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어쩌다보니 매번 모자 뜨기를 하고 있어요ㅎㅎ 아프리카에서 태어나는 신생아들은 열악한 환경 때문에 고통 받고 있다고 해요. 이 간단한 털실모자 하나면 신생아의 체온이 떨어지는 걸 막아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해서 저희는 매년 모자를 떠서 보내고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에서 니팅룸으로 된 모자뜨기 키트를 구입했어요. 대바늘 뜨기보다 쉬워서 아이들이 뜨기에는 니팅룸이 좋은 것 같아요~ 모자 보낸 후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 봉사점수도 인정된다고 하는데요. 저희 아이들은 초등학생이라 봉사 점수는 필요 없어서 그냥 모자 보내기만 하고 있습니다^^



초등 5학년 첫째는 뜨게질이 재밌다며 받자마자 3일만에 다 떠버렸어요ㅎㅎ 대바늘 뜨기는 천천히 떠지는데 이 니팅룸은 모자가 쑥쑥 금방금방 떠져서 신바람 나네요~ ㅎㅎ


완성~ 고학년 아이들이나 뜨게질 재밌어 하는 아이들은 충분히 혼자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손이 어설픈 2학년 둘째는 조금 도움이 필요했어요ㅎㅎ 절반쯤은 아이가 뜨고 절반쯤은 제가 마무리 해줬습니다ㅋ 하늘색 이쁘다고 뜨다가 중간에 빨강으로 바꿔서 완성품은 빨강모자에요ㅎㅎ



드디어 둘다 완성~ 각자 자기 모자 들고 인증샷 찍어봤어요ㅋ 신생아용이라 심하게 귀여운 사이즈에요ㅋㅋ



요렇게 완성된 모자는 키트 구매시 동봉된 봉투에 담아서 세이브더칠드런으로 보냈습니다. 올해도 이 모자들이 저멀리 작은 생명들을 따뜻하게 지켜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