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가 제목부터 재밌어 보여서 늘 한번 봐야지 싶었거든요. 마침 서평단 이벤트가 있어서 신청했더니 책이 왔습니다~ "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 이야기" 시리즈 책인데 수학 시리즈만도 여러 권 있더라구요. 이번에 신청한 책은 이 시리즈의 파이널 편! 재밌으면 나머지 책도 다 사려고 마음 먹고 읽어봤습니다 ^^

 

<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 이야기 - 파이널 편>

- 출판사에서 하는 서평 이벤트로 무료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쓰는 후기입니다 - 

 

 

아아... 일본 작가 책이었네요; 대충 제목만 보고 재밌겠다 싶어서 보려고 했던 책이었는데 작가를 확인 안 해본 제 실수입니다; 뭐.. 그래도 내용이 좋은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만 취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아이에게 권해주기 전에 제가 먼저 읽어봤어요. 

 

 

도입부에는 재미난 수학 퀴즈들을 이용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있어요. 아직 초등학생인 아이들도 이 부분은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서 함께 퀴즈 풀어봤어요 ㅎㅎ 

 

 

이렇게 재미난 퀴즈로 수학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주기도 하고 수학이 어떤 분야에서 어떻게 이용됐는지 알려주는 내용도 있었어요. 또 수학에 대한 내용이 나온 영화들에 대해서도 소개가 되어있어서 나중에 이런 영화를 아이들과 함께 봐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다만.. 이런 문제처럼 일본 문화에 관련된 내용도 좀 있었어요. 예전 일본 수학책에 나온 퀴즈라던지, 지수 함수와 닮아있어서 후지산이 얼마나 수학적으로 아름다운지, 일본 전통 그림 중 황금비율이 녹아있는 화가의 작품 이야기 등등 소개가 되어 있어요. 사실 별로 상관 없는 문화권이라면 일본에는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흥미롭게 봤겠지만.. 우리 문화를 말소하려던 나라에서 자신의 나라 문화는 소중히 여기는 모습을 보니 심사가 불편했습니다; 제가 꼬인 걸 수도 있죠. 아니, 꼬인 건 맞죠. 그치만 과거 청산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이런 내용을 아무 생각 없이 보여주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어떡하죠? 저 무료 서평단 후기로 서평 쓰는 건데요. 이번 서평 쓰고 다시는 당첨 안 되거나 책값 뱉어내야 하면 어쩌죠? ㅋㅋㅋㅋㅋㅋ 생각해보니 예전에 공짜 책 받는 즐거움으로 서평단 이벤트 신나서 신청하다가 서평 쓸 때 호평을 써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그만뒀던 기억이 이제서야 떠오르네요;;; 

 

다시 살펴보니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가 참 많은데 일본 작가 책이 많네요; 음... 사실 수학적으로 흥미를 느끼고 수학이 어떻게 이용되는가 소개해주는 책으로는 꽤나 재밌고 괜찮은 책입니다. 다만 이 시리즈를 읽는다면 일본과 우리 나라의 관계에 대해서도 아이들과 이야기 해보고, 무조건 안 읽히기보다는 취할 건 취하고 비판적으로 볼 것은 비판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아요. 사실 우리나라 작가 책이나 다른 작가들의 책 중에서도 수학을 즐겁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은 많아서 꼭 이 책을 읽어야 하는지는 좀 회의가 듭니다 (출판사 관계자님.. 죄송해요 ㅠㅠ) 

 

 

 

그...그래서 해당 출판사에서 나온 다른 책들은 뭐 없나 살펴봤어요 ^^; 여기 보니 나중에 한 번 읽어봐야지 했던 여러 책들이 있군요! 과학 분야에서 재밌어 보이는 책들, 아이들과 한 번 읽어볼 만한 책들 많이 출판하시는 곳인 것 같아요. 사실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도 책 내용 자체는 좋아서 수학과 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하고 싶다면 한 번 읽어봐도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오늘은 서평을 써야 해서 여기까지 쓸게요;;;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