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집에만 있으니 여행을 가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져요. 어딘가 멋진 곳으로 훌쩍 떠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죠ㅜㅜ 그러다 예전에 해봤던 VR 어플이 떠올라서 아이들과 VR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ㅎㅎ 그랜드캐년도 가고 갈라파고스 바닷속, 우주에 있는 국제우주정거장 ISS도 다녀왔습니다~ 이번 주말 VR 여행 어떠세요? ^^?


어.. 이 사진은 그냥 unsplsh.com에서 멋진 사진 가져온 거에요 ㅎㅎ 저희는 예전에 해봤던 VR 기기를 이용해서 여행을 떠나볼 건데요. VR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기 원하시면 예전 글 참고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핸드폰으로 VR을?!] 가상현실로 우주까지 가보자!

간략히 VR 여행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 말씀드리자면 스마트폰과 VR 뷰어가 있겠습니다. 비싼 기기도 있지만 천원에서 이천원 사이의 간단한 뷰어도 있어요.


저희는 그냥 저렴한 뷰어를 샀어요~ 예전에 소개했던 Expedition 어플로 여행을 해 볼 건데요. 중간 중간 핸드폰 화면을 터치해야 해서 뚜껑(?;)은 그냥 열린 채로 사용하고 있어요ㅋㅋ 저렴해서 좋은데 렌즈가 대충 보이는 정도라 오래 쓰면 머리 아파요; 그치만 아이들과 잠깐 보는 정도로만 쓰고 있어서 자주 오래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 이 정도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Expeditions 어플

여러 어플이 있는데 저희는 그냥 예전에 해봤던 Expeditions 어플 사용해봤어요. 세계 여러 곳을 가 볼 수 있고 영어로 설명도 들을 수 있어요~ 어차피 가상 세계라 인체 내부 호흡기계나 세포 안으로 들어가서 공부도 해볼 수 있는데.. 오늘은 그냥 맘편히 놀러가기로 한 날이라 순수하게 놀아보기로 합니다~ ㅋㅋㅋ

America's National Parks

여기 멋져요~ 그랜드캐년도 멋지고, 중간에 절벽에 매달린 장면에서는 암벽 등반하시는 분이 옆에서 줄 타고 계신 장면이어서 깜짝 놀랐네요! ㅋㅋㅋ 장면 넘기는 건 화면 중간에 하얀 색 커서를 이용하는 데요. 장면 설명하는 글상자 밑으로 흰 점을 옮기면 장면 이동 화살표가 나와요. 그럼 화살표에 흰 점을 맞춘 후 화면 아무 곳이나 터치하면 이동합니다. 그렇게 장면 이동하다가 화산 폭발이 바로 옆에서 터져서 또 깜짝 놀랐네요! ㅎㅎ



갈라파고스 해저

음.. 여기는 바닷속이라 시원한 기분이긴 한데 아주 화려하진 않았어요^^; 차라리 산호바다가 멋졌을 것 같긴 한데 이곳 저곳 보다 지쳐서 산호바다는 못 가봤네요. 그래도 물 속에 풍덩 들어간 기분 느껴보고 싶다면 한 번 가볼만 한 것 같아요~^^


국제우주정거장 ISS

 국제우주정거장 내부 투어도 해봤어요ㅎㅎ 이 안을 돌아다니면 우주인이 된 기분이에요~ 이거 말고 예전에 목성 탐사하는 것도 느닷없이 거대한 목성이 눈 앞에 나타나서 엄청 멋졌는데 그게 어느 장면이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ㅜㅜ 암튼 국제우주정거장도 한번 가볼만 합니다^^

백악관 The White House

백악관 투어도 있어요~ 백악관 내부 둘러보니 매우 고급스럽고 고풍스러운 느낌이에요. 여기 가보고 나더니 애들이 갑자기 미국 대통령이 되고 싶다고 해서 말렸습니다ㅋㅋㅋ 정말 살고 싶을 만큼 멋진 곳이긴 했어요~


유튜브 VR 360 National Geographic

유튜브에서 vr 360 national geographic 검색하시면 이 목록이 떠요. 이 시리즈도 상당히 재밌네요!

Elephant encounter

저희는 코끼리 영상을 봤는데요. 그냥 스마트폰으로도 360도 회전하면서 볼 수 있고, 화면 아래쪽 VR 안경 모양을 클릭하시면 VR로 볼 수도 있어요. 이거 볼 때쯤 힘들어서 누워서 봤는데요. 코끼리가 제 위로 걸어서 지나가는 것 같았어요! 대박이었습니다ㅎㅎ 링크 아래 남길게요!


https://youtu.be/HI7mTIxNotQ


이렇게 VR 여행 해보는 것도 답답한 마음을 조금은 해소시켜 주는 것 같아요~ 주말에 VR로 멋진 곳으로 여행 어떠세요~? 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져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