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얼초라고 아시나요? 편의점에서 초콜릿으로 레고 블록 만드는 게 있길래 신기해서 사왔어요 ㅎㅎ 얼린 초코의 준말이 얼초인가봐요~ 나름 조립도 가능한 블록이 만들어진다길래 그럼 이 판만 있으면 초코펜만 사다가 계속 초코 블록도 만들 수 있고 얼음도 얼려볼 수 있겠구나 싶어서 냉큼 해봤죠! 재미난 만들기 시간과 맛있는 초코 간식 시간이 합쳐진 얼초 놀이 소개합니다~

 

<얼초 블록 만들기>

어...라...; 가격이 저렴해서 좀 의아하긴 했는데요. 몰드가 이렇게 대놓고 일회용인 줄은 몰랐어요 ㅋㅋㅋㅋ 아아.. 이거 계속 두고 두고 쓸 수는 없겠는데요? 그렇지만 뭐 한 두번 즐겁게 놀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일단 뜨거운 물에 초코펜들을 넣어서 부드러운 액체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앞판 뒷판이 다 있는데 전부 채우는 게 아니라 뒷판만 채운 다음 일단 먼저 조립하는 거네요. 일단 설명서에 쓰여있는 대로 해봅니다~

마음껏 원하는 색으로 뒷판을 채워줍니다~ 초코펜이 아주 그냥 딱 맞는 양이 들어있어서요 ㅋㅋㅋ 일부 블록은 여러 색을 섞어서 만들기로 했어요 ^^ 뒷판을 다 채웠으면 앞판을 딸깍 소리가 나도록 조립하고... 흔들어줍니다~ ㅎㅎㅎ

ㅎㅎㅎ 흔들면서 보니 앞판에 초코가 묻혀지고 있어요~ 잘 흔들지 않으면 구멍이 생기겠군요 ^^; 열심히 흔들어줍니다~~ 쉐킷쉐킷~~

그 다음 냉장실에서 굳히는데요. 30초마다 한번씩 뒤집어 주도록 설명서에 쓰여 있어서 그대로 해줬습니다~ 두세번 뒤집고 난 다음에는 20분 정도 놔두면 완성!

두구두구두구~ 드디어 완성된 초코 블록! 한 번 꺼내볼까요?

각자 하나씩 만들어서 꺼내봤는데 일부는 앞판과 뒷판이 분리되어 버리고 일부는 제대로 초코 블록이 만들어졌어요 ㅋㅋㅋ

나름 잘 만들어진 블록을 끼워보니 진짜 블록처럼 끼워져요! 저기 저 초코색 초코 블록은 살짝 구멍이 나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지 않나요? ㅎㅎㅎ

짜잔~ 멀쩡한 블록들만 모아서 이렇게 쌓아봅니다 ㅎㅎ 나름 진짜 조립이 되니까 재밌어요! 그런데 잘 녹아서 금방 손에 묻어나더라구요 ^^;

그래서 멀쩡하게 나온 블록들을 잽싸게 인증샷을 찍어준 후! 바로 맛나게 냠냠 먹어치웠답니다~ 아하하 ^^;

이렇게 멋진 레고 블록틀을 한번만 놀고 버리긴 아까워서요; 이번에는 얼음으로 레고 블록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초코펜은 액체 상태로 흔들면 앞판에도 초코가 묻지만 물은 그렇지 않아서 앞판 뒷판에 모두 물을 채웠어요. 다만 나중에 붙여야 하니 약간 덜 채워서 일단 얼렸습니다

앞판 뒷판 둘다 살짝 언 다음, 가운데에 물을 바르고 두 판을 합쳐서 딸깍 소리가 나도록 조립합니다!

그렇게 합체한 다음 충분히 얼리고 꺼냈어요! 이제 틀만 분리하면 레알 레얼(진짜 레고 얼음)이 나올 겁니다아~~~

억 ㅋㅋㅋㅋㅋ 얼음도 일부는 앞판 뒷판 분리되어 버리고 일부만 제대로 나왔어요. 뭐 그래도 일단 제대로 된 얼음 블록이 나오긴 했습니다!

짠! 얼음 블록이에요! 중간에 물 발라서 붙인 부위가 좀 떠서 ㅋㅋㅋ 모양은 이상하지만 블록 맞습니다아~

이렇게 조립도 된답니다아~ ㅎㅎㅎ

그런데 요즘 같은 날씨에는 정말 순식간에 녹아버리는 것 같아요;; 첫째가 얼음 블록을 손바닥에 올려놓더니..

쏙~ 하고 먹어버렸답니다! ㅋㅋㅋㅋㅋ

 

간단하고 재미나게 가지고 놀기 원하시면 얼초, 초코 블록 만들기까지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건 그냥 즐겁게 재밌었는데 얼음으로 블록 만드는 건 상당한 난이도의 일이었습니다 ^^; 그래서 미련 없이 블록틀 버릴 수 있었어요~ 두 번 다시 하고 싶지 않았거든요 ㅋㅋㅋㅋ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