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집집마다 손맛 따라 적당히 간 맞추듯

내 아이에 맞게, 내 걸음에 맞게

적당히 간 맞춰주세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시작합니다 ^^

 

 

 ------------------------------------------------------

어린 아이들은 응가나 방귀 이야기 나오면 엄청 좋아해요 ㅋㅋㅋ 이건 초등 저학년까지도 다 해당되는 것 같아요. 이 이야기 싫어하는 아이 거의 못 봤습니다! 그래서 아이들 책에 흥미 가지게 해주기 위해서 이런 소재를 다루고 있는 책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책 좋아하도록 낚시질 하는데 아주 그만입니다! ㅋㅋㅋ 오늘은 조금 지저분하지만(;;) 응가와 관련된 책들 몇 가지 소개해볼게요~

 

<변비책>

어.. 표지에서부터 포스가 오지요? ㅋㅋㅋ 그림도 재밌고 내용은 고통 속에서 괴로움을 극복하고 드디어 커다란 일(?)이 해결되면서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해결책까지 제시해주는 매우 교육적인 책입니다아~ ㅋㅋㅋ 그리고 아이들도 완전 재밌어해요 ㅎㅎ 가볍게 아이와 함께 볼만한 그림책으로 추천합니다 ^^

 

<똥친구>

음.. 이 책... 약간 하드코어입니다;;;; 표지 그림부터 무언가 심상치 않지요? 저기 저 어여쁘게 눈썹에 볼터치까지 하고 있는 똥친구가 진짜로 친구로 나온답니다아~ 말도 하고 예쁜 척 모양도 바꾸는 신기한 똥친구... 별로 만나고 싶지는 않은 친구입니다 ㅠㅠ 그치만 황당하고 기상천외한 내용에 아이는 으흐흐흐 웃으며 완전 좋아하네요 ^^; 특히나 장난꾸러기 둘째 남자아이가 좋아한 책이었답니다~

 

<방귀 만세>

ㅋㅋㅋ 응가 관련 이야기로 방귀도 빠질 수 없지요~ 요건 수업 시간에 방귀 뀐 친구 덕분(?)에 방귀에 대해 선생님과 아이들이 이야기하는 형식의 책인데요. 방귀에 대해 여러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어서 한 번 읽어볼만 합니다 ^^

 

<오렌지 과학동화 - 구리구리 똥>

먼저 위에 있는 재미난 책들로 책에 대한 즐거운 기분 심어준 다음에는 확장해서 관련 지식책으로 연결지어 들어가봐도 좋아요~ 아무 생각없이 그냥 재미난 응가 이야기로도 이렇게 여러가지 지식이 확장되어 들어갈 수 있답니다! 이 오렌지 과학동화는 미취학 아이들이 재미나게 보는 책인데요. 의외로 책 잘 읽는 첫째 아이도 초등 1-2학년까지도 가끔씩 꺼내어 보더라구요. 글밥 많은 책도 재미나지만 아직은 그림책이 재미난 나이인 것 같아서 아이가 원하면 언제든 동생책 보는 것도 아이에게 좋은 것 같아요 ^^

 

<놀라운 몸속 여행>

ㅎㅎ 기왕 확장시키는 김에 아예 우리 몸에 대한 지식책으로 넘어가도 좋아요~ 이 시리즈는 플립북 시리즈라 아직 글밥 많은 책 읽기는 버거워하는 아이들에게 재미나게 지식책 접하도록 해주는데 좋은 것 같아요~

응가 이야기로 시작했으니 일단 휘리릭~ 넘겨서 바로 소화시키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그림이 꽤나 귀엽고 재미있지요? 군데 군데 플립을 넘겨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짜잔~ 요렇게 대장에 있는 플립을 넘기면 응가가 나오면서 그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어요~ 아이와 이걸로 응가에 대해 보다가 은근슬쩍 다른 페이지도 재미난게 뭐가 있나 봐도 좋아요 ㅎㅎ 거기에 잘 넘어가면 주우욱~ 연결해서 다른 것도 보는 거고, 아직 낚이지 않는다면 그냥 이 페이지만 재미나게 보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

 

<방귀 스타 전학 오다>

이건 조금 더 글밥이 많은 책이에요. 이야기와 함께 지식적인 내용이 함께 들어있어서 이야기 책 쪽이나 지식책 쪽에 치우친 독서를 하는 아이들에게 골고루 다른 분야의 책을 읽을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줄 수 있어요~

이야기는 역시나 방귀 이야기입니다 ㅎㅎ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쓰여진 방귀 이야기 재미나요 ㅋ

중간 중간 있는 설명 파트는 이렇게 관련된 지식을 설명합니다. 응가가 스스로 자신에 대해 뭐라 뭐라 설명하고 있네요 ㅋ 응가와 관련해서 제법 확장되는 지식적인 내용이 많지요? ㅎㅎ

 

<엉덩이 탐정 시리즈>

응가나 방귀 이야기 나오면 또 빼놓을 수 없는 엉덩이 탐정 책입니다~ 책들 윗부분에 엉덩이 탐정 얼굴 보면 아시겠지만 얼굴이 엉덩이에요~ ㅎㅎ 범인을 쫓다가 위험한 상황에 처하면 뿌우우웅~~ 얼굴로 쏘는 방귀 한 방으로 모든 걸 해결합니다! ㅋㅋㅋㅋ

 

<응가 관련 영어 과학 동영상, SciShow Kids - Name That Poop!>

https://www.youtube.com/watch?v=YTU2u_AuZ38

자자, 이제는 응가에서 영어까지 뻗어나가 봅시다아~ ㅋㅋㅋ 믿고 보는 SciShow Kids 동영상입니다~ 지난번 자석은 조금 너무 평이했는데 다행히 이번 응가 동영상은 재밌어요~ 여러 동물들의 응가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오.. 응가 하나로 이제는 동물들의 생태에 대해서도 또 확장할 수도 있겠는데요? 그치만 오늘은 이미 이것 저것 여러가지 했으니 여기서 그만하겠습니다~ ㅋㅋ

 

 

ps. 책읽기 최고의 낚시터는 역시 도서관~

동네 도서관에서 시원~하게 책을 보고 있는 아이들입니다 ㅎㅎ 역시 도서관은 시원하기도 하고 다들 책을 보고 있으니 책이란 재미있구나 낚시질 하기에도 좋아요~ 거기에 돌아다니면 재밌어보이는 책들이 널려 있으니 슥슥 뽑아서 읽어보기도 좋지요! 오늘 설명해드린 응가 관련 책들 중에서는 이렇게 도서관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책들도 있답니다 ㅎㅎ 요즘 슬슬 더워지니 시원~한 동네 도서관으로 쉬러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