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저희 둘째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이런 저런 질문을 하다가 우리 몸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인체나 의학 관련된 재미난 동영상 없나 찾아보다가 발견한 유튜브 채널 소개해봅니다! 이거 대박이에요! 완전 웃겨요 ㅋㅋㅋ

 

<Operation Ouch>

(65) Operation Ouch - YouTube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Operation Ouch 채널로 바로 가실 수 있어요. 다양한 내용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골라서 보라고 보여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ㅋ 제목이 Operatioin, 수술이란 단어가 들어가서 그런지 수술복을 입고 동영상을 찍었는데 내용은 알차면서 코믹합니다 ㅎㅎ

 

Do Try This At Home!

(65) Do Try This At Home! 🏡 - Lockdown Specials! | Operation Ouch - YouTube

채널에 있는 재생 목록 중 Do try this at home 목록을 열어봤어요. 목록 보기만 해도 막 웃기지 않나요? ㅋㅋㅋ 아이들에게 보여줬더니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Different Kinds of Poo! 영상을 고르네요! ㅎㅎㅎ 초딩 아이들에게 이건 가장 웃기면서 친근한 주제인가봐요 ㅋ

 

Different Kinds of Poo!

(65) Different Kinds of Poo! 💩 | Experiments at Home | Operation Ouch - YouTube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Different Kinds of Poo! 영상 보실 수 있어요~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재미난 영상입니다. 저희 5학년, 2학년 두 아이들이 아주 그냥 푹 빠져서 보네요 ㅎㅎㅎ

처음에는 정말 여러 동물들의 다양한 배설물(;;)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그 다음에는 진짜 우리 인간의 소화과정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ㅎ

실제로 먹을 것들을 준비해서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을 직접 해보는데요. 일단 입에서 열심히 이로 씹어서 음식물을 부수는 과정을 그릇 속 음식물 잘게 다지는 과정으로 보여줘요

그리고 oesophagus, 식도로 넘어갑니다~ 길쭉한 페트병 통로를 통해 내려가는 음식물이에요~

이제 비닐 주머니로 만들어 본 stomach, 위로 들어가서 마구 섞입니다~

십이지장 등등 더 아래쪽 소장에 가서 소화 효소도 섞이고 영양분을 쏙~ 빼내요!

이..이제 스타킹으로 만든 대장으로 갈 차례입니다 ㅠㅠ 여기서는 이제 수분을 쭉 흡수해서 남은 찌꺼기는 정말 x으로 변하는 거죠! 어우.. 수분 빼는 과정이 정말 드럽...;;; 애들은 좋다고 깔깔대고 넘어가구요 ㅋㅋㅋㅋ 이건 진짜 보면 애들이 안 좋아할 수 없는 동영상 같습니다! ㅋㅋㅋ

... 블로그 보시는 분들의 눈을 위해 마지막 결과물 캡쳐 사진은 생략합니다 ㅋㅋㅋ 계속 보고 싶다고 졸라서 하나만 더 보여주고 동영상 시간 마무리 했었는데요. 앞으로 한동안 이 시리즈 재밌게 볼 것 같아요 ^^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