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오늘 드디어 둘째 입학식을 했어요~ 첫째도 새학기라 교과서도 새로 받고 여러가지 물품에 네임스티커도 새로 붙입니다 ^^ 그래서 오늘은 새학기 교과서 간편하게 포장하는 법과 네임스티커 만드는 방법 소개해볼게요~

 

신학기 교과서 간편하게 포장하기, 도서 모서리 테이프~

매번 투명 시트지로 포장하자니 번거롭기도 하고 힘들기도 했는데요. 도서 모서리 테이프를 발견하고 신세계를 만났습니다! 인터넷 쇼핑으로 이렇게 사다놓으면 매학기 교과서 포장 문제 없겠어요! ㅎㅎ

저렇게 온 모서리 테이프 중 하나를 뜯으면 가운데 길쭉한 부분 종이를 먼저 벗겨서 교과서 기둥(?)부분에 이렇게 붙여줍니다~

양 옆의 종이는 떼기 전에 이대로 붙이면 제대로 붙는지 위치 한 번 확인한 다음 종이 떼고 붙여주시면 더 편해요~ 기둥 위아래는 이렇게 붙여주면 되구요~

네 모서리에는 이렇게 세모 모양으로 붙여주면 깔끔해요 ^^ 교과서에 보면 4-1이라고 된 교과서는 1학기에만 사용하는 책인데 이렇게 4라고만 표시가 되어 있으면 1년동안 쓰는 교과서입니다~ 요새는 교과서가 잘 나와서 포장을 아예 안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렇게 1년씩 쓰는 교과서는 모서리 부분 정도는 포장해줘도 좋은 것 같아요 ^^

 

찢어진 책 보수

마침 도서 모서리 테이프가 온 김에 집에서 너덜너덜해진 책도 보수를 좀 해줬습니다~ ㅎㅎ 이렇게 찢어진 책이 있으면 테이프로 붙여주니 감쪽같이 고쳐지네요~

짜잔~ 사실 일반 테이프로 해도 되긴 하겠지만 도서 모서리 테이프가 있으니 더 편리하고 더 잘 붙는 것 같아요 ^^

 

크라프트 라벨지로 네임 스티커 만들기

 

예전에 새 학년 새 학기, 크라프트 라벨지로 네임스티커 만들기! 글에서 크라프트 라벨지로 네임스티커 만드는 방법 올렸었는데요. 대형 서점에서 파는 A4 크라프트 라벨지에 한글문서로 만든 표에 이름을 넣고 출력하면 단번에 네임스티커 만드실 수 있습니다~ ㅎㅎ 그런데 예전에는 그걸 한장 한장 오려놨더니 가지고 다니기도 불편하고 집어서 쓰기도 좋지 않아서 이번에는 이렇게 끝부분을 조금 남기고 잘라줬어요

이렇게 길쭉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그때 그때 뜯어서 쓰도록 만들어주니 보관하거나 들고 다니기에도 편하네요!

작은 카드봉투에다 만든 네임스티커들을 넣어줍니다~

겉면에 만든 네임스티커를 하나 붙여주니 멋진 네임스티커 봉투가 되었어요 ㅎㅎ 사실 파는 네임스티커가 더 편리하기도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주니 엄마의 정성이 들어가서 좋은가봐요. 올해도 만들어달라고 첫째가 부탁해서 두 아이들 네임스티커 올해도 이렇게 집에서 만들어줬습니다. 이제 새학기 시작이네요! 아이들 모두 즐겁게 학교생활 하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