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이번 주말도 여전히 집콕이었습니다! 아아.. 이번에는 무얼 하고 놀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집에 있던 실험책들을 싹 다 꺼내봤어요. 아이들에게 이번 주말에는 이 중에서 뭐 하나 재미난 거 골라서 해보자고 하니 신난다고 열심히 뒤져봅니다 ㅋㅋㅋ 

이미 해본 것도 있고, 준비물이 너무 많거나 하기 많이 귀찮거나 하루에 끝나지 않고 며칠씩 걸리는 건 제외합니다 ㅋㅋ 이것 저것 후보에 오른 것들을 살펴보다가 드디어 다함께 해볼만한 걸 골랐습니다~~~

이 책에 나온 실험인데요. 그건 바로.. 아이스크림을 구워서 먹는 거에요! 이름하여 베이크드 알래스카! ㅋㅋㅋㅋ

알래스카를 구워먹다니! 이름 한 번 재미나게 잘 지었다 생각했는데요. 알고보니 진짜로 있는 디저트 이름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안쪽에 아이스크림이 들어가있데 겉은 따끈하게 구운 디저트에요. 실험을 재미나게 하고 나서 맛나게 먹어치울 생각으로 다함께 이번에는 베이크드 알래스카 실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아~~

<베이크드 알래스카, 아이스크림 구워먹기!>

아이스크림은 차가운데 이걸 뜨겁게 구워먹겠다니! 일단 딱 듣기에 신기하지요? 오븐에 뜨겁게 구울 예정이지만 다 만들고 나면 아이스크림은 녹지 않는다고 해요. 일단 준비물을 챙겨봅니다

준비물: 케이크시트(둥근 카스테라 빵으로 대체 가능), 아이스크림, 밥그릇, 랩, 계란 4개, 설탕 400g, 레몬즙, 거품기

기본적으로 케이크시트와 머랭으로 가운데에 있는 아이스크림을 감싸서 열 전도가 안되도록 하는 게 핵심이에요. 머랭은 거품기로 계란 흰자에 공기를 많이 넣는 셈이 되어서 바로 이 공기층이 열을 차단해요. 그래서 겉은 뜨겁지만 속은 차가운 아이스크림인 채로 있는 거죠 ^^ 일단 속에 들어갈 아이스크림을 동그랗게 만들어줍니다

밥그릇에 랩을 깔고 이렇게 약간 녹은 아이스크림을 꾹꾹 눌러담아서 동그랗게 만들어줍니다. 이 상태로 냉동실에 한시간 정도 꽁꽁 얼려요 ^^

바닥에 깔 케이크시트가 필요한데 동그란 카스테라 빵이 있어서 이걸로 대체합니다. 저희 동네 빵집에 항상 있는 빵인데 이런 실험할 때 너무 편하고 좋아요! ㅋㅋㅋ 예전에는 이 빵으로 지구 케이크도 만들었죠~

자, 이제 머랭을 만들 시간입니다! 흰자만 모아서 열심히 거품을 내줍니다. 거품이 하얗게 올라오면 레몬즙을 대여섯 방울 넣어주고 열심히 젓다가 설탕을 4-5회에 나누어서 머랭에 섞으면서 잘 저어줘요~ 이 부분은 전동 거품기가 있다면 편할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는 전동 거품기 대신 인간 거품기 1호와 2호가 맹활약 했어요~

그리하여 머랭이 이렇게 모양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가 되면 준비 완료! 이제 머랭을 덮기 위해 나머지 재료를 준비합니다

아까 잘라놓은 케이크 시트(카스테라 빵) 위에 냉동실에 얼려둔 아이스크림을 동그랗게 얹어요. 이제 이 위로 머랭을 바릅니다. 완전히 다 덮히도록 발라야 아이스크림이 무사하겠죠? ㅎㅎ

230도로 3분간 예열해둔 오븐에 완성된 재료를 넣고 다시 3분 정도 구워줍니다! 집집마다 오븐에 굽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안쪽을 보면서 겉이 노릇노릇 해지면 꺼내야 한다고 해요! 머랭을 바르고 보니 너무 많이 남아서 나머지로는 머랭 쿠키도 만들어봤어요~

짜잔! 겉이 약간 노릇하게 구워진 베이크드 알래스카와 머랭쿠키 친구들입니다! 아이들과 보면서 이건 마치 겨울왕국에 나오는 눈사람 괴물 같다고 웃었어요 ㅋㅋㅋ 머랭쿠키들은 엘사가 재채기하면 튀어나오는 작은 눈사람 같네요 ㅎ

드디어 기대하던 시식시간입니다~~ 겉은 정말 뜨겁고 바삭한 머랭 쿠키가 되었어요!

칼로 잘라보니 안쪽 아이스크림은 정말 안녹고 멀쩡하게 차갑네요! ㅎㅎㅎ 실험은 대 성공입니다아~~~

...그..그런데 머랭이 좀 덜 익었어요; 태울까봐 너무 일찍 꺼냈나봐요 ㅠㅠ 게다가 너무 달아서... 아이스크림 부분만 파먹고 나머지 머랭 부분은 결국 못 먹었습니다 ㅠㅠ

대신 곁들여 완성된 머랭 쿠키가 맛있었어요 ㅎㅎ 오늘의 베이크드 알래스카는 아이스크림이 230도 오븐 속에서 녹지 않고 있도록 해봤으니 실험은 성공! 요리는 실패네요; 아하하 ^^;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