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0)
즐거운 영어 레시피 (61)
재밌는 놀이 레시피 (107)
책벌레 독서 레시피 (93)
신나는 수학 레시피 (25)
궁금한 과학 레시피 (126)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시피 (2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94)
섬기는 성품 레시피 (17)
컴퓨터 코딩 레시피 (15)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7)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34)
함께하는 엄마 공부 (38)
보관 (0)
작은 단상 (8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반응형

오랜만에 중국어 시간입니다~ 한동안 열심히 하다가 수업을 듣지 못하게 되는 바람에 중단했었는데요. 올해부터 다시 야심차게 시작해보려구요! 설날 지났으니 이제 진짜 시작입니다~ ㅎㅎ 마침 시작하는 첫날 배우는 표현이 대박이더라구요. 설날 지나고 여섯 근 쪘다는 문장입니다~ 아주 실생활에 유용하고 시의적절한 표현이네요! ㅋㅋㅋㅋ

 

명절 쇠면서 여섯 근 (3킬로) 쪘어요

过节胖了六斤

Guòjiē pàngle liù jīn

꾸어찌에 팡러 리우 찐

 

 

명절이 끝나고 저울 위로 올라간 우리의 표정입니다~ ㅋㅋㅋㅋ 3키로 쪘다고 할 때에는 '아니 뭐 그럴수도 있지'라고 생각했는데.. 여섯 근이 쪘다고 하니 뭔가 고깃덩이가 턱 하고 붙은 듯한 강렬함이 전해져옵니다! 중국에서는 체중도 근으로 이야기한다고 해요. 어쩐지 익숙해지지 않아서 '너는 몇 근이니?'라고 물어보는게 좀 잔인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하하 ^^;;;

아참, 예전에도 한 번 올렸지만 중국에서의 한 근은 무조건 500g이랍니다~ 채소든 고기든 사람이든(;) 무조건 한 근에 500g입니다! ㅎㅎㅎ

 

EBS 라디오 초급 중국어 <생생 중국어>

http://home.ebs.co.kr/easychina/main;jsessionid=5XRcEp7lVKB4W1yfzUpfUhoUPjXqhX3EUxsM7G8HThaCZwMQUn7vDoYGQrFGsX6B.enswasb03_servlet_engine3

이번에 다시 중국어 공부 시작하는 건 EBS 라디오 초급 중국어 강좌로 혼자 해보기로 했어요! 위의 링크에 들어가시면 강의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월~수 새벽 5시반에서 5시 50분 사이에 라디오로 직접 들으셔도 되고 지나간 강좌 듣기 구매해서 들으셔도 됩니다~ 저는 시간 맞춰 듣기는 좀 어려워서 멜론 어학강좌를 이용하고 있어요^^

 

멜론 어학 강좌

https://www.melon.com/edu/detail_list.htm?eduId=9

PC에서 제가 듣는 어학강좌 사이트 한 번 들어가봤는데요. 사실 출근길에 핸드폰에 있는 멜론 앱으로 듣고 있습니다 ㅎㅎ 멜론으로 음악도 듣고 영어공부도 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중국어까지 하게 되었네요~ 나름 가성비 괜찮은 것 같아요 ^^  

 

생생 초급 중국어는 초급이긴 한데 이제 성조부터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조금 어려울 것 같구요. 저처럼 성조는 배웠고 아주 기초 중국어 조금 배우다 말았는데 다시 시작해볼까 하는 사람들에게는 제격인 것 같아요! 대신 라디오 듣기만 해서는 이해하기가 어렵고 한자도 알아야 하니 교재를 같이 보면 좋은데요. 마침 교보문고 e북에서 EBS 교재 할인도 하더라구요!

 

교보문고 이북 EBS 외국어 교재 할인 이벤트

http://digital.kyobobook.co.kr/digital/eventTemplet/eventTempletMain.ink?tmplSeq=33274

위의 링크로 가시면 1000원 할인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2월 11일까지라고 하니 혹시 EBS 교재 이북으로 보실 분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아요 ^^

 

오랜만에 출근해서 바쁘기도 하고 중국어 공부 이제 막 시작해서 정신없기도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명절 끝나고 상대방에게 해주면 좋은 덕담 한 마디 올리고 이만 끝낼게요~

 

너 살 빠졌다!

你瘦了

Nǐ shòu le

니 쇼울러

 

ㅎㅎ 실제로 그래 보이지 않더라도 이렇게 훈훈한 덕담 한 마디면 연휴 뒤의 전쟁터에서 기운이 좀 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