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어릴 때 하던 1234 놀이는 땅에 그림을 그려서 놀았던 건데요. 요새는 아파트 놀이터가 우레탄 바닥이라 그림을 그려서 놀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추억의 놀이를 해봤어요ㅎㅎ

얇은 플라스틱 파일과 가위, 테이프를 준비했어요. 이걸 얇게 잘라서 들고다닐 수 있는 1234를 만들거에요^^

길게 잘라서 만든 끈을 이어 붙여서 틀을 만들어줍니다. 같은 길이가 여러 개 필요하니 많이 잘라두고 이어붙여도 만들기 편해요^^

우선 가장자리 부분 먼저 완성하고 가운데 부분 크기를 어느 정도로 만들지 바닥에 대봤어요

대충 길이가 정해지면 윤곽선 만들고 가운데 x자로 교차하는 부위도 붙여줍니다

짜잔~ 완성이에요ㅎㅎ 이러면 우레탄 바닥 어디에든 펼쳐서 놀 수 있고 다 놀면 휙 들고오면 됩니다! 참 쉽죠~?

근처에서 돌을 주워서 망으로 썼어요. 익숙치 않아서 망 던지기부터 망하고 있는 아이들입니다.

 
하다보니 점점 익숙해지고 있어요. 한 발로 서서 망을 잡아야해서 균형 잡기 능력도 길러지네요. 은근 옛날 놀이들이 힘들어서 체력 키우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ㅎㅎ

 고무줄 놀이도 가르쳐주니 재밌어해서요. 놀이터 옛날 놀이세트로 이렇게 고무줄과 1234를 챙겨놓으니 괜찮네요ㅎㅎ 그럼 다음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