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옛날 옛날에~ 임금님이 궁궐에서 드시던 간식을 먹어봤어요 ㅎㅎㅎ 궁중문화축제 때 경복궁 생과방에 가서 궁궐에서 먹던 간식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그 때 예약을 못해서 못 가봤어요 ㅠㅠ 그래서 아쉬워하던 중 궁온 프로젝트에서 경복궁 별빛야행 신청하면 생과방 간식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더라구요! 선착순이라 광클릭으로 신청해서 이번에는 성공했습니다! 


 

드디어 받아본 별빛야행 패키지, 포장부터 너무 예뻤어요! 상자가 너무 예뻐서 여기 뭔가 담아서 보관하려고 못 버리고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ㅎ

 

열어보면 상자 안에 이렇게 간식과 예쁜 찻잔이 들어있어요~ 사과 정과가 제일 먹어보고 싶었는데 연근당과, 편강, 약과, 매작과도 맛있어 보여요~ 

 

 

이렇게 각각의 간식에 대해 설명도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차도 안심차, 감비차 두 종류 보내주셨어요. 처음에 안심차를 인삼차라고 잘못 읽었는데 그게 아니었더라구요 ㅋ

 

 

간식을 꺼내면 그 밑에 상자가 하나 더 있어요. 지도에 올려놓고 볼 수 있는 이정표라고 하네요 ㅎㅎ

 

 

이렇게 투명 아크릴판으로 만든 이정표를 상자 뚜껑 안쪽에 있는 금박 지도 위에 올려놓으니 너무 예뻐요~ 차도 함께 우려서 간식과 함께 맛나게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동봉된 설명에 QR 코드를 찍으니 함께 볼 수 있는 동영상이 나와요. 온 가족이 둘러앉아 영상 보면서 궁중 간식 즐겨봤습니다~ ㅎㅎ 

 

 

역시 사과 정과가 가장 맛있었어요! 새콤달콤 바사삭~ 연근당과도 생각보다 맛나더라구요! 간식 중에서 이 두 가지가 저희들은 가장 맛있었습니다ㅎㅎ 감비차는 변비에 좋다는데 약간 녹차 같은 느낌이었고 안심차가 구수한 둥글레차 같은 느낌으로 살짝 달짝지근하고 고소해서 맛있었어요 ^^ 




궁온 프로젝트 - 고궁행사 - 행사 - 한국문화재재단 (chf.or.kr)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유산의 전승·보급·활용을 위한 전문기관으로, 궁궐 활용사업, 공연·전시·체험, 문화재발굴조사, 문화콘텐츠 개발·보급, 문화유산 국제협력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

www.chf.or.kr



궁온 프로젝트로 여러 가지 행사가 있어서 신청하면 체험 자료 집에서 받아볼 수 있어요. 다음 번 신청기간에 재미난 체험 신청해보세요~ 별빛야행 말고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다음 번에는 또 어떤 예쁜 꾸러미를 신청해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