 함께 왔습니다 ^^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 (jconcert.org)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

청소년 글쓰기・발표 경진대회

jconcert.org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글쓰기 대회도 열리네요! 7월 14일부터 20일까지 접수 기간이니 글쓰기 대회 참가해보고 싶다면 여기 응모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달은 연필 세트였는데요. 앞으로 있을 구독 서비스에서는 봉제인형과 모나미볼펜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 문구 "남양주는 정약용에 진심입니다" 보이시나요? 아니 정말 굿즈 퀄리티 보면 완전 진심이신 게 느껴집니다ㅋㅋㅋㅋ 이분들 찐이에요! 매달 신청 가능하니 예쁘고 실용적인 정약용 굿즈 신청해보세요~ ^^


2022 월간 정약용 7월 구독자 모집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2022 월간 정약용 7월 구독자 모집

7월 구독자를 새롭게 모집합니다. 200명 추첨으로 진행됩니다. 퀴즈는 3문제입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답...

blog.naver.com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7월 월간 정약용 구독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수종사에 노닐며>

이번에 온 내용 중 정약용 선생님이 14세 때 지은 작품이 소개되어 있었어요. 중1 첫째가 14세면 자기랑 동갑일 때 이런 시를 지었냐고 감탄하네요! ㅎㅎㅎ 요새는 국영수가 중요하지만 그 때는 사서삼경, 시 짓는 게 주요 과목이었다고 설명해줬어요ㅋ 그래도 역시 정약용 선생님은 천재라며 존경의 눈빛으로 쳐다봅니다 ㅋㅋㅋ 



맛있는 공부 레시피 :: 사서 필사! 대학 필사 끝냈어요~ (Feat. 대학 읽기 관련 책 추천) (tistory.com)

 

사서 필사! 대학 필사 끝냈어요~ (Feat. 대학 읽기 관련 책 추천)

요즘 제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던 사서 필사를 하고 있어요. 우리 나라 옛 선비들이 했던 방식 대로 대학-논어-맹자-중용 순서대로 필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어렸을 때 마침 한자 말고 순 우

yummystudy.tistory.com


요즘 사서 필사를 하고 있었는데요. 대학 필사 끝내고 논어 들어가기 전 잠깐 쉬면서 관련 도서 읽고 있는 중이에요 ㅎㅎ 대학 읽으면서도 기본 지식이 없는 노베이스라 여러 책 참고해서 읽었는데요. 논어도 마찬가지로 여러 책을 참고하면서 필사할 예정입니다. 대학 관련 책 읽으면서 중간 중간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해설이 실린 부분이 있었는데 그 부분이 참 인상적이었거든요. 간혹 옛 고전 풀이해놓은 말 보면 이게 대체 무슨 뜬구름 잡는 소리인가 대략 멍해질 때가 있었는데요. 정약용 선생님 풀이를 읽으면 아하! 하고 무릎을 탁 치게 됩니다! 역시 조선시대 뇌색남~ 첫째랑 저랑 약용 오빠 팬이에요~ ㅋㅋㅋㅋ 

<다산의 마지막 질문 - 정약용 선생님의 논어 풀이> 


그래서 논어를 읽을 때 아예 다산 선생님의 풀이를 참고해서 읽으려고 이 책도 샀어요. 논어를 풀이한 내용인데요. 모든 전문이 다 풀이되어 있는 건 아니지만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자세한 풀이를 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어차피 전문 풀이는 또 다른 책들도 참고할 예정이니까요 ㅎㅎㅎ  


맛있는 공부 레시피 :: 아이들 독서 관련 교육 서적 모음 (tistory.com)

 

아이들 독서 관련 교육 서적 모음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

yummystudy.tistory.com


그러고보면 예전에 아이들 독서관련 교육 서적 추천하는 글에서도 정약용 선생님의 독서 공부법 추천한 적 있었어요. 


<한 권을 읽어도 정약용처럼>이라는 책이었는데요. 매우 훌륭하게 책 한 권을 깊게 읽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내용이었습니다. 요즘 독서교육에 적용해도 손색 없을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월간 정약용에서 굿즈도 받고 정약용 선생님과 관련된 책도 읽으니 어쩐지 옛 선현의 말씀에 좀더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