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요즘 초등 2학년 둘째가 학교 수업에서 구구단을 배우고 있어요. 곱셈의 원리에 대해 배운 이후에는 구구단은 결국 외워야 하는데요ㅎㅎ 이 과정에서 좀 더 즐겁게 외워볼 수 있게 도와준 방법 소개해봅니다^^


요즘 구구단 노래도 참 재밌게 많이 나와서요. 유튜브에 구구단송 치면 굉장히 다양한 구구단 노래가 있어요. 그 중 아이가 즐거워하는 동영상으로 구구단과 친해지면 좋은 것 같아요~

https://youtu.be/iQIkgz9P-nM


저희 아이는 이 동영상을 좋아해서 잘 봤어요. 은근히 중독성 있습니다. 저는 4단이 젤 좋더라구요! 4~씩 불어 불어~ ㅋㅋㅋ

셜록본즈와 함께 하는 곱셈구구 수학 추리모험

이런 책과 함께 구구단 놀이를 해봐도 좋아요. 돋보기 모양 도구가 들어있어어 종이 돋보기를 대면 답이 보여요~ ㅎㅎ

이렇게 구구단을 이용해 문제를 풀고 돋보기로 답을 맞춰보는 책인데 나름 재밌어요!

대충 구구단을 외운 다음에는 랜덤으로 구구단 문제를 내도 맞출 수 있도록 해야하는데요. 종이컵을 이용해 구구단 놀이를 해봤어요ㅎㅎ 일단 컵 하나에 이렇게 구멍을 뚫어요

안쪽에 들어갈 컵에는 글씨를 써야해서 흰종이를 붙여줬어요. 종이컵이 곡면이라 이렇게 바닥에 종이를 놓고 컵을 굴려서 본을 뜹니다

중간 중간 점을 찍어서 컵이 굴러간 모양대로 그려서 오리면 종이컵에 딱 맞아요^^

 이렇게 흰종이를 붙인 다음에는 구구단 숫자를 써줍니다~

아까 구멍 뚫어놓은 컵에 안쪽 컵을 끼운 후 구멍으로 보이는 위치에 숫자를 쓰면 완성이에요

바깥 컵 둘레에는 2부터 9까지 숫자와 소용돌이 기호를 써놨어요. 각 단의 문제를 랜덤으로 내서 5번 다 맞추면 스티커를 하나씩 붙여줍니다. 이 스티커를 5개 받으면 그 단의 마스터로 인정한다고 칭찬해줬어요ㅎㅎ

모든 단 스티커를 다 붙이면 완전 랜덤 문제로 소용돌이에 도전합니다! 소용돌이 스티커를 다섯개 붙이면 구구단의 마스터 오브 마스터로 등극합니다! 은근히 스티커 네개 붙인 다음 극적인 목소리로 마스터에 도전하시겠습니까~~~ 라고 외쳐주면 신나 하면서 도전합니다! 게임 레벨 올리듯 구구단 레벨 올리는 재미가 있어요ㅋㅋㅋ

종이컵 구구단 놀이로 일주일만에 구구단의 마스터 오브 마스터가 된 둘째인데요. 이대로 그냥 두면 휘발성으로 날아가버리는 기억이 되기도 해요ㅋ 해서 좋아하는 동영상 그림을 넣어 구구단 카드를 만들어줬어요^^

손코팅 필름으로 코팅해서 이렇게 카드 형식으로도 만들고, 한꺼번에 다 보이도록 한장 짜리 카드도 만들었습니다. 들고 다니면서 한번씩 보면 구구단 잊지 않고 계속 잘 외울 수 있을 거에요~

 그림을 직접 골라 좋아하며 들고 다니는 중입니다ㅎ 369 게임도 해봤는데 아직 답이 정박자에 못 나오고 엇박자로 나오네요ㅎㅎ 한동안 369 게임 같이 해봐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