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398)N
즐거운 영어 레시피 (52)
재밌는 놀이 레시피 (60)
책벌레 독서 레시피 (39)
신나는 수학 레시피 (17)
궁금한 과학 레시피 (43)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 (10)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39)
섬기는 성품 레시피 (6)
컴퓨터 코딩 레시피 (9)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6)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20)
함께하는 엄마 공부 (31)
보관 (0)
작은 단상 (49)N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1. 2018.01.05
    2017년 블로그 결산 재밌네요! (21)

와~ 티스토리 모두의 결산 해보셨나요? 재밌네요~ 작년 한 해 동안 블로그 활동 어떻게 했었는지 돌아보면서, 나도 몰랐던 많이 사용했던 단어들을 통해 조금 떨어져서 스스로를 돌아보게도 되는 것 같아요! 이거 재밌네요! ^^

처음 블로그 시작하게 된 건 아이들 교육 관련해서 모았던 정보들을 공유해보고 싶어서였어요. 아이들을 위해 이것 저것 공부하다 보니, 어떤 내용은 다 같이 알면 좋겠다 싶은 것도 있었고, 아직 어린 둘째를 위해 지금 기록해놓았다가 나중에 써먹고 싶은 것도 있었거든요. 또 여기에 글 올리면서 저도 좀 더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해보게 되기도 했구요

공부와 학교 생활을 떼어놓을 수 없으니, 아이들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즐겁게 할 수 있어야 할 것 같았어요. 재미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기, 그게 이 블로그가 있는 이유입니다 ^^

 

작년에 티스토리에 대해 알게 되면서 2-3월부터 조금씩 글을 쓰기 시작했네요. 그러면서 점차 점차 더 많이 쓰게 되면서 이제는 되도록 매일 하나씩 글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 비록 2017년의 마지막 주에는 다른 마무리 해야하는 바쁜 일이 있어서 며칠을 통채로 그냥 쉬어버리긴 했지만요 ^^; 그래도 이 그래프를 보니.. 열심히 매일 하나씩 글 올려보려고 했던 노력이 보이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

ㅎㅎ 글을 쓰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단어의 빈도순으로 나타나는 그림 같아요. 가장 눈에 띄는 단어는 역시 "아이"네요. 공부, 재미, 수학, 영어, 생각 이런 단어들이 엮여서 이 블로그에서 이야기하고 싶었던 내용을 일구어 가는 것 같습니다.

... 울 코델리아 이야기도 자주 해보고 싶었는데 쪼~기 오른쪽 윗 구석에 가있는 햄스터가 바로 그 녀석이네요 ㅋㅋㅋ

아이들 키우면서 공부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야기를 어느 카테고리에 올려야 할까 처음에 많이 고민했어요;; 교육 카테고리는 정치, 사회와 함께 시사로 분류가 되어있던데요. 이 블로그는 그런 느낌이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눈높이에서 이야기 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모조리 육아 카테고리에 올리고 있습니다. 작년에 쓴 205개의 글 중 161개가 육아 관련 글이라니, 원래 목적에 충실했던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ㅎㅎ

처음 블로그 시작하니 사람들이 제가 쓴 글을 읽는다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그래서 조회수가 20이 넘어가고 30이 넘어가면서 무척 기뻐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소소하게 아이들 키우면서 함께 공유하고 싶었던 것들, 즐겁게 공부하도록 하기 위해 이렇게 하면 어떨까 고민했던 방법들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한다는 것. 지금도 벅차고 기쁜 일 같습니다! ^^

'초등 저학년 코딩 교육' 글은 제가 써놓고도 조회수? 검색어를 통해 많이들 들어오셔서 놀랐던 글이에요. 그만큼 코딩교육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구나 싶기도 하고.. 전문가가 아닌 그저 아이 엄마가 조금 알아봐서 쓴 글을 이렇게나 많이 봐주시다니 아직 정보가 많이 없는가보다 싶기도 하구요 ^^; 하지만 뭐 일단 공감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게 기뻤어요! 여러 글들에 공감 하트가 하나씩 늘어나면서 글을 쓴 저의 행복지수도 하나씩 올라가는 것 같아서 기뻤습니다 ^^

댓글을 달면서 또 소중한 인연을 만나게 된 것도 블로그의 좋은 점인 것 같아요. 댓글을 통해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도 가보면서 여러 가지 정보도 얻고, 따뜻한 마음도 나눌 수 있어서 행복했던 2017년이었습니다 ^^

 

 

2017 티스토리 결산에서 블로그 결산 해보는 것 재미있는 것 같아요! 혹시 아직 안해보셨으면 아래 링크에서 해보실 수 있어요~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

 

ㅎㅎ 요건 제 블로그 결산 링크입니다~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685345

이렇게 블로그로 한 해를 정리해보는 것도 좋네요! 올 한 해도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

Trackback 0 And Commen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