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방학입니다~~ 중학생 첫째는 어제 방학했지만 초등학생 둘째는 지난 주에 벌써 방학을 했어요. 방학 중에도 학원 다니고 이것 저것 해야 할 일들이 있는데요. 방학하고 첫 일주일은 학원도 방학이어서 이것저것 할 일들도 가능한 건 모조리 다 빼고 진정한 방학을 맞이하였습니다 ㅋㅋㅋ 그랬더니 할 일이 아무 것도 없었던 아이가 너무 너무 심심했나 봐요. 혼자 방학이고 누나는 학교에 가니 같이 놀 사람도 없었던 거죠. 그래서 저희 집에 새총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ㅋ

 

 

다 쓴 색연필을 분리해서 통을 확보하고, 나무 젓가락과 테이프, 고무줄을 이용해서 새총을 만들었대요 ㅎㅎ 쭈욱 나무젓가락 손잡이를 당기고 그 안에 역시 나무젓가락 짧게 잘라 만든 총알을 넣고 탕~ 하고 놓으면 발사됩니다! 이것이 바로 저희 집 새총 프로토타입이었습니다. 여기다 나무 젓가락을 좀 더 붙이고 테이프로 둘둘 감더니 장전 된 상태로 손잡이를 걸어둘 수 있는 대를 만들기 시작하더라구요. 이 때는 이 새총이 여기서 끝날 줄 알았습니다 

 

 

어.. 택배 상자가 해체되어 총으로 변신하기 시작합니다? ㅋㅋㅋ 저 총 모양으로 오린 상자 뒤에 색연필 고무줄 새총을 붙여서 실제로는 이것도 새총입니다~ 나름 진짜 총 같지요? ㅎㅎㅎ

 

 

2D 새총이 이제는 3D 새총으로 변신했습니다! ㅋㅋㅋㅋㅋ 나름 고심해서 만든 역작이에요. 마구 테이프로 붙인 것처럼 보여도 의외로 모두 의미가 있는 디테일입니다! 총신 윗부분에 동그란 원통 모양이 마치 조준할 때 쓰는 스코프 같지요? 정말 스코프 맞다고 합니다~

 

 

총을 들고 조준하면서 보면 저렇게 스코프 안쪽으로 십자가 모양까지 그려놨어요 ㅋㅋㅋㅋ 안 쓰는 투명 파일 하나가 이걸 위해 분해되었다고 합니다. 은근히 집안에서 재료 열심히 찾은 모양이에요. 재료가 없으면 비슷한 걸 해체해서 만들면 된다다! 훌륭한 만들기 정신입니다! ㅋㅋㅋ 

 

 

물감으로 총을 군대 색으로 칠했네요. 그리고 탄창을 만들었다고 해요. 스코프 달린 윗쪽 말고 아래쪽으로 총에 구멍이 뚫려있지요? 탄창 넣는 구멍이라고 합니다. 출근했다 돌아오면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 되어 있는 새총, 흥미진진합니다 ㅋㅋㅋ

 

 

탄창을 총에 이렇게 넣었다 뺐다 할 수 있습니다

 

 

이건 탄창을 보관하는 주머니라고 하는군요. 이렇게 뚜껑을 열면 탄창을 넣을 수 있어요

 

 

탄창 주머니의 뒷면에는 찍찍이를 붙여서 방탄조끼에 붙일 수 있게 했다는군요

 

 

어... 방탄조끼는 아빠 메리야스...ㅋㅋㅋㅋㅋ 택배 상자를 모조리 뜯어써서 이제 더이상 재료가 없어서 다 못 붙였대요. 이제 택배 상자도 끝장나고 완전한 일주일의 방학도 끝장나고 ㅋㅋㅋ 이렇게 저희 집 새총의 끝판왕이 만들어졌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학원이 개학하니 할 일도 좀 생기겠네요ㅎ 일단 심심하고 아무 것도 할 일이 없어야 창의력이 자라난다고 생각해요. 방학 때 알찬 계획으로 다음 학기 준비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일주일 정도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