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드디어! 베란다 농사 3년만에! 가까스로 뭔가를 수확해서 먹어봤습니다아~~~ ㅎㅎㅎ 바로 바로 상추요! 식물계의 데스핸드라서 손 대는 화분마다 죽어버리곤 했는데요; 그래도 베란다 텃밭에서 뭔가를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올해로 3년째 베란다 텃밭에 씨를 뿌렸습니다 ㅎㅎㅎ 올해는 상추, 당근, 토마토 씨를 뿌렸는데요. 거기에 작년에 뿌렸던 딸기랑 먹다 버린(;) 수박씨가 추가로 싹을 틔우는 바람에 저희집 거실에서는 다섯 가지 식물이 생존하고 있어요~ ㅎㅎ (네.. 생존입니다 ㅋ 간신히 살아만 있거든요 ㅜㅠ)

아무튼! 드디어 뭔가 한 입 먹어봤다는 감격에 그동안 키웠던 내용 다시 올려봅니다. 올해 베란다 텃밭 농사 시즌 3 그동안 올렸던 글은 아래에 있어요 ^^

[교과연계 과학] 식물의 한살이 (Feat. 베란다 텃밭 농사 시즌3)

베란다 텃밭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식물?!

상추나무에 상추 열렸네! ㅋㅋㅋ

여기까지 키워보다가 아무래도 뭔가 특단의 조치가 필요할 것 같아서.. 비료를 사왔습니다! 3년째 같은 화분에 키우고 있다 보니 영양분이 부족해서 잘 안자라나 싶어서요 ^^;

고체 비료도 있고 액체 비료도 있는데요. 고체 비료는 한 달에 한 번만 주면 되고 액체 비료는 한 달에 두 번 줘야 한다는군요! 그래서 망설임 없이 손이 덜 가는 고체 비료를 사왔습니다! 유기농 베란다 텃밭의 꿈은 사라지고(;) 일단 뭐라도 자라기만 해다오 하는 심정으로 비료를 투하합니다 ㅋㅋㅋ

식물은 잘 못 키우지만 연장은 있을 건 다 있어요 ㅋㅋㅋ 3년 되었는데 새 것 같은 모종삽으로 고체 비료를 퍼서 골고루 뿌려줍니다~ 자, 이제 비료도 줬으니 부디 잘 자라주길 바라며 열심히 키워봅니다!

 

<2019.8.11>

비료 뿌린 첫 날이에요~ 여전히 미니 사이즈 텃밭 채소들이 간신히 생존 중입니다 ^^; 이제 비료를 뿌렸으니 좀 자라려나요?

 

<2019-8-17>

헉.. 저기 왼쪽 위에 있는 사진에 새로 나오고 있는 수박 싹 보이세요? ㅎㅎㅎ 먹다 버린 수박씨가 하나 더 있었나봐요! 비료를 주니 새롭게 싹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저희 베란다 텃밭은 싹 틔우기 전문인가봐요! 자라진 않고 싹만 나오고 있습니다~ ㅋㅋㅋㅜㅜ

 

<2019.8.25>

허억! 정답은 비료였어요! 우리 텃밭이 망하는 이유가 영양분이 없어서 그랬나봐요! 아니 세상에! 상추가 쑥쑥 커지네요! 당근 숲은 무성해지고 땅꼬마 토마토도 쑥쑥 자라요! 비료 만세~~ 진작 줄 걸 그랬어요 ㅎㅎㅎ

 

<2019.9.1>

그리고 대망의 지난 주말! 드디어 상추가 많이 자라서 한 번 뜯어서 먹어봤습니다! 사실 애들이 당근도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살짝 파봤는데요. 당근은 안 보이고 웬 파뿌리 같은 것만 잔뜩 있길래 다시 잘 묻어줬어요;;; 음... 비료를 좀 더 줄까요? ㅋㅋㅋ

 

<아파트 베란타 텃밭 농사 3년만에 처음 뜯은 결실!>

...사실 진짜(?) 상추는 이거보다 커야 할 것 같긴 해요; 그런데 모양을 보아 하니 여기서 더 클 것 같지는 않고 또 시들어 없어질 것처럼 생겼단 말이죠 ^^; 그래서 에라 모르겠다 하고 두 장 뜯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각자 한 장씩 먹어보라고 주기로 했죠 ㅎㅎ 그런데.. 너무 작아서 쌈 싸먹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ㅎㅎ 해서 다른 채소랑 섞어서 샐러드를 만들어줬어요~

주말 아침 주먹밥과 계란말이, 그리고 직접 키운 상추 샐러드입니다아~ 물론 저 당근은 저희가 키운 당근이 아니에요! 요즘 베란다에서 농사 지어보면서 진짜 농사 지으시는 분들 존경하게 됐습니다. 어쩜 저리 실하게 잘 키우셨을까요?!! 암튼 저희가 키운 상추도 예쁘게 놓고 아이들 입맛에 맞게 간단한 드레싱도 뿌려줬어요~

상추 샐러드 드레싱: 간장 1숫갈, 매실액 1숫갈, 참기름 1숫갈, 설탕 0.5 숫갈

이렇게 섞어서 뿌려주니 상큼하니 괜찮더라구요~ 아이들이 날름 먹은 다음 맛이 어떤지 물어봤더니... 진짜 상추 맛이 난다고 신기해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상추 꽃이 피고 있어요~>

사실 이번에 뜯어먹은 상추는 처음부터 자랐던 상추가 아니고 나중에 싹이 돋아나서 함께 키우게 된 상추에요. 맨 처음 나와서 키웠던 상추는 이제 꽃을 피우게 되었더라구요! 꽃대가 올라와서 신기해하며 봤는데 이렇게 노오란 꽃잎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오란 꽃잎이 펼쳐지는 중이에요!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꽃이 활짝 피면 예쁜 사진 한 장 찍고 싶었는데.. 다 피기 전에 꽃이 떨어져버려서 그건 못 찍었습니다 ^^; 남은 채소들도 비료 먹고(;) 분발해서 맛난 결실 안겨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