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얼마 전 아이들과 겨울왕국2 보고 왔는데요. 아이들과 재미난 영화를 보고 오면 관련된 활동으로 또 재미나게 놀아볼 수 있어서 좋아요 ㅎㅎ 영어는 특히 이렇게 딱히 공부하려고 하지 않고 놀면서 노출되면서 즐겁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요새는 아이들 영화도 재미나게 잘 나오는데 관련책도 꽤 읽을만 해서 소개해볼게요~

  

 

<Frozen, The Junior Novelization> - AR 4.1

ㅎㅎ 지금 인기 끌고 있는 겨울왕국 2의 1편 책입니다~ 2편 책도 이미 나온 것 같은데 아직은 해외배송 상품만 봤어요. 나중에 국내에 들어오면 사볼까 생각 중입니다^^ 아이들 잘 보는 디즈니 영화들은 이렇게 영화 제목 뒤에 The Junior Novelization 이라고 붙여서 검색하면 꽤 많이 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영화, 이미 즐겁게 봤던 영화 이야기를 책으로 본다면 조금 어렵거나 평소 보던 책보다 길어도 끝까지 볼 수 있을 확률이 높으니 상당히 좋은 낚시용 책들입니다! ㅎㅎㅎ

<Coco, The Junior Novelization> AR 4.1

저희 아이들이 완전 좋아하던 영화 코코에요~ 죽은 자들의 나라에 다녀오는 이야기라 무서울 줄 알았는데 전혀 무섭지 않고 감동적이고 재밌었어요. 특히 노래가 너무 좋아요! 요건 뒷쪽에 OST 가사도 소개해볼게요~

 

<Zootopia, The Junior Novelization>

주토피아도 정말 재미있었죠! 토끼가 경찰이 되는 꿈을 이루는 이야기, 그 속에서 종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도 들어있어요. 무엇보다 이 영화도 노래가 너무 좋습니다! Try Everything!

 

<Inside out, The Junior Novelization > AR 4.5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감탄하며 봤던 영화에요. 머리속에 있는 감정들을 각각의 캐릭터로 묘사해서 그려낸 사춘기 아이의 심리묘사가 일품입니다! 특히 슬픔이 꼭 가둬두어야 하는 나쁜 감정은 아니란 부분이 좋았어요 ^^

 

<The Boss Baby, The Junior Novelization >

ㅋㅋㅋㅋ 이 영화도 재밌죠! 특히 저희 둘째가 완전 좋아합니다. 넷플릭스에 시리즈로도 있어서 종종 보고 있어요 ㅎㅎ

 

<Moana, The Junior Novelization >

모아나 영화도 정말 좋아요. 전통에 따라 관습에 따라 정해진 탄탄대로의 길을 버리고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길을 따라 나서는 모아나. 이 영화도 노래가 정말 멋집니다!

 

영화 속 OST를 듣다 보면 따라부르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가사를 알고 싶다고 하면 한 페이지에 노래 한 곡씩 들어가도록 프린트 해서 줬었는데요. 나중에 다시 찾는 경우가 있어서 잘 모아두고 있습니다 ㅎㅎ 마침 아이들이 예전에 부르던 노래 가사 다시 꺼내달라고 해서 신나게 함께 노래 불렀어요~

ㅎㅎ 아주 어릴 때 부르던 만화 주제가부터 가장 최근에 본 겨울왕국2에 나오는 Into the Unknown까지 다양합니다~ 한동안 신나게 부르다보면 저도 모르게 노래 가사 다 외우게 되는데요. 그래서 꽤 시간이 지난 다음인데도 몇 번 따라부르니 다시 외워서 부르더라구요. 이렇게 노래 따라부르기 하면 재미도 있고, 영어가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

 

영화 코코를 보고 난 다음 기타도 배우고 싶다고 하는 둘째를 위해 그 때 만들었던 기타입니다 ㅎㅎ 진짜 배울 수 있다면 배우게 해주려고 알아봤었는데요. 기타는 아무래도 초등 고학년 정도는 되어야 배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 그럼 노래 가사들 모음 정리해서 올리고 오늘은 이만 마칠게요.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그동안 올렸던 영화 노래 가사 모음

겨울왕국2, 사춘기에서 청년기로 나아가는 아이들에게 (스포 많아요)

알라딘 OST 가사 모음

영화 코코 - 조건 없는 사랑, 그 사랑의 이어짐

만화 주제가로 영어 공부 - 모아나

만화 주제가 외워서 부르기~ (겨울왕국, 라푼젤, 기타 만화 주제가)

사운드 오브 뮤직 - 노래 가사 모음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