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주말에는 아이들과 넷플릭스를 보고 있는데요. 요즘 요리하는 예능 프로그램에 재미를 붙여서 같이 보고 있어요 ㅎㅎ 베이킹 임파서블이라고 요리와 과학을 함께 결합한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맛있는 빵과 케이크로 과학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거에요 ㅋㅋㅋ

넷플릭스에 베이킹 임파서블 들어가서 보시면 되는데요. 첫 번째 미션은 물 위를 떠서 가는 배를 만드는 거에요. 맛있는 케이크로 만드는데 이쪽 끝에서 저쪽 끝까지 물 위를 잘 떠서 갈 수 있어야 하는 거지요! 성공한 팀도 있지만 거대한 용 모양 배를 만들었는데 물에 넣자마자 뒤집어진 팀도 있고, 잘 가다가 중간에 산산히 분해된 케이크 배도 있어서 보다가 뒤집어졌습니다 ㅋㅋㅋㅋ 이거 보더니 아이들이 우리도 이런거 만들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희도 해봤습니다! 이름하여 초콜릿 배 만들기~~~ 

어.. 우리는 프로 제빵사가 아니니 그냥 만들어진 재료를 이용해서 물에 띄우는 배를 만드는데 주력하기로 했어요 ㅎㅎ 아이들과 아이디어를 내서 어떤 배를 만들지 생각해보고 필요한 재료를 사왔습니다 ㅋ 그냥 물에 띄우면 못 먹고 버리게 될테니 음료수를 사와서 그걸로 간이 호수를 만들기로 했답니다~ 

짠! 첫번째 선수는 초코파이 배입니다~ 초코파이 가운데를 파내서 배 모양을 만들고, 누드 빼빼로로 돛대를 세워서 먹는 색종이 돛을 달기로 했어요 ㅎㅎ 누텔라 쨈을 풀처럼 사용해 조립했습니다 ^^ 

두번째 선수! 판 초콜릿을 잘라서 초코펜을 이용해 붙여서 배 모양을 만들었어요~ 누텔라쨈을 이용하려다가 그건 접착력이 약해서 초코펜으로 붙였더니 좀 더 잘 붙네요 ㅎㅎ 여기에도 누드빼빼로 + 먹는 색종이 돛을 달았습니다~

마지막 선수! 얘는 빵을 배 모양으로 파내고 겉면에 누텔라 쨈을 잔뜩 바르기로 했어요! 초코는 방수가 될테니 그럼 물에 잘 뜨겠지요? ㅎㅎ 

짜잔~ 음료수 호수와 초코배 선수 3대가 모두 준비되었습니다~ 어... 누텔라쨈은 자꾸 묻어서 마지막 선수는 물에 들어가기 전까지 뒤집어서 들고 있기로 했어요; 아하하 ^^; 

첫번째 초코파이 배 선수입니다~ 오오! 생각보다 가볍게 잘 떠요~ 동동 안정적으로 떠서 훌륭한 돛단배가 되었습니다~

가볍게 입으로 바람을 후~ 불어주니 맞은 편 결승선에 바로 도착했습니다! 와~~~ 

두번째 판 초콜릿 배입니다~ 어.... 얘는 물에 넣었더니 가라앉았어요;;; 음.. 음료수 호수에 처음에는 음료수 한 통만 부었었는데요. 혹시 물이 부족해서 못 뜨나 싶어서 음료수를 한 통 더 붓고 무거운 돛을 제거해봤더니 드디어 뜹니다! 만세!

어... 뭔가 불쌍해졌..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물 위에 잘 떴어요! 그리고 돛이 없는데도 후~ 부니까 반대편 끝으로 가긴 가네요?!! 그러더니.... 어.. 저기 배 안에 파란 물 들어온 거 보이시나요? 임무를 달성하고 배는 장렬히 침몰했습니다 ㅋㅋㅋㅋ 

누텔라쨈 바른 배는 처음부터 돛을 달기 어려워서 이 상태 그대로 물에 띄웠는데요. 다행히 끝까지 완주했습니다~ 어... 얘도 저 배 안에 파란 물이 차오르는 게 보이시지요? 임무 완수 후 이 배도 그대로 침몰했습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의 우승자는 초코파이 돛단배입니다아~~~ ㅎㅎ 베이킹 임파서블 보다가 또 저희도 해볼만한 거 있으면 또 해보자고 아이들이 난리입니다~ 저희 집 주방도 난리가 났구요 ㅋㅋㅋㅠㅠ 뭐.. 재밌으니 된 거지요? ㅎㅎ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