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분류 전체보기 (428)N
즐거운 영어 레시피 (53)
재밌는 놀이 레시피 (66)N
책벌레 독서 레시피 (42)
신나는 수학 레시피 (17)
궁금한 과학 레시피 (47)
학교가 신난다! 교과연계 레.. (16)
스스로 자기주도 레시피 (39)
섬기는 성품 레시피 (12)N
컴퓨터 코딩 레시피 (9)
우리나라 신화 이야기 (7)
엄마도 한다! 엄마표 중국어 (16)
햄스터 키우기 - 펄 코델리아 (22)
함께하는 엄마 공부 (31)
보관 (0)
작은 단상 (51)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베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먹었더니 역시 이번에도 드라이아이스가 생겼어요! ㅋㅋㅋ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귀한 드라이아이스를 아깝게 그냥 보낼 수는 없죠! 이것 저것 드라이아이스로 많이 놀아봐서 예전에는 UFO도 만들어봤는데요 ㅎㅎ (저희 집에 나타난 UFO의 정체는?!!!!) 이번에는 가스총입니다! ㅋㅋㅋㅋ

 

<드라이아이스로 가스총 만들기>

준비물: 플라스틱 통 (보냉 혹은 보온 컵이면 제일 좋음), 랩, 빨대, 드라이아이스

(선택 옵션 바람개비 재료: 빨대, 종이, 이쑤시개, 점토)

자자, 드라이아이스가 다 사라지기 전에 잽싸게 놀아봅시다~ 드라이아이스가 들어갈 통과 가스를 총처럼 발사할 수 있게 만들 빨대, 랩이 필요합니다. 저 컵을 잡고 다니게 될테니 보온이나 보냉 컵이면 안쪽 온도가 잡는 부분으로 전달되지 않아 안전할 것 같아요. 그렇지 않다면 나중에 저 부분 잡을 때 손 조심해야 합니다!

바람개비는... 저 가스총으로 바람개비 돌리면 재밌을 것 같아서 만들어봤는데.. 사실 망했어요 ㅋㅋㅋ 그냥 장난감 바람개비가 있다면 한번 해보시고 아니면 말아도 될 선택옵션입니다~ 없어도 재밌어요 ㅎㅎ

드라이아이스를 이제 컵에다 잘 넣어줍니다~ 여기에 물을 부으면 부글부글 하면서 하얀 연기가 솟아나올 거에요! 그걸 빨대로 나오도록 하는 겁니다 ㅎㅎ 그래서 이 컵에 물을 부은 다음 빨대를 위에 얹고 그 위를 랩으로 감싸주었습니다! 바로 이렇게요~

ㅎㅎㅎ 모양은 그다지 멋지지 않지만 나름 가스를 슝~ 하고 뿜어내는 가스총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가스총은 시원한 이산화탄소를 뿜어내니 치한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이산화탄소 이야기가 나오니 둘째가 지금보다 어렸을 때 처음 이산화탄소 이야기를 듣고 왜 이상한 탄소가 있냐고 물어봤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ㅋㅋㅋ 뭐 어쨌든 재미난 실험도 가능하게 해주는 정말 이상한 탄소입니다아~ ㅎㅎㅎ

...그런데 바람의 세기가 충분하지 않아서 저 바람개비는 돌아가지 않았다는 슬픈 이야기도 있습니다 ㅜㅜ 뭐.. 그래서 바람개비는 바로 버리고 그냥 가스총만 가지고 놀았어요~

시원한 바람이 뿜어져 나오는 드라이아이스 가스총입니다~ 저 연기 만져보며 아이들이 신이 났어요 ^^ 저희는 집에 버블티용 굵은 빨대가 있어서 이걸로 했는데요. 가는 빨대로 하면 더 가늘고 길게 나가는 연기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물 붓고난 직후라 하얀 가스가 세차게 나오고 있습니다~ 자 이제 가스총으로 본격적으로 놀아볼까요? ㅎㅎ

차례대로 가스총 잡고 쏘기 놀이 하면서 즐겁게 놀았습니다~ 드라이아이스가 더 많았다면 가스총 두 개 만들어서 놀아도 재밌을 것 같아요 ㅎㅎ

ps. 드라이아이스 가스총으로 비눗방울 불기

https://www.youtube.com/watch?v=wOYAqoyewOs

ㅎㅎㅎ 유튜브에 재미 들렸어요~ 저 가스총 입구 부분에 비눗물을 묻혀서 급조한 하얀 비눗방울 제조기입니다! 손가락으로 뿅~ 터뜨리면 하얀 연기가 나와서 더 신기해요! 혹시나 드라이아이스가 생기시거든 알차게 이렇게 놀아보셔도 완전 재밌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재미난 이야기 가지고 올게요 ^^

 

 

오늘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요기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 ^^)

↓↓↓↓

Trackback 0 And Comment 19