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어플을 블록코딩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앱인벤터 프로그램은 알고는 있었는데요. 엔트리나 스크래치보다는 조금 어려워 보여서 근처 코딩학원 방학 특강을 알아봤었어요. 그런데 특강이다 보니 점심식사 시간대랑 겹치기도 하고 비용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해서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인강으로 배워보기로 했습니다^^ 저희가 듣고 있는 앱인벤터 무료 인강 소개해볼게요~

<GSEEK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여기는 무료 온라인 강의가 많이 있어서 좋아요! 경기도 거주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하고 회원가입 없이도 강의 들을 수 있습니다^^

https://www.gseek.kr/main/intro

GSEEK -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외국어, 자격취득, 생활/취미, 부모교육, 청소년 등 제공

www.gseek.kr


들어가서 앱인벤터를 검색하니 바로 강의가 나오더라구요 ^^


강좌는 1개가 검색되어서 이 강좌를 들어보기로 했어요



저희는 이 강의를 듣고 있는데요. 저희처럼 엔트리나 스크래치를 좀 해보다가 앱인벤터 강의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본적인 블록코딩 방법이나 용어에 익숙해진 다음 봐야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

강의 목록이에요. 이렇게 14차시에 걸쳐서 앱인벤터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맨처음 스마트폰과 앱인벤터 프로그램 연결부터 매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저희처럼 블록코딩은 조금 해봤지만 앱인벤터는 전혀 모르는 초보가 보면서 따라하기 좋았어요ㅎㅎ


일단 강의를 듣기 위해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저 강의 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확장해서 볼 수 있어요. 이 강의 영상에 나오는 내용을 pdf로 정리한 내용도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저기 중간에 제가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 보시면 pdf 파일 다운받는 곳이 보여요

이렇게 강의내용을 보기 쉽게 정리해놨어요. 강의 듣고 실제 따라해 볼 때 이 파일 내용 잠깐씩 참고해서 보니 좋더라구요^^


강의 들은 후 아이들이 열심히 어플 만들어보는 중입니다~ 다 만든 후 핸드폰과 연결하니 바로 어플 작동시켜 볼 수 있더라구요! 또 연결된 상태에서 앱인벤터로 수정하니 실시간으로 어플이 변경되어서 신기했어요ㅎㅎ

GSEEK 강의는 컴퓨터로 볼 수도 있지만 어플로 핸드폰으로 볼 수도 있어요. 앱인벤터 말고도 재미난 코스가 많으니 필요한 강좌 찾아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