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어린이 과학달력'을 만들었어요~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니 진짜 달력 형식은 아니고 과학과 관련해서 의미 있는 날짜를 표시한 내용이네요. A4용지로 출력해서 앞뒤로 한장에 다 들어가는 내용이에요. 앞면은 1-6월, 뒷면은 7-12월 사이에 있는 과학과 관련된 날짜가 소개되어 있네요. 거실 달력 옆에 뽑아놓고 아이들과 그때 그때 살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자세한 내용 퍼왔어요~ 그냥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자료 다운 받아서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ㅎㅎ 

 

달력 속 과학이야기 어린이 과학달력 제작 배포 < 공지사항<소통마당-국립중앙과학관 국문 사이트 (science.go.kr)

 

달력 속 과학이야기 어린이 과학달력 제작 배포 < 공지사항<소통마당-국립중앙과학관 국문 사

달력 속 과학이야기 「어린이 과학달력」 제작·배포 ○ 국립중앙과학관은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된 흥미진진한 과학 이야기(32건)를 담은 달력 속 과학 이야기 ‘어린이 과학달력’을 제작

www.science.go.kr

 

다운 받아본 '어린이 과학달력' 일부 내용이에요. 이런 식으로 깔끔하게 여러 날짜가 A4 한장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이번 달인 1월에는 17일, 31일에 관련된 내용이 있네요! 

 

 

더불어 1월 1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해요. 과학 달력도 받고 이벤트 신청해서 선물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이벤트 퀴즈는 너무 쉬워서 과학달력을 보지 않아도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네요 ㅋㅋㅋ

 

[이벤트] 어린이 과학달력 읽고 '이달의 과학..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이벤트] 어린이 과학달력 읽고 '이달의 과학퀴즈 맞추기'

안녕하세요. 국립중앙과학관입니다! 과학관에서는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된 흥미진진한 과학 이야기가 ...

blog.naver.com

 

위의 링크 들어가시면 이벤트 참여 방법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거 말고도 요즘 VR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도 있어서 소개해볼게요~

 

 

:::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 데이터와 미래전 ::: (science.go.kr)

 

:::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 데이터와 미래전 :::

 

vr2021.science.go.kr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국립중앙과학관에서 하는 '데이터와 미래전' VR로 보실 수 있어요. 데이터, 슈퍼 컴퓨터 등등에 대해 나와 있는데 일반관람으로 그냥 돌아다니면서 구경할 수도 있고 큐레이터 선생님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할 수도 있어요~

 

 

::: 국립과천과학관 특별전시 심연전 ::: (science.go.kr)

 

::: 국립과천과학관 특별전시 심연전 :::

 

vr2021.science.go.kr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국립과천과학관 '심연전' 보실 수 있는데요. 해부학과 눈의 구조, 빛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국립중앙과학관 이리 저리 돌아다니다 보니 재미난 자료들도 많아서 그것도 올려볼게요 ㅎㅎ

<신기한 오레오 팝콘 만들기>

맛있는 과학실험 레시피네요 ㅎㅎ 오레오 팝콘 만들기가 있어서 요것도 아이들과 해보면 재밌을 것 같아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동영상 보실 수 있겠습니다~

 

| 국립중앙과학관 자료실 (science.go.kr)

 

| 국립중앙과학관 자료실

디지털자료 통합검색 자막 혜민 :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는 과학관 TV의 이혜민, 보경 : 박보경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만드는 과학 요리, 오레오 팝콘을 만들어 볼 건데요. 맛있는 팝콘도 만들

col.science.go.kr

 

오레오 팝콘 말고도 재밌을 것 같은 내용이 많아요. 방학 때 집콕 중에 아이들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