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어.. 일주일동안 신나게 가족여행을 가서 놀고 왔더니 거실에 있던 베란다 텃밭에 느닷없이 상추 나무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멋지게 상추가 열렸네요! ㅋㅋㅋㅋ

상추나무: 이보시게~ 여행은 잘 다녀왔는가!

목을 길게 빼고 반갑게 손 흔들며 인사하는 상추나무입니다~ 상추나무에 상추 열렸네~ 어디서 많이 듣던 라임이지요? ㅋㅋㅋㅋ 지난 3월에 베란다 텃밭 시즌3, 세 번째 농사를 시작했는데요. 지난 2년 동안 아무 것도 수확하지 못해서 단 한 번도 농사 지어서 먹어본 적 없는 집입니다. 크흑 ㅠㅠ 그래도 이번에는 뭐라도 한 입 먹어보겠다고 다시 시작해봤는데요. 올해는 여차하면 초미니 사이즈 상추라도 뜯어먹겠다며 벼르고 있는 중입니다! 근데.. 애들이 좀 더 키워보자고 말려서 아직 못 잡아먹었어요 ^^;

[교과연계 과학] 식물의 한살이 (Feat. 베란다 텃밭 농사 시즌3)

베란다 텃밭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식물?!

저희집 텃밭 농사 시즌3 지난 이야기들입니다 ㅎㅎ 마지막에 나타난 괴생명체는 결국 딸기로 밝혀졌는데요. 그래서 상추, 당근, 토마토로 한 지붕 세 가족(ㅋㅋ)이었는데 이제는 딸기까지 해서 한 지붕 네 가족이 되었어요 ^^ 지난 번 이후 저희 식물들 커가는 과정 한 번 소개해볼게요~

<2019.6.23>

오호~ 요새 맨날 봐도 맨날 똑같아 보여서 이것들이 과연 자라고는 있는 걸까 싶었는데요. 지난 사진을 보니 이때는 좀 귀여웠네요? ㅎㅎ 자라고 있는게 맞긴 한가봐요 ^^

<2019.6.29: 동생 상추의 등장!>

오옷! 이 날 진짜 신기했어요! 아마도 땅 속에 묻혀있던 상추 씨앗 중 하나가 뒤늦게 싹이 튼 모양인데요. 그래서 상추에게 동생이 생겼어요! 무럭 무럭 크는 상추 옆으로 아주 작은 상추 잎사귀가 보이지요? ㅎㅎㅎ

<2019.7.6>

아기 상추도 무럭무럭 자라납니다~ 나름 귀여워서 자라나는 걸 보는 맛이 있더라구요 ㅎㅎ 어서 어서 자라서 상추쌈 한 입이라도 제발 먹을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 지금은.. 밥알 하나 정도는 쌀 수 있을 듯 합니다! ㅋㅋㅋㅠㅠ

<2019.7.13: 한결같은 당근, 토마토 ㅠㅠ>

정말.. 한결같은 당근과 토마토에요. 자라는 건지 마는 건지.. 저기 저 상태에서 도무지 자랄 줄을 모르네요 ㅠㅠ 하긴.. 식물계 데스핸드인 제 손에서 죽지 않고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기특한 아이들인 것 같긴 합니다 ㅠㅠ

<2019.7.20: 헉, 수박이닷!>

지난 번 괴생명체인 줄 알았던 딸기 옆에서 진정한 괴생명체가 돋아났습니다! 범인은 수박 먹다 나온 씨를 고이 묻은 둘째로 밝혀졌습니다! ㅋㅋㅋㅋ 쟤가 가장 갓난 새싹인데 온 식구 통틀어서 키가 제일 커요! ㅋㅋㅋㅋ

<2019.7.26: 새싹 전문 텃밭>

수박은 정말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어요. 그리고 당근도 어느 정도 무성해져서 당근 정글 같은 느낌입니다! ㅎㅎㅎ 그런데.. 한결같은 토마토에 또 새싹이 났네요? 아하하 ^^;;; 저희 베란다 텃밭 식물들은 새싹은 참 잘 나는데... 새싹만 나는 거 같아요 ㅠㅠ 어서 어서 커서 먹을 걸 좀 주지 않으련? ㅠㅠ

<2019.8.4: 상추 나무 자란 날>

ㅋㅋㅋ 상추 나무 키가 너무 커서 사진에 안 나왔어요 ㅋㅋㅋ 아마도 일주일동안 물을 못 줘서 웃자란 모양이에요;;; 다시 열심히 물을 주면 상추나무도 계속 상추 잎사귀 잘 나올 수 있을까요? ㅠㅠ 상추가.. 잎사귀가 조금 커지다 시들고 새로운 잎이 나고, 또 그게 좀 커지다 시들고 새로운 잎이 나오고 있어서 아직도 한 번도 못 먹어봤어요 ㅠㅠ

기다리다 지친 아이들에게 '우리 당근이라도 파볼까?' 물어보니 애들이 좋다고 파보자고 합니다. 그래서 살살 당근 뿌리 쪽 흙을 손으로 쓸어서 파보니.. 무슨 새싹삼 비스무레하게 생긴 뿌리 윗부분이 살짝 보이는데 그게 좀 주황색입니다아?!! 우와! 그거 보더니 애들이 "빨리 다시 묻어요!!!!" 라고 외쳐서 바로 다시 묻어버리는 바람에 사진은 못 찍었어요. 아마도 조금 더 키우면 산삼 같은 당근을 먹어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몸에 좋아서가 아니라 귀하디 귀하신 몸이라 산삼 같은 당근이에요! ㅋㅋㅋㅋ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