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요즘 또다시 코로나가 기승이네요. 좀 지나가는 듯 하다가 다시 시작되니까 더 기운이 빠지는 것 같아요ㅜㅜ 그래도 열심히 우리가 할 일 하면서 지켜야 할 것 지키면 꼭 코로나 물리칠 수 있을 거라 믿으며 힘내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만든 코로나 퇴치 작품 소개해볼게요^^


ㅎㅎ 애들이 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홈런에 있는 동영상 중에서 퍼니 드로잉이라고 있는데요. 거기에 나온 1초만에 색칠되는 그림을 보고 그걸 응용해서 만들었어요


ㅎㅎ 여기 그림처럼 1초만에 코로나가 사라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비록 이렇게 순식간에 사라지진 않겠지만 그래도 지켜야 할 것 잘 지키며 기다리면 다함께 이겨낼 수 있을 거에요!

마스크 쓰기!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그럼 코로나 퇴치 작품 어떻게 만들었는지 볼까요? ㅎㅎ



일단 겉봉투를 만들어요. 한쪽에 난 커다란 창으로 그림이 보이게 할 거에요~


이렇게 오려주면 겉봉투 만들 준비가 되었는데요. 이 안에 흰종이를 한장 넣어서 두 공간으로 분리해야 해요


겉봉투는 접고, 봉투에 쏙 들어갈 크기 흰종이도 잘라줬어요. 이 흰종이를 안에 붙인 다음 겉봉투도 붙여서 완성합니다


그럼 이렇게 겉봉투 속에 흰종이가 들어가서 봉투 속이 두 공간으로 나뉘게 돼요. 이제 여기 넣을 그림을 만들 차례에요



겉봉투에 쏙 들어갈 너비의 흰종이를 봉투보다 조금 길게 잘라요. 넣었다 뺐다 할 손잡이 부분이 필요하거든요. 그리고 흰종이와 같은 크기의 투명 ohp 필름을 잘라서 겹쳐줍니다. 종이와 투명필름은 스테이플러로 고정하고 그 부분을 마스킹 테이프로 감싼 모습이에요^^


밑의 종이에는 코로나가 있는 상황을 그려줍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색칠했어요~


그리고 위의 투명 필름에는 유성매직으로 코로나가 없어진 상황을 그려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투명필름 그림은 아래 그림이 통과해서 다 보이게 되니 되도록 아래 그림과 겹쳤을 때에도 그림이 되도록 겹치는 선과 색을 이용해서 그려야해요~



그림이 완성되면 이제 그림 그린 종이는 겉봉투의 뒷쪽 공간에 넣고, 투명 필름은 앞쪽 공간으로 넣어줍니다. 그럼 봉투 밖에서는 모두 겹쳐진 모습이 보이고, 봉투 안에서는 흰종이로 뒤쪽 그림은 가려지니 투명 필름 그림만 보여요~


ㅎㅎ 완성입니다~ 화살표 안에 코로나를 없애기 위해 우리가 할 일도 적어줬어요^^ 만드는 과정 동영상을 찍어서 유튜브로도 올렸습니다

https://youtu.be/KBkE8PtoVsU


다함께 조금만 더 힘내서 코로나 물리쳐봐요!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재밌는 놀이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옛날 놀이 1234 만들었어요~  (30) 2020.10.10
VR로 집콕 여행 떠나요~  (35) 2020.09.04
해리포터 마법사 체스!  (36) 2020.08.07
무지개 빙수를 만들었어요~  (30) 2020.07.06
책과 함께 보면 좋은 영화들  (23) 2020.06.27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