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지난 번 소개했던 책따세 탁상달력이 드디어 도착했어요 ㅎㅎ 그래서 추천도서가 있는 책따세 달력 소개하면서 그 밖에 저희가 써보고 괜찮았던 달력들 소개해봅니다~ ^^ 

 

 

책따세 달력 택배로 받으니 기분이 좋아요! 내돈내산인데 어쩐지 선물 받은 기분입니다 ㅋㅋㅋ

 

 

일월이라고 한글로 쓰여 있으니 좀 독특해보이네요 ㅎㅎ 칸이 넓어서 무언가 일정 적기 편한 탁상 달력 같아요~ 

 

 

뒷면에는 이렇게 추천도서 목록이 있습니다. 이 중 오백년째 열다섯, 죽이고 싶은 아이는 정말 재밌게 읽었어요. 여기 소개된 다른 책들은 어떨지 기대됩니다! 이렇게 문학 책도 소개하지만 각 달마다 주제가 있어서 그 주제에 맞는 책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 때 그 때 읽어보면서 그 달의 주제로 토론해봐도 재밌을 것 같아요 ^^ 

 

 

<저희 집 달력 소개 ㅎㅎ> 

 

저희 메인 달력이에요~ 몇 년간 꾸준히 사용 중인데요. 매 달 한 장씩 낱장으로 되어 있어서 앞면은 이렇게 미리 정해진 일정을 적어놓고, 재미난 이벤트가 있었다면 간단히 표시하고 있어요. 새해가 되면 올해의 목표를 세워보기도 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흐지부지 되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올해의 목표를 포스트잇에 적어서 늘 볼 수 있도록 달력에 붙여 놓으니 좀 더 실천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 달력의 뒷면에는 한 달이 끝날 때마다 그 달 있었던 일들을 정리하면서 가족신문을 만들고 있어요. 저희 가족신문은 "사랑일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아이들 어렸을 때부터 시작했는데 꽤 오랜 기간 계속해오고 있습니다~

 

맛있는 공부 레시피 :: [재밌는 글쓰기] 가족신문 만들기~ (tistory.com)

 

[재밌는 글쓰기] 가족신문 만들기~

공부를 시키자니 아이가 안쓰럽고 공부를 안 시키자니 그래도 되나 걱정스럽고.. 그래, 어차피 해야 한다면 공부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자! 이렇게 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가지

yummystudy.tistory.com

 

저희 아이들 어릴 때 2019년에 사랑일보 만들면서 올린 게시글이네요 ㅎㅎ 저기 저 사랑일보 만들고 있는 종이가 바로 이 달력이에요 ^^ 

 

 

어.. 지난 번 개기월식 있던 날 표시한 이벤트에요. 진짜로 개기월식 상태에서 커다란 달 뒤로 반짝이는 점 같은 천왕성이 쏙~ 하고 숨는 게 신기했어요! ..... 그 감동의 장면을 이따위로 그려서 달님 죄송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대충 대충 특징만 잡아서 그려놔도 아이들은 신기하게 잘 알아보더라구요 ㅋㅋㅋ 그러면서 각자 추가할 그림 있으면 재미나게 추가합니다. 나름 달력 하나를 이렇게 다이어리처럼 온가족이 함께 꾸미며 쓰는 것도 재밌는 것 같아요~

맛있는 공부 레시피 :: 11월 8일 개기월식 & 천왕성 엄폐! (Feat. 핸드폰으로 달 찍는 법!) (tistory.com)

 

11월 8일 개기월식 & 천왕성 엄폐! (Feat. 핸드폰으로 달 찍는 법!)

내일 개기월식이 있네요! 대략 오후 6시 좀 넘어서부터 달이 가려지기 시작해 7시 20분부터 8시 40분까지 개기월식 볼 수 있다고 하니 관찰하기 위한 시간대도 너무 늦지 않고 좋은 것 같아요 ㅎㅎ

yummystudy.tistory.com

저 개기월식과 천왕성 엄폐가 무슨 일이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링크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달력의 뒷면 사랑일보에요 ㅎㅎ 공연 보고 오면 티켓도 붙이고 인상적이었던 사진을 붙이거나 그림을 그려서 꾸미기도 해요. 저희끼리 해봤던 해리포터 정주행 기간에는 그 한 달 동안 같이 읽고 이야기 했던 내용을 이 사랑일보에 정리하기도 했구요 ^^ 

