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어제 화성에서 최초로 동력 비행이 성공했어요~ 지난 번 화성에 도착했던 로버 Perseverance와 함께 헬기 Ingenuity도 화성에 도착했었는데요. 드디어 화성에서 날아올라 첫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합니다! 화성은 대기가 희박해서 헬기가 날기 쉽지 않은 환경인데요. 비행에 성공해서 이제 땅으로 다니는 로버로는 탐사하기 힘들었던 곳까지 날아서 화성을 탐사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 사진은 NASA 홈페이지에 있는 이미지 중에서 가져왔어요. Perseverance가 셀카 찍은 거라고 하네요? ㅎㅎㅎ 저기 저 바닥에 앉아있는 Ingenuity 보이시나요? Perseverance 셀카도 잘 찍네요~ 오올~~ ㅋㅋㅋ 

 

NASA 헬기 화성을 날았다…“라이트 형제 버금가는 쾌거” - 중앙일보 (joins.com)

 

NASA 헬기 화성을 날았다…“라이트 형제 버금가는 쾌거”

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의 무인 소형 헬리콥터 인저뉴어티(Ingenuity·독창성)가 19일 화성 상공 비행에 성공했다. 이번 비행은 우주 진출을 꿈꾸는 인류에게, 라이트 형제가 1903년 12월 17일 뉴욕

news.joins.com

 

마침 우리나라에도 기사가 떴길래 간단히 정리해서 보기 좋은 것 같아서 가져왔어요. 영어로 된 자료 부담스러우시면 이걸로 간단히 보셔도 좋겠습니다~

 

NASA's Ingenuity Mars Helicopter Succeeds in Historic First Flight – NASA’s Mars Exploration Program

 

NASA's Ingenuity Mars Helicopter Succeeds in Historic First Flight – NASA’s Mars Exploration Program

The small rotorcraft made history, hovering above Jezero Crater, demonstrating that powered, controlled flight on another planet is possible.

mars.nasa.gov

 

NASA에서 낸 자료에요. 화성에 있는 Jezero Crater에서 드디어 Ingenuity가 날아올랐다고 하는데 여기 참여한 사람들은 얼마나 벅찬 감동이었을까요! 비행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1903년 라이트 형제가 최초로 동력 비행 시키는데 성공했던 플라이어 1호기의 조각을 Ingenuity에 붙여서 보냈다고 하네요 ㅎㅎ 

 

First Video of NASA’s Ingenuity Mars Helicopter in Flight, Includes Takeoff and Landing (High-Res) - YouTube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Ingenuity가 날아오르는 모습 보실 수 있습니다~ 시험 비행이라 잠깐 날고 다시 내려오는데요. 이 기술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더 넓은 범위를 탐사할 수 있을 거에요!

 

Ingenuity Landing Press Kit | Introduction (nasa.gov)

 

Ingenuity Landing Press Kit | Introduction

NASA’s Ingenuity Mars Helicopter is the first aircraft humanity has sent to another planet to attempt powered, controlled flight.

www.jpl.nasa.gov

Ingenuity에 관련해서 볼만한 자료들이 있어서 가지고 와봤어요. 위의 링크 들어가시면 Ingenuity에 대한 7가지 알아야 할 점에 대해 볼 수 있어요~ 일단 Ingenuity는 다른 과학적 기구를 갖추고 있진 않고 순수하게 비행 가능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그 밖에 다른 사실들에 대해서도 보고 싶으시다면 위의 링크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Mars Helicopter - NASA Mars

 

Mars Helicopter

The Mars Helicopter is a technology demonstration to test powered flight on another planet for the first time.

mars.nasa.gov

Ingenuity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내용 정리된 사이트는 여기에요. 마찬가지로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여러 자료 보실 수 있는데요. 아래 캡쳐한 그림처럼 Ingenuity의 다양한 스펙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림이랑 동영상도 많아요~ 맨 위 Perseverance 셀카도 여기 이미지에서 퍼왔어요 ㅎㅎ 

 

 

 

<아이들과 해볼만한 활동>

Student Project: Make a Paper Mars Helicopter | NASA/JPL Edu

 

Student Project: Make a Paper Mars Helicopter | NASA/JPL Edu

Build a paper helicopter, then see if you can improve the design like NASA engineers did when making the first helicopter for Mars.

www.jpl.nasa.gov

 

아이들과 집에서 간단하게 해볼만한 활동으로 종이 헬기 만들기가 있었어요. 아주 매우 심하게 간단합니다 ㅋㅋㅋ 진짜 종이랑 연필, 자, 가위만 있으면 해볼 수 있어요~ 위의 링크에 들어가시면 아예 종이 헬기 만들기 프린트 할 수 있는 자료도 있는데요. 그리기도 귀찮다 하시면 이 자료 프린트 해서 오려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NASA at Home: Mars 2020 - Perseverance - YouTube

 

간단하게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보여주는 동영상인데요. 앞뒤로 여러 내용들이 많아요~ 시간 되시면 아이들과 한번 보셔도 유익할 것 같습니다. 시간이 없거나 그냥 만들기만 하고 싶으시면 위 동영상 21분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희도 집에서 종이 헬기를 만들어봤는데요. 첫째는 직접 그려서 만들어보고 싶다고 하고 둘째는 자료를 프린트해서 만들고 싶다고 해서 각자 취향대로 해보도록 했어요~ ㅎㅎ 

 

 

첫째는 한 번 만들어보더니 날개 길이를 좀 다르게 변형해서 어떤 게 더 잘 나는지 보고 싶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변형도 해봤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날개가 좀 긴게 잘 날았어요 ㅎㅎ 사실 동력이 없어서 난다기 보다 천천히 떨어진다고 해야 할까요? 빙글빙글 돌아가며 떨어지는 종이 헬기, 간단하고 쉬워서 집에서 해보기 괜찮은 놀이였습니다 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