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가끔 식빵 자투리가 너무 많이 남아 있거나, 집에 다른 과자 없는데 아이들이 과자를 찾는 경우 아주 간단하게 맛있는 크루통을 만들어서 해결하기도 해요 ㅎㅎ 저 같은 요리 곰손도 할 수 있는 초간단 크루통 만들기 방법 소개해봅니다~

 

<식빵 자투리로 크루통 만들기>

재료: 버터, 설탕, 식빵

재료부터 아주 아주 간단하지요? ㅎㅎ 우선 버터를 적당히 녹여요. 실온에 오래 두셔도 되고 저처럼 성질 급하신 분들은 그냥 전자렌지에 30초 데워주셔도 됩니다~

식빵 자투리가 많이 있으면 그걸 잘라서 쓰셔도 되는데요. 저희는 이번에 아이들이 난데없이 과자가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 본 거라 식빵 한 장을 그냥 잘라줬어요~

가위로 마구 마구 잘라서 적당히 크루통 모양 만들어줍니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아이들이 먹기 좋아요 ^^

녹은 버터에 설탕 투하! 이것도 입맛에 따라 달달한 게 좋다면 많이, 담백한 게 좋다면 조금 적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설탕이 다 녹도록 잘 저어주세요~

그럼 여기에 아까 자른 식빵 조각들을 넣고 묻혀줍니다! 그 다음에 구우면 끝이에요~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줬어요. 180도 10분 굽고, 뒤집어서 5분 더 구워줬는데요. 집집마다 필요한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구워진 정도 보면서 조절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가 없으시면 오븐이나 프라이팬에 구우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간단하게 완성된 크루통이에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었어요 ㅎㅎ 애들 입맛에 맞추느라 버터와 설탕만 넣었지만 버터와 설탕에 마늘과 파슬리를 넣어서 구우셔도 맛있어요! 빵을 좀 더 길게 잘라서 버터, 설탕, 마늘, 파슬리 넣어서 구우시면 맛난 마늘빵이 됩니다 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