 

 

뒷면 한 구석에는 올해의 목표 중간점검이라고 각자 정했던 목표를 이번 달에 얼마나 채웠고, 지금까지 올해의 목표 얼마나 달성했는지 중간 정산을 적었어요. 어... 제가 악필이라 저희 아이들도 알아보기 힘들어합니다; 그래도 매달 목표를 얼마나 채웠는지 확인하니 아이들도 올해의 목표를 다시 떠올리면서 다시 힘내서 해보게 되더라구요. 저도 그렇구요 ㅎㅎ 이미 목표 채워서 추가 목표 달성 중인 것도 있고, 무리한 계획으로 판명나서 아마 계획 못 지키게 될 것 같은 것도 있어요. 그래도 일단 올해의 마지막까지 목표 달성을 위해 힘내보려고 합니다! 

 

 

이건 중학교 1학년 첫째 혼공하는 것 잘 하고 있는지 제가 체크해주고 있는 리스트에요. 공부는 혼자 알아서 계획 세우고 실행하고 있지만 아예 혼자 하도록 하면 계획 꾸준히 지키기 힘들어요; 중간에 한 번씩 체크해 주면 좀 더 지키기 수월해지는 것 같아요 ^^ 매달 체크한 종이를 사랑일보에 붙여주니 더 뿌듯해합니다 ㅎㅎㅎ 

 

<365일 명화 일력>

 

그림을 보면 심신이 안정되지 않을까 해서 명화 일력도 같이 보고 있어요 ㅎㅎㅎ 간단한 탁상달력은 식탁 근처에 두고, 메인 달려과 명화 일력, 이렇게 두 가지를 거실에 두고 보고 있습니다 ^^ 

 

 

매일 매일 그림 한 장씩 보니까 좋아요~ 까먹고 내버려 두다가 한 번에 휘리릭 몇 장씩 넘기게 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만ㅋㅋ 뭐 꼭 해야 하는 공부가 아니고 부담 없이 이런 그림도 있구나 하고 재미삼아 휙휙 넘겨보면 되니 좋아요~ 

 

<그 밖에 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달력들>

한국천문연구원 천문력

2023년 연간천문종합정보지(천문력) 발행 | 알림사항 전체 | 고객참여 | 한국천문연구원 (kasi.re.kr)

 

2023년 연간천문종합정보지(천문력) 발행 | 알림사항 전체 | 고객참여 | 한국천문연구

정말로 삭제 하시겠습니까? Do you really want to delete?

www.kasi.re.kr

 

하늘에 별들을 언제 구경하면 되는지 알려주는 천문력입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운 받아서 보실 수도 있고, 교보문고나 예스24, 알라딘에서 천문력 검색하면 탁상달력이나 벽걸이 달력 구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달력에 들어있는 천문력 관련 내용은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인터넷으로도 볼 수 있어요

 

월별 천문현상 | 생활천문관 | 천문우주지식정보 (kasi.re.kr)

 

월별 천문현상 | 생활천문관 | 천문우주지식정보

월별 천문현상에 대해 날짜, 음력날짜(월령), 일출몰시각, 월출몰시각, 일일천문 현상 및 천문소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N MON TUE WED THU FRI SAT 01일 10월 08일 월령 7.0 일출06:57 일몰17:34 월출13:5

astro.kasi.re.kr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매달 우리나라에서 바라보는 하늘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대한수학회 - 수학 달력

수학달력도 재밌어요. 날짜마다 그 날의 숫자와 관련된 재미난 수학 수식들이 있어서 흥미로운데요. 대한수학회 수학달력 검색하시면 판매하는 곳이 많이 나와요. 저희는 천문력과 수학달력 재미 삼아 한 번 사봤었는데 그다지 활용을 많이 못해서 그냥 메인 달력과 명화 달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 밖에도 영어 회화 일력이나 명언 일력도 좋은 게 많은 것 같아요. 너무 많으면 정신 없어서 오히려 못 보게 되니 아이들과 재밌어 보이는 것 한 종류 골라서 한 해 동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달력으로 배우는 우리 역사 문화 수업>

 

달력은 아니지만 관련된 책으로 이 책도 자세하게 여러 기념일에 대해 알려줘서 좋아요~ 초등 고학년 정도 보기 괜찮은 책 같습니다 ^^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