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어려서 독서습관을 잘 잡아주는 건 공부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학교를 졸업하고 난 이후에도 삶을 살아가면서 인생을 풍요롭게 해주는 평생 자산이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아이들 독서교육에는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독서교육은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첫째는 책을 즐겁게 느끼도록 하는 것, 둘째는 독서능력 향상입니다. 왜냐하면 책을 즐기기 위해서는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거든요

독서교육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은 예전에 정리해서 올린 적 있어요

아이의 독서력을 키우는 삼박자 - 흥미유발/읽어주기/함께읽기

 
아이의 독서력을 키우는 삼박자(1)


아이의 독서력을 키우는 삼박자(2)

 

 

 

핸드폰으로 글 작성 중이라 깔끔하게 편집이 안되네요^^; 아무튼, 이제 초등 5학년인 첫째는 책을 좋아하고 이야기책과 지식책을 둘다 자유롭게 즐겁게 보면서 요새는 비밀의 화원, 80일간의 세계일주 같은 책들의 완역본을 신나게 읽고 있어요. 2학년인 둘째는 문고판 책 얇은 걸 보다가 요새는 슬슬 글밥이 많은 책으로 넘어가는 단계입니다. 오늘은 이 과도기에 읽을 만한 책 중에서 저희 둘째가 너무 재밌다고 추천했던 책들 소개해볼게요^^

 

<소능력자들>

신기한 능력이긴 한데 초능력이라기에는 약간 모자란 소능력을 가진 아이들 이야기입니다ㅎㅎ 관련 활동 했던 것도 얼마전 올렸었지요? 세권짜리 이야기인데 흡인력 있어서 순식간에 읽게 되는 책입니다! 어른이 봐도 재밌었어요ㅎㅎ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이건 워낙 유명한 시리즈죠! 이것도 순식간에 읽히는 책인데 7권짜리라서요. 은근히 긴 이야기에요ㅎㅎ 이렇게 긴 이야기를 여러권으로 나누어 놓으면 한권 분량은 많지 않아서 아이들이 좀더 편하게 집어들 수 있는 것 같아요^^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건방이 시리즈 2탄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그림체가 많이 달라졌어요ㅋㅋㅋ 아직은 1권만 나왔습니다^^

 


<톰 소여의 모험>

아직은 완역본을 읽을 단계는 아니어서 간추린 내용 책으로 봤어요. 이 책을 읽고 재밌다고 해서 허클베리 핀의 모험도 주문했어요ㅎㅎ

 

<미하엘 엔데의 마법학교>

이 책 말고도 미하엘 엔데의 책은 전부 재밌습니다! 마법의 설탕 두조각도 엄청 재밌게 봤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미하엘 엔데의 책은 모조리 강추입니다!

 

<Big Nate>

영어책과 한글책은 단계를 맞춰서 함께 읽어주면 좋아요. 영어책도 AR point 1.0의 초기 챕터북에서 글밥이 좀 많아지는 포인트 2.0인 책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그럴때 이런 재미난 책들이 도움이 됩니다^^ 난이도를 뜻하는 AR 레벨은 아이 SR 지수에 맞춰서 책 골라주시면 되구요. 대략 SR 지수가 3점대 후반에서 4점대 정도 될 때쯤 글밥 늘리기로 넘어가면 좋은 것 같아요~

 

 

<나무집 시리즈>

13층 나무집부터 13의 배수로 쭉 나오는 나무집 시리즈에요. 한글판도 한글책 글밥 늘리기에 좋고, 저희 아이들처럼 반복을 즐기는 아이들은 영어책과 한글책 섞어서 보여줘도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요새 저희 둘째가 봤던 글밥 많은 책으로 넘어가는 과도기 책들 소개해봤는데요. 비슷한 시기에 어떤 책을 보여줄